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2009 국내개발 아이폰 앱 베스트 10

iPhoneArt 2009. 12. 31. 18:03
300x250

2009년의 리뷰를 정리하면서 게임 외 응용프로그램을 10개만 모아봤습니다.

선정은 사용해보지 않으면 할수 없는것이라 ipodart.net에 글을 올린 앱을 우선적으로
뽑았습니다. 리뷰를 올리지 못한 다른 앱들도 좋은 앱이 정말 많아서 10개를 고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아이폰 출시로 유용한 앱들이 많이 출시되기 시작해서 내년엔
어떤 앱들이 나올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국내 최상의 다음 지도 Daum maps

국내 최상의 다음 지도 Daum maps

 

다음 지도 길찾기에서의 강점은 로드뷰. 대중교통이용 정보 뛰어난 장소 검색 기능과

지하철의 첫차/막자 시간과 출구 정보. 1천여개의 추천검색어와 초성검색으로 주변의 상점들을 빠르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국내 네비게이션 앱 1호이며, 국내개발 앱이 많지 않은 시점에서 나온 다음 지도입니다. 

 
아이폰으로 현악3중주-String Trio

 

현악3중주-String Trio

 

아이폰이 악기이자 활이 되는 String Trio,  중력센서를 이용해  긴음과 짧은음을 표현하며 기울기에 따라 소리의 크기가 달라지는 연주법은 String Trio의 특징이자 가장 재밌고 훌륭한 부분입니다. 이부분을 이용해 조금씩 다른 연주가 가능해지며, 친구들과의 삼중주에서 개성있는 표현을 할수 있습니다. 악기를 다룰줄 모르는 사람도 재밌게플레이 할수 있는 멋진 앱입니다.

 

강력추천! 아이폰으로 현악3중주-String Trio

 

 

Awesome Note

 

 

자유롭게 생각을 담는 멋진 노트 앱-Awesome Note-

 

업데이트를 통해 노트에 Todo기능이 추가되었고, 사진찍기와 이미지 첨부기능, 구글docs와 에버노트에서 노트 가져오기. 업무기한 설정 사능한 노트와 일정리스트, 쇼핑리스트 등으로 사용가능하며, 전화번호와 웹주소, 이메일 주소 클릭기능(읽기 전용모드의 노트)초기버전보다 훨씬 더  강력해진 노트 기능으로 확장되었고, 멋진 그래픽과

사용자 환경이 좋습니다. 개발사 웹사이트에 한국어 페이지도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관련리뷰: 자유롭게 생각을 담는 멋진 노트 앱-Awesome Note*이미지는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버스노선과 실시간 도착 예정 정보, 서울버스 - Seoul Bus

 

국내 최상의 다음 지도 Daum maps

아이폰 출시 이후 실행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항상 애용할수 있는 반가운 앱입니다.

서울 버스-Seoul Bus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전 지역의 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버스노선의 운행경로와 시간,버스정류장을 검색할수 있으며,  버스정류장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이용해 검색 내용을 저장해 놓을수 있으며 , 무선인터넷으로 버스 도착시간과 현재 지점에서 몇정거장 전에 버스가 운행중인지 볼수 있습니다. 

 

 

북앤딕- Book & Dic 

 

아이폰 명작읽기와 사전의 결합 북앤딕- Book & Dic

단어찾기를 책과 접목해, 책을 읽으면서 빠른 단어찾기와 단어공부를 동시에 할수 있도록 한 앱이 Book & Dic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탭 한번으로 모르는 단어의 뜻을 알수 있고, 그 단어들을 표시해 두었다가 단어장에 모아놓고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nSubway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nSubway

편리하고 빠른 검색과 오프라인으로 무선인터넷 없이 정보를 얻을수 있다는 점이 큰장점입니다.

자음 입력시 부터 검색이 시작되며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기 전에, 이미 검색된 몇개의 역에서 선택할수도 있고, 초성 검색으로 역을 찾을수 있습니다. 한번 선택해 놓은 출발지와 목적지 중 역을 변경하면 빠르게 재검색해 경로를 탐색합니다. 

한눈에 볼수 있는 환승정보, 소요시간, 정차역, 출발역과 도착역 정보


 

네이버 윙버스 - 서울 맛집.

 

네이버 윙버스 - 서울 맛집

제가 원하던 네이버의 특징이 담긴 앱입니다. 정말 많이 사용하는 앱이 될 맛집서비스는 아쉽게도 전국 맛집을 다 모아두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네이버의 여행정보인 윙버스 서비스가 아이폰으로 들어와 근처의 식당이나 명소 찾기로 이어 진다면 더욱더 유용한 여행용 앱이 될것입니다. 실제로 찾아서 가볼수 있다는 점. 

서울 맛집은 서울의 맛집이 많이 모여 있는 지역별로 사용자의 리뷰와 함께 테마별로 식당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지도가 내장되서 따로 네이버지도를 열지 않고, WiFi가 핫스팟을 찾아 위치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목록별 보기와 지도로 보기를 지원해서 원하는 방식대로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윙버스 서비스 종료

 

 

Appbox 

 

프로버전은 총18개의 유용한 도구들을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에담았습니다. 

음력달력과 휴일도 지원되고, 국가 지정에 한국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환율과 날짜계산, 카운트 다운, 휴일과 대출금 계산, 경사계와 단위계산, 여자친구를 위한 달력 등이들어 있고, 각 프로그램은 설정에서 세부사항을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날짜 계산 방법도 실생활에 유용하게 쓸수 있게 배려해 주었고, 음력 달력과 휴일도 생활에 밀접한 어플인데 한꺼번에 들어가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9개의 툴 모두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피드팟-FeedPot

 

RSS리더 피드팟-FeedPot

안정감있고 빠른 RSS 리더로 구글리더와 다른 RSS에서 가져온 OPML파일이라도 따로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서 목록 이동과 새로운 폴더와 채널 만들기, 삭제와 함께 자유롭게 수정과 이동을 시켜 사용자 설정 목록을 만들수 있습니다.

 

Type Drawing

 

Type Drawing
타입드로잉 -Type Drawing- 은 서체를 붓으로 사용해서  멋진 타이포그라피를 만들어 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Type Drawing은 아주 간결하고 깨끗합니다. 풍부한 옵션 선택으로 원하는 그림을 그릴수 있습니다.  선택된 서체의 크기와 함께 미리보기가 가능해져서 더욱 편리하게 사할수 있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웹동기화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모모와 변환과 복원기능, 아이폰 기본앱에서 사용가능한 초성변환 유틸리티도 아주 유용한 앱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출시된 Masterpiece Art - 세계의 명화, 지하철  하나은행, 지마켓 등 무료 배포를 통해 잘 만들어진 앱을 만날수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이외에도 물론 많습니다. 

내년 2010년에는  실생활에 적용할수 있는 유용한 앱과 비즈니스 부분의 앱들이 더 많이 출시될것입니다. 더 풍성한 2010년이 될듯합니다.

이상 한살이 되어가는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며 글을 마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