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내 계획대로 공부하는 30일 TOEIC® 단어

iPhoneArt 2010. 12. 6. 08:00
300x250

스케쥴에 맞춰 계획하고 토익 단어 암기하기 30일 TOEIC® 단어

30일 TOEIC 단어는 토익 빈출 영단어 약 2000개를 내 일정에 맞게 기간을 잡고, 계획한 기간안에 단어를 암기할수 있도록 스케쥴러 기능을 포함한 APP입니다. 
원어민 음성 발음 지원예문제공, 반복횟수 지정, 퀴즈로 풀고, 틀린 단어 다시 암기하기를 지원하며 가장 좋은 점은 필기 기능이 제공되어, 쓰면서 공부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원하는데로 지정해 사용할수 있도록 세부항목이 다양하며, 퀴즈 항목도 오늘의 퀴즈와 복습, 무작위 복습, 즐겨찾기 복습을 지원해 단어를 외울때까지 조목조목 집어서 하루 분량을 완료할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줍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제공되는 2000여개의 단어를 선택한 일수로 나눠서, 매일 듣기, 보기, 쓰기, 퀴즈와 복습을 통헤 하루 분량의 단어를 완료할수 있는 것입니다. 
30일 TOEIC 단어는 단어 암기를 위한 암기- 보습- 퀴즈 -암기- 완료의 순서로 구성이 잘 짜여져 있으며, 깔끔하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앱 실행 후 하루에 외울 단어 갯수나, 목표일수 를 지정해 저장하면 2000여개의 단어를 자동으로 나눠 줍니다. 이후 하루 분량을 매일 공부해 나가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월간달력: 매일 단어를 외우고 마지막으로 퀴즈를 통해 모두 정답을 맞추면 100%를 얻게됩니다. 100퍼센트를 얻지 못하면 색상으로 표시도 됩니다. 하단의 메뉴를 올려서 앱의 어떤 화면에서나 달력과 단어목록, 즐겨찾기와 퀴즈 등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목표달력: 매일 완료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목표달력이나 월별 달력에서 날짜 별로 들어가 공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매일 학습단어: 일별로 들어가 단어 목록이 보이면 처음 단어부터 공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단어 암기: 음성과 함께 단어와 해석, 예문과 예문 해석을 보면서 공부할수 있습니다.음성의 반복 횟수 설정, 예문과 예문 해석은 설정에서 원하는데로 지정할수 있습니다.복습할때는 화면에서 단어나 단어뜻을 숨기고 공부할수 하거나, 쓰기와 함께 외울수 있습니다.자동 넘기기로 듣기와 좌우탭으로 이전 이후 화면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쓰기 지원: 쓰기는 지금까지 단어 외우기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기능으로 항상아쉬웠는데 30일 TOEIC 단어에서는 지원합니다. 단어보기를 탭해서 숨기고 음성과 단어뜻만 남기고 쓰면서 외울수 있기때문에 더 정확하게 그리고 완벽하게 외울수있습니다. 쓰기는 좀 더 부드러워지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쓰기 가로모드 지원: 가로모드에서 흰색화면을 배경으로 쓸수 있습니다. 가로모드에서 아이폰 각도에 따라 단어암기 화면이 보이는데 흰색화면은 직각으로 세워야 나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퀴즈 : 달력에서 오늘의 퀴즈를 풀거나 지난 날짜나 완료한 일자는 복습퀴즈로 다시 공부할수있습니다. 오답인 경우 정답을 보여주고, 사슴이 나무에 도달하기 전에 답을 맞춰야 정답처리됩니다. 설정에서 선택후 영어단어 뜻 맞추기나 영어 단어 맞추가로 선택해서 시험볼수 있습니다 
오답 목록: 틀린 문제의 경우 즐겨찾기에 자동으로 추가 시켜 공부하거나, 시험 후에 바로 다시 복습해도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퀴즈의 종류: 오늘의 퀴즈, 어제의 복습퀴즈, 복습 무작위 20문, 복습 무작위 50문복습 무작위 100문, 즐겨 찾기 퀴즈가 있습니다. 
즐겨찿기 퀴즈의 경우 설정에서 오답에 별몇개로 추가할지 정해 놓으면 내가 즐겨찾기 해놓은 단어와 구별해 복습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모든 단어 목록과 즐겨찾기 목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토익 30일 TOEIC 단어
설정
- 음성 설정: 음량설정과 자동 재생 켜기, 반복 횟수 설정
- 퀴즈: 음성재생 듣기, 제출 언어 선택 (한국어와 영어), 출제 형식( 번호순과 무작위), 합격률 설정하기, 오답 자동 등록과 등록시 별수 지정
- 즐겨찾기의 분류 형식을 별 갯수와 알파벳으로 지정하기
- 플래쉬 카드: 영어 예문과 해석 보기와 끄기 선
- 쓰기 연습: 가로 모드 끄기와 켜기 선택
- 자동 넘김 모드: 속도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 목표설정에서 일수와 단어를 다시 지정해 공부하거나, 설정을 초기화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현재 버전은 아이폰 을 눕히면 단어 암기 화면이 보입니다. 직각으로 세웠다 바닥으로 각도를 내리면 보였다 안보였다 합니다. 가로모드에서 쓰면서 다음 단어로 진행할수 있는 기능도 좋을듯 합니다. 
- 퀴즈에서 단어의 뜻이 애매한 단어는 약간 수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 음성 재생시 매끄럽지 않은 단어가 있습니다.
- 하루 미리 공부해도 공부한 데이터는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30일 TOEIC 단어는 기간을 지정해 2000여개의 토익 빈출 단어를 매일 공부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APP입니다. 일수에 따라 하루에 외워야할 단어의 갯수는 달라지니 내 스케쥴에 맞춰 기간을 정해 공부할수 있는 것입니다. 
음성지원과 단어, 단어뜻, 예문 보기는 다른 앱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단어 쓰기가 추가 되었다는 점이 장점이고, 단어를 가리고 쓰면서 공부할수 있어서 더 완벽하게 단어를 외울수 있습니다. 한국어 뜻풀이와 영어 단어 맞추기 등 다양한 형식의 퀴즈,  틀린 단어 복습 구성이 좋은 토익 단어 공부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