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에서 위치기록과 함께 일기를 작성할수 있는 Day Recorder Pro

iPhoneArt 2011. 3. 2. 21:00
300x250
사진과 위치 트래킹으로 작성하는 하루의 기록  Day Recorder Pro
Day Recorder Pro 위치 정보(GPS)를 기반으로 나의 위치를 적으며, 사진으로 위치를기록할수 있고, 음성노트일기 쓰기, 연락처의 주소에서 위치 가져오기와 전화, SMS,이메일 보내기도 지원합니다. 인상적인 장소나 특별한 일이 일어난 곳을 사진과 함께 기록해 볼수 있고, 트위터에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와 시간 보기 등 앱내에서 볼수 있는 정보와 사용할수 있긴 아이폰의 기본기능이 많은 편입니다.현재 버전은 메모리 부족시 종료현상이 너무 잦아서, 멀티태스킹 바에서 앱들을 지우거나아이폰을 재실행해서 메모리를 확보해야 원할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앱을  여러개 한 후 앱을 사용하려면 메모리를 확보하라는 메시지와 종료 현상 때문에 앱을 사용하기 힘듭니다. 좋은 기능들이 많지만 덜 필요한 기능들은 과감히 기능 다이어트가 있어야할듯 합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메인 홈에서 날씨와 시간, 현재 위치를 볼수 있고, 하단의 지도에서 맵과 위성, 하이브리드로 보거나, 지도 확대 보기, 위치 트래킹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GPS 정보 기록하기는 한 지점을 기록하며, 연락처에서 특정 주소를 가져와 기록할수 니다. 위도와 경도, 고도, 주소는 자동 입력 되며, 태그는 필요에 따라 입력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오늘의 기록에서 사진, 위치 기록(GPS), 음성메모, 일기 쓰기를 제공합니다. 사진으로 위치기록 하기는 쉽지만, 따로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되는 옵션이 필요하며, 앱내에서 사진을 저장해 카메라롤로 내보내는 것은 불편했습니다. 만일 사진을 고화질로 저장할 경우 앱내 데이터는 점점 커집니다. 또한 백업시 사진 파일에 위치 정보를 저장하지 못합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달력으로 기록보기와 목록으로 보기를 지원합니다. 목록 보기에서는 날짜를 지정해서 들어 가야하는 단계가 번거롭습니다. 기록이 있는 날짜가 목록에 표시 되어야 쉽게 목록에서 기록을 볼수 있을것입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일자별 상세 위치 로그 보는 상단 좌측의 사진이나 지도 정보를 슬라이딩하면 하단의 지도 에서 위치를 보여 줍니다. 개별 위치 정보는 따로 지도를 크게 볼수 있지만, 그날의 든 기록을 연결해서 볼수 있도록 큰 화면에서 하단의 지도를 볼수 있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꼭 필요가 없는 날씨 아이콘은 유난히 커 보입니다. 사진과  지도, 노트 등의 기록을 탭해서 하단에서 지도를 함께 보는 것은 좋은데 화면의 배과 오밀 조밀하게 모여 있는 정보들이 사용자가 시원하게 브라우징 하기 불편합니다.일별 기록을 저장해 아이튠즈 파일 공유나 WiFi서버 공유로 HTML(Export) 파일로 브라를 통해 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위치 트래킹은 녹음 버튼을 누르면 위치를 기록하기 시작합니다. 설정에서 기록 단위를 조절 할수 있으며,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합니다. 이 위치 기록 정보는 kml 파일로 저장해 Google Earth를 통해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이동 기록 정보 보기 에서 날짜를 선택해 트래킹한 기록을 불러 올수 있습니다. 만일 가끔 기록할 경우, 날짜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달력에 위치 정보를 기록한 날이 아니면, 저장한 이동 기록 보기는 [오늘]이 아니면 불편할 것입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이동 기록은 상단의 Google Earth 아이콘을 눌러 kml 파일로 저장할수 있고, 하단의 재생을 눌러 이동 경로 지점을 표시해 보여 줍니다. 저장한 파일은 아이튠즈 파일 공유나 WiFi로 서버와 연결해 klm파일을 가져와서, 데스크탑에서 볼수 있습니다. 저장한 klm 파일을 메일로 보낼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설정에서 사진 품질 설정, 비밀번호 사용, GPS 사용 선택과 이동 기록시 시간 간격과 거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보정기능과 정확도 선택 사항도 지원합니다.날짜 정보 갱신 선택과 시간 간격을 조절할수 있고, 데이터 백업과 복원, 웹서버 시작하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기록 GPS Day Recorder Pro
Google Earth에서 보는  GPS Log 정보 입니다. 
 
Day Recorder Pro 기능요약
1. Dashboard를 통한 종합적인 정보 표시(날씨, 시간, 날짜, GPS 정보 등)
2. 연속적인 GPS 정보의 기록과 재생 및 각 지점의 상세 정보(방향, 위도, 경도, 고도, 주소 등)
3. 사진 촬영 및 사진과 관련된 부가 정보 기록(Tag, GPS 정보, 주소록에서 가져온 
관련 인물 연락처 등)
4. 특정 위치에서의 GPS 정보 및 부가 정보 기록(Tag, 소록에서 가져온 관련 인물 연락처 등)
5. 일기 또는 메모 작성 기능
6. 기록한 정보들에 대한 상세한 조회 화면
7. 강력한 보고서 작성 기능 - PRO 버전에서만 가능
 
- 하루 동안 기록된 데이터를 HTML format의 상세한 보고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 HTML 보고서를 통해 기록된 위치 정보를 Google Maps를 통해 local PC에서도 확인 가능
- 연속적인 GPS Log 정보는 kml format으로 다운로드 받아 Google Earth를 통해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음
 
8.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통해 개인의 기록이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함
9. 모든 기록(사진, 음성 녹음, GPS 위치, 일기) 작성시 함께 등록한 연락처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직접 연락을 취할 수 있음 (전화, SMS, 이메일) - PRO 버전에서만 가능
10. YFrog.com을 통하여 twitter로 이미지 업로드 및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아이폰 기본 앨범으로 사진을 보낼 수 있음 - PRO 버전에서만 가능
 
마치며
 
- 메모리 부족 메시지를 자주 보이는데, 멀티테스킹을 모두 지워도 종료현상이 있고, 메뉴 이동시에도 종료현상이 심합니다. 메모리 확보를 위해 다른 앱을 사용하지 않거나 매번 멀티테스킹 바를 체크하거나, 아이폰을 제시동 할수는 없습니다. 
- 달려 보기 중 목록보기에서는 지난 날짜의 기록이 있는지 없는지 날짜별로 표시되어야 편한 목록보기가 될듯 합니다.
- 전체적으로 기록을 보여주는 사용자 환경이 편하지 않고, 메뉴가 정리되지 않아 보입니다. 
Day Recorder Pro는 기능은 많지만 결정적으로 앱을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메모리 확보
는 매번 사용자가 해줘야 하는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픽과 기능을 보여주는 방법이 개선되어 사용자가 편하고 시원하게 지도을 브라우징하며 좀 더 쉽게 볼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기능 보다는 앱의 중심이 되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수 있도록 부가 기능들이 좀 더 정리 되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