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다음 지도 Daum maps

iPhoneArt 2009. 2. 28. 14:46
300x250

국내 최상의 다음 지도 Daum maps

 

기다린 보람이 있는 애플리케이션,다음 지도-Daum maps가 제 아이팟터치로 들어왔습니다. <첫인상은 정말 정성들여 잘 만들었다!> 많은 분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을 정도로. 구글맵에 익숙했던 저로서는 다음 지도를 둘어보며, 구글맵과 많이 흡사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지도 길 찾기에서의 강점은 로드뷰가 함께 한다는것! 모르는 장소를 찾아갈 땐  금상첨화의 조합이에요. 주변을 미리 보기 하는 기능이라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장소로 찾기에서 몇몇 업종이 메뉴로 나와 있는 점도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장소로 주변지역의 맛집, 지역+장소(업종)로 검색등, 지도기능에 충실하고 내비게이션 기능도 잘 접목되어 있으니까요.
다음 지도의 또 하나의 장점은 비교분석을 해주는 대중교통이용 정보
입니다. 세밀해서 좋습니다.

기능

스카이뷰와 로드뷰 - 선명한 스카이뷰와 로드뷰를 통해 주변지역을 미리 볼수 있습니다. 다음 지도 제작을 위한 특수차량. 하늘까지 커버하는 360도 회전 로드뷰
다음 지도-Daum maps
다음 지도-Daum maps
길찾기와 대중교통 -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해, 경로가 지정되고 나면 상세 이동 경로와 소요시간, 자동차이용 정보,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와 지하철 환승정보, 택시요금 그리고 도보 소요시간까지 보여줍니다.
다음 지도-Daum maps
자동차 길
다음 지도-Daum maps
버스+전철
다음 지도-Daum maps
전철 노선

이미지는 출발-도착지를 장소검색을 통해 지정해주고, 자동차길, 버스+전철, 전철 3가지의 비교 화면입니다.

 

다음 지도-Daum maps
다음 지도-Daum maps

상세정보를 보면 버스와 전철의 환승정보, 거리 시간등을 고려해 선택할수 있습니다.

추천검색어를 통한 자동 검색어 입력이 편리함을 더해 줍니다. 검색 주소나 장소는 나중에 다시 찾을때 저장되어 나오지만 몇개까지 저장되는지는 모르겠네요. 검색된 곳의 주소록 첨부나 북마크 기능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다음 지도-Daum maps
다음 지도-Daum maps

뛰어난 장소 검색 기능- 맛집, 병원, 은행, 약국,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총5가지의 메뉴가 따로 나와 있습니다. 화랑 검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다음 지도-Daum maps
다음 지도-Daum maps
다음 지도-Daum maps

지도상에서 화면에 중심부분을 기점으로 두고 장소검색을 탭 한후 화랑이나 갤러리를 입력했습니다.
지도를 이동하면서 신사동과 청담동의 화랑을 검색해 봤어요. 이동할때마다 화랑검색을 하면 지역별 화랑핀으로 꼿히는데, 확대해서 각각의 핀을 선택하면 화랑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등록 정보가 있는 곳은 웹사이트와 화랑 이미지도 보여줍니다. 결과목록에서 화랑리스트를 훑어보면 상호라 화랑이 아닌 곳도 가끔 있긴 합니다.
결과목록에서 화랑 하나를 선택하고 출발지로 정한후 도착지 설정은 가까울 경우 지도에서 선택하거나 검색해본 홍대 까페가 있다면 추천검색어에 나오니까 역시 쉽게 입력 가능합니다.

마치며
1. 검색된 장소의 정보를 주소록과의 연동:  다음 주소록이 따로 나온거나 해서라도, 주소록과 함께 사용할수 있을까요?
2. 검색 경로의 저장은 최근 경로와 추가된 검색어에서 볼수 있지만, 결과 검색이나 
상세검색에서 저장메뉴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3. 영어지원 어플리케이션인데 언어를 영문으로 설정해도 주소가 영어로 바뀌지 않고 있어요. 업데이트 되면서 차후 영어 검색지원이 한글 만큼 잘 됐으면 합니다.

이미 아이폰용으로 주변의 명소, 식당, 영화관 등을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지만, 한국에서 따로 나온 프로그램은 없는것 같아요. 다음 지도가 이부분을 해결해 주니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다음 지도-Daum maps- 이외에도 관광 목적의 특화된 업종이나 명소, 전시와 문화행사 먹거리, 볼거리 정보 등이 포함된 다양하고 지도서비스가 등장하길 기해대 봅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지도 정말 훌륭합니다.  꼭 다운로드 하세요. 추천.

다음 지도, 길 찾기, 지하철, 버스 - Daum Maps, Metro, Bus 최신버전 스크린샷.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입니다.

카카오맵 - 대한민국 No.1 지도앱

교통 정보, 길찾기, 내비게이션의 통합 지도로 성장해 이름도 카카오맵 - 대한민국 No.1 지도앱로 개명했다.
주변 정보를 지도 위에 뿌려주고, 그 지역을 재검색하며, 방문자 빅데이터도 볼 수 있다. 로드뷰에서 실제 현장의 이미지를 볼수 있고, 스카이뷰와 3D 지도도 제공된다. 자전거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때 기록을 위해 건강앱과  연동 가능.

카카오맵 - 대한민국 No.1 지도앱

앱스토어 다운로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