Lifestyle

아이폰 앱, 개별 운동법과 식단을 제공하는 디자인유어바디 DesignYourBody

iPhoneArt 2011. 8. 19. 08:00
300x250
나에게 맞는 건강하고 멋진 몸 만들기: 디자인유어바디 DesignYourBody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디자인유어바디 DesignYourBody는 체중에 따라 5가지 체형으로 분류해 개별적인 식단과 운동 방법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스트래칭과 가슴, 등, 복부, 어깨, 팔, 다리에 대한 일반적인 운동법, 운동선수나 유명 연예인의 부위별 등 180 여가지의 운동 방법을 텍스트와 동영상을 통해 배울수 있습니다. 나만의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체형별로 제시되는 운동법으로 정상 체중과 건강한 몸을유지하거나, 과체중과 경우 체형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한 운동 시간을 위한 알람 기능, 운동 진행 상황과 변화 하는 몸의 체질량 지수 기록, 사진으로 찍어 운동 전 후의 몸을 비교해 볼수도 있습니다. 근육을 만들어 체형을 유지하거나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법, 그에 필요한 부가 메뉴들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홈에서 퀵스타트를 이용해 성별과 나이, 키, 체중을 입력

체중에 따른 개별 신체질량지수와 식단, 훈련 프로그램을 알려주며, 저장하면 프로그램에 사용자별 훈련프로그램으로 저장됩니다. 퀵스타트의 프로그램에서 셋트별 운동은 히스토리에만 저장할수 있고, 내 프로그램에 넣으려면 Exercises에서 셋트를 보낼수 있습니다.퀵스타트 메뉴는 오히려 사용자에게 사용법에 대한 혼란을 줄듯 합니다.
*현재 퀵스타트에서 사용자 프로그램으로 저장하면 식단은 저장되지 않고, 홈의 기록이 남아 있는 시간 동안만 식단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훈련식단에서 과체중일 경우 체중 감량 식단 A, B 외에 한가지가 더 제시될수 있고 저체중일 경우 체중 증가로 정상 체중에 도달하기 위한 식단을 알려줍니다.
식단에서 같은 효과가 있는 다른 음식들과 개별 식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어 사용자들에게 유기적인 식단 활용에 있어 만족감을 주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프로그램에서 내 체중에 따른 사용자 프로그램과 일반적인 프로그램에서 유형별로참고할 만한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프로그램이 DesignYourBody의 가장 핵심 메뉴인데 사용자가 찾기에 깊숙히들어가 있고, 커스텀 프로그램이라는 제목도 사용자에게 쉽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퀵스타트에서 저장하면 식단과 내 프로그램을 하단 메뉴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퀵스타트에서 만든 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사용자 프로그램- 만든 날짜의 내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훈련프로그램은 요일별로 구성되고, +를 통해 운동항목과 구분바 추가, 편집메뉴로 순서이동과 삭제 지원.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각 프로그램은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 보기로 구성되며, 동영상은 앱내에 저장되어있지 않습니다.
본 동영상은 홈의 설정에서 시청 동영상 켜기를 선택해야 하며 삭제 할수 있습니다. 운동시간 알람 또한 설정에서 지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셋트는 횟수와 중량별로 또 다시 사용자 지정 셋트를 만들수 있고, 지정 없이 3셋트 완료할 경우 히스토리에도 그대로 저장되니, 기록을 자세히 하고 싶다면 셋트를 만드는 것이 좋고, +버튼으로 셋스 생성 합니다.  Edit은 셋트 순서 변경과 삭제, 기능만 셋트 중량과 제목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메뉴의 이용과 사용법에 있어서는 개선과 추가, 더 편리한 사용법이 제시되기 바랍니다.* 셋트 편집에 대한 글 수정 2011 8.19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일반 프로그램에서 체형별 훈련법과 호나우드, 로드리게스, 코비 브라이언트, 패더러 박태환, 발크호퍼, 타이거 우즈, 이정재 가슴 따라잡기, 소지섭 어깨, 배용중 등, 김종국 팔, 송일국 다리, 권상우 복근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Exercises에서 스트레칭과 기본 훈련법을 부위별로 익히거나, 내 프로그램에 보낼수 있습니다. 내 프로그램이 여러개라면 선택해서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히스토리에서 날짜별 운동별 진행 상황(시작한 날부터)과 몸무게, 신체지수, 체질량지수를 기록할수 있습니다.
사진기록은 전후 두장의 사진을 찍어 비교할수 있는 한장의 사진으로 만들어 카메라롤에 보낼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 저장할 경우 메뉴의 이동이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아이폰 피트니스 운동 디자인유어바디

홈의 설정에서 운동 시간 알람을 지정해 둘수 있습니다. 

마치며

- 중량 입력하기는 + 버튼으로 커스텀을 만들어 선택하기 보다 가능하면, 기본 셋트 1.2.3
중 kg 부분을 터치해서 변경할수 있다면 더 편할듯 합니다.
- 시간형과 횟수형에 대한 설명, 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전체 항목 혹은 부분 항목의 운동 기간 정보와 기간별 효과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  식단은 운동 기간에 맞춰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추가되어야합니다. 

- 기구를 대체할수 있는 운동법도 더 많이 추가되기 바랍니다.

전체 운동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Gym에 있는 기구 운동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트래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을 전제로 사용하면 좋을 앱입니다. 혼자서 하려면 기구운동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에 있는 사용자의 경우에 효과적일듯 합니다.  지속적으로 잘못된 자세나 중량으로 운동할 경우 오히려 근육이나 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전적으로 혼자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앱이라면 사용자들이 운동에 대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전제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DesignYourBody 라는 타이틀에 맞게 사용자를 우선으로 하는 개별프로그램 메뉴, 편리한 사용법으로 거듭나는 것이이 앱의 현재 버전이 해결해야할  부분 입니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보여주는 방법에 있어서는 미숙한 면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더 다듬어지고 상세 설명이 추가된다면  DesignYourBody는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운동법, 체중에 맞는 식단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