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슈팅 게임, 탄력과 각도를 이용한 버블샷 - 리플렉트 리뷰

iPhoneArt 2011. 6. 6. 15:00
300x250
튕겨 나가는 귀여운 버블들, 버블샷 - 리플렉트 (Bubble Shot - Reflect)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버블샷 - 리플렉트는 슈팅 게임으로 3가지 이상의 숫자를 맞추면 되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애물을 피해 버블을 각도에 맞게 튕겨 목표물에 맞추고, 제공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버블의 상황에 맞는 앙증맞은 얼굴의 표정과 사운드 효과가 조화롭고, 적절한 위치의 장애물들이 게임을 재밌게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게임의 색다른 재미 하나는 모든 버블이 붙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떨어진 버블을 조준해 같은 색상이 있는 곳에 튕겨 맞추는 재미는 마치 알까기를 하는듯한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는 첫번째 스테이지부터 아주 서서히 증가하며 마지막 레벨 즈음 상승해서 도전 의욕을 일으키도록 조절도 잘되어 있습니다. 다섯개의 스테이지에서 200개가 넘는 레벨을 제공하며 무한모드와 타임어택모드도 제공하는 깔끔한 그래픽의 슈팅 게임이며, 누구나 즐길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3개의 같은 색상이 모이면 버블이 터집니다. 각도를 조절해 직접 맞추거나 외곽에 튕겨 넣으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조준할때와 튕겨 나갈때 등 버블의 표정이 달라지는 모습이 귀엽고, 전체적인 사운드 효과역시 무리 없이 깔끔합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첫번째 튜토리얼 스테이지에서 충분히 게임 전반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로켓아이템은 버블을 터트리는 재미를 상승시키는 아이템으로 폭죽 효과가 있어 터질때쾌감이 있습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튜토리얼 이후 첫번째 스테이지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난이도가 서서히 상승합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막대 장애물에 부딪히면 빠른 속도로 튕기기 때문에 좀 더 재밌어집니다. 반사각을 이용해플레이할때 더 재미를 주는 게임입니다. 조준이 잘못되어 버블이 중간에 남을 경우 버블을조준해서 같은 색상이 맞춰야 하는데, 이부분은 다 계산하고 플레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의외의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아이폰 슈팅 게임 버블샷 리플렉트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을  장착하고 플레이 할수 있으며, 1000골드 이상이어야 아이템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골드는 앱내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게임 사운드와 배경음악이 분리되면 좋겠고, 첫번째 스테이지에서 게임에 크게 끌릴만한한가지 요소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그래픽이 더 선명해지면 보는 효과도 더 커질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장애물을 이용한 퍼즐은 구성이 좋고, 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플레이할수 있는 슈팅 퍼즐입니다. 그래픽과 사운드는 깔끔하며 튕겨셔 맞추는 단순함이 중독성을 일으킬수 있는 버블샷 - 리플렉트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