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27000 이상을 지원하는 편리한 옥편 한자공부Q

iPhoneArt 2010. 6. 8. 19:53
300x250
빠르고 편리하게 공부하고 검색할수 있는 옥편 한자공부Q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한자공부Q27000자 이상의 한자를 제공하여, , 획과 부수, 난이도와 일기 쓰기 급수 별로 한자를 검색할수 있는 옥편입니다.
급수별, 난이도 별로 한자를 편리한 페이지 이동으로, 눈의 기억력을 이용해, 빠르게 글자를 외울수 있습니다. 
시험보기는  모든 급수별과 문항수를 선택해 암기한 한자를 스스로 테스트해 볼수 있습니다.
메뉴도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고, 크고 깨끗한 화면으로 볼수 있으며, 슬라이딩으로 다음 글자로 빠르게 이동하며, 음과 뜻, 부수를 외울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한자 단어를 포함하지 않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분류: 읽기 분류 8급부터 특급 2까지. 난이도별로 중학생, 고등학생. 상용한자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급수별 난이도를 선택하고 한자 공부로 들어가면 한자와 총획수, 부수, 음과 뜻, 난이도와 읽기 쓰기 등급까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공부해서 완전히 암기한 한자는 한글자씩 표시해 놓으면 나중에 미암기와 암기 항목으로 분류해 놓고 공부할수 있습니다.페이지 넘기기는 상단의 화살표나 화면 스치기, 두가지 방식을 제공하는데 슬라이딩이 훨씬 편합니다.  공부한 한자를 표시하며 빠르게 진행할수 있고, 화면도 깨끗합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한자퀴즈: 시험보기로 등급을 선택하고 시험문제를 10-50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정답을 맞추면 바로 표시하고 다음 문제로 진행됩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고등학생과 중학생용 난이도 분류 입니다. 암기한 한자와 전체 한자를 따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옥편 한자공부Q
한자 검색: 총획수, 부수, 난이도, 읽기와 쓰기 급수 별로 선택해 검색할수 있습니다. 


기능요약

- 한자검증 급수별 검색


- 교육 난이도별 검색


- 총획수, 부수별 검색


- 음과 뜻으로 검색


- 한자 암기 기능 제공


- 한자 퀴즈 기능 제공


한자공부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 한자 쓰기 공부

 

 - 한자퀴즈에서 틀린 한자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오답노트 기능 (목록에서 오답횟수 및 오답 목록 표시)

 - 한자공부에서 음/뜻 가리기 기능이 추가되어 음과 뜻을 유추하면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설정 페이지에서 음/뜻 가리기 및 한자 퀴즈 효과음 끄기 기능 추가

 

마치며

단어와 사자성어가 한자페이지에서 팝업되어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단어와 사자성어가 같은 페이지에 추가 되면 많은 글자수 때문에,  한자를 정확하고 크게 보여주는시각적인 기억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잃게될수도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는 글자 보기에 아주 좋은 상태고 빨리 넘기며 암기한 글자를 한번더 복습하는 과정도 편합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그 페이지에서 이동없이 팝업으로 단어나 사자성어 등을 볼수 있고, 또한 빠른 페이지이동도 할수 있게 됐으면 좋겠습니다.이동하는 짧은 시간이나 남는 시간을 활용해 빠르게 한자를 공부할수 있을듯 합니다.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며, 급수별과 난이도별로 공부할수 있고, 27000여자의 한자를 수록한 옥편.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