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게임]롤로코스터-AirCoaster 3D

iPhoneArt 2009. 4. 3. 15:50
300x250
iPodTouch 게임 롤로코스터-AirCoaster 3D

3D 롤로코스터, AirCoaster 3D를 실행하고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서 360로 돌리고 트위스트, 턴,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롤로코스터가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성할수 있는 랜덤 트랙으로 배경과 함께 롤러 코스터를 타는 기분을 느낄수 있고, 직접 멀티터치 트랙 에디터로 3D 트랙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저들이 만들어 놓은 트랙을 다운로드 받아 트랙 공유 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에 디스커버리에서 롤로코스터 트랙 만드는 다큐멘터리를 본적이 있는데 정말 놀라운 건축 기술중 하나 라고 생각해요. 롤로코스터는 중력을 이용한 놀이기구인데 실제로 중력센서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이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롤로코스터의 스릴을 느낄수 있게 애니메이션은 주춤거리지 않고 잘 돌아갑니다.  추천게임~!!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사운드 음악은 한개가 들어 있지만, 아이팟터치에서 자신의 앨범에 있는음악을 들으며 탈수 있습니다. 특히 에디터가 따로 포함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트랙을 만들수 있습니다. 랜덤 트랙 생성만으로 충분히 재밌는 트랙을 만들어내고, 저장하고 변경할수 있습니다.랜덤 트랙 생성, 트랙 공유, 자신의 음악듣기 세가지가 맘에 듭니다.   설정 부분도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실행중 메인으로 돌아갈수 있지만, 실행중에도 사운드와 배경, 트랙의 모양과 타는 사람의 위치, 트랙 랜덤 생성등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첫 실행화면에서 높이와 회전등을 조절해서 바로 트랙 타기. 그리고 트랙 공유와 다운로드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에디터로 만들어본 트랙입니다. 별로 어렵진 않은데, 상승과 하강 각도가 나오지 않아 속도가 느린 부분이있어서, 기본 설정에서 조절해주고 만드는게 훨씬 낫더군요.
뭉크 아이콘은 사운드로 트랙소리와 비명소리 사운드 끄기 조절이 됩니다.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테마 설정 메뉴인데, 실행화면에서 바로 바꿀수 있습니다. 트랙은 클래식 나무 트랙, 미래형과 스틸, 세가지.역방향으로 타는 것도 가능하고, 살짝 슬라이딩하면서 주변을 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iPhond AirCoaster 3D

트랙에디터 입니다. 꼭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랜덤 생성 기능이 잘 되어 있지만, 그래도 직접 만들어 보고싶죠. 이 이미지는 제작자의 스크린샷 입니다. 하강 할때 꽈배기 좋습니다. 

게임 방법과 팁

1. 설정에서 랜덤을 기본으로 해서 트랙을 타보느데 가장 쉽게 AirCoaster 3D를 즐 기는 방법
 에디터로 직접 만들지 않고 처음 실행되는 설정화면에서 높이, 트랙의 길이, 루프(Loop-원형), 나선형, 하강 회전을 조절해 주고 생성 시킵니다. 상하의 각도를 이용해서 중력를 조절해줘야 신나고 빠른 롤로 코스터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2. 트랙에디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새로운 트랙을 만들거나 처음 써보는 분들은 저장된 트랙을 조금 바꿔서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3.커뮤니티의 트랙공유- 하단의 Community 메뉴에서 사용자들이 업로드해 놓은 트랙을 다운로드 받아 즐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4.실행중 모드 변경과 설정하기-하단의 테마에서 배경화면을 설정해던가, 타는 중에 배경화면 변경, 사운드 조절, 타는 방향과 트랙 모드 변경, 다음 트랙 랜덤 생성 가능합니다.
5. 내 앨범의 음악듣기-앨범의 음악을 먼저 실행하고 에어코스터 3D를 실행해 사운드트랙을 끄면 됩니다.
6. 하이 퀄리티를 을 끄고 실행하는게 유연한 애니메이션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7. 저장한 트랙(별표 아이콘)은 리플레이 하거나 다시 실행하거나 에디터로 열고 변경시킬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세심하게 다듬어진 게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