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한글파일 보기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iPhoneArt 2010. 12. 14. 21:19
300x250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한컴오피스 뷰어는 한/글 2010 기반으로 설계가 되어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 보기를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HWP파일 보기 이외 웹문서나 대표적인 그림파일 보기, 아이폰 기본 뷰어가 지원하는 PDF와 음악파일, 동영상 파일 보기 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WebDAV와 WiFi로 연결해 파일을 올리거나, 아이튠즈 응용프로그램 공유로 파일일 업/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DropBOX나 기타 자신이 사용하는 웹하드 서비스와 연결해 파일을 볼수 있는 기능도 부가적인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둘러보기
한컴뷰어에 파일을 넣어 볼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WiFi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컴퓨터와 연결한 후 브라우저를 통해 파일 넣기와 아이튠즈의 응용프로그램 공유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WiFi연결은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WiFi 를 킨 후 한컴뷰어에서 WiFi 아이콘을 탭하고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URL을 입력하거나, 사파리는 봉쥬르로 연결하면 됩니다.WiFi 연결이 잘 안되면 WiFi아이콘은 탭해서 껐다가 다시 재가동 해서 시도해 보십시요.봉쥬르로 연결해도 파일이 보이지 않는 현상도 있습니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
한글문서(97-2010)hwp (ocx, 글맵시, 차트지원 안함), 한글서식(hwt), excel(xls) 
파워포인트(PPT), PDF, 키노트(key.zip), 넘버스(numbers.zip) Pages(pages.zip) keynote(key.zip) 키노트 09, 넘버스 09,페이지스 09, rtf, 그외 txt, html, 그림파일
(jpeg, gif, png, tiff, cur, xbm,svg) 등 입니다.
*zip파일은 압축을 푸는 기능만을 수행합니다.
 
메뉴 내문서 목록, 바로가기, 웹폴더, 설정, 도움말로 나뉘어 있습니다. 내문서 목록
에서 바로 원하는 문서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메뉴의 편집을 탭해서 새로운 폴더만들기와 모두 선택, 모두선택 해제, 이동하기, 복사하기
메일 보내기와 지우기를 실행할수 있습니다.
파일의 이동은 오려두기를 통해서 이동시킬수 있고 여러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파일 삭제는 목록에서 아이폰 기본 사용법처럼 목록 스치기를 하면 삭제 메뉴가 나오니 여러개의 파일을 이동, 편집하지 않을 거라면, 꼭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메일 보내기가 편집 메뉴에 들어가서 약간 불편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파일 보기에서는 하단 메뉴로 확대하기와 책갈피하기 검색과 에어프린트 지원 화면 회전잠그기를 지원합니다. 파일을 열때 약간씩 끊기는듯한 현상이 있습니다. 에어프린트는 하단의 설정하기는 관련리뷰를 참고 하십시요.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바로가기 메뉴에서 최근 열어본 파일 목록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지정해 놓은 책갈피로보던 곳으로 바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책갈피 저장하기, 하단의 책갈피 아이콘을 탭하고 저장할 이름을 입력하면 파일이름과함께 보던곳을 저장합니다. 책갈피만 누르면 이름과 함께 저장해주면 좋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WebDAV파일에서 사용하는 서비스와 연결해 파일을 볼수 있습니다.드롭박스 사용자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드롭박스에 올려놓은 파일을 볼수있습니다. 
 
* ThinkFree On-Line 서비스를 통해 파일 올리기
ThinkFree On-Line 에 저장이 된 문서를 아이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ThinkFree On-Line 은 1GB 의 무료 온라인 저장공간이 마이오피스를 제공합니다. 한번 읽은 문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hinkFree On-Line 가입시 이메일 주소의 대소문자를 구분하오니 주의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드롭박스와 연결해 파일을 열면 다운로드해 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Hancom Office Viewer
설정화면
- 원격서버 접속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 접속이 안될수 있으니 입력하지 않고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결은 되는데 파일은 하나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 자동 잠금 해제하기, 화면 회전 선택,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기본텍스트 인코딩과 
- 뷰어 보기에서 쪽윤곽, 조판부호, 문단, 그림, 메모, 메모 안내선 보기 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 암호 잠금 기능을 제공합니다.
- 도움말에서 자세한 방법을 지원하니 참고하십시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HWP파일과 기타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그림파일, 음악과 동영상파일 등 아이폰에서 보기를지원하는 파일 등은 잘 보입니다. 키노트 파일은 08이어서 그런지 파일을 폴더로 해체해서 보여 줬습니다. 메뉴 사용하기는 약간 번거롭고, 메일 보내기 메뉴는 편집 메뉴를 열고 여러개 선택할수 있는것은 괜찮지만, 한개를 보낼 경우에도 계속 편집메뉴를 열거나 파일을 열어서 보내야하는 점도 불편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메뉴를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메뉴의 작은단추들이 붙어 있어서 다른 메뉴를 누르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HWP파일은 메일 메뉴가 뜨지 않습니다.
파일 보기는 약간 느린 편이지만, HWP파일을 꼭 봐야 할 경우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음악이나 동영상 등을 저장할수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십시요.한번 더 업데이트 되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