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아이폰 앱 SloPro - 1000fps Slow Motion Video 동영상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

중요한 장면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고 싶다면, SloPro - 1000fps Slow Motion Video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SloPro 는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할수 있는 앱입니다.
촬영 세가지 속도의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거나, 카메라롤에서 가져와 장면마다 재생 속도를 다르게 지정해 편집할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빠른 움직임이 있는 영상을 촬영할 때 중요한 장면을 포착하기 위해 슬로우 모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 장면처럼 촬영하기 위해 최대 1000fps까지 느린 속도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촬영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기능이며 편집으로만 가능합니다.


빠른 속도도 편집으로 4배속까지 편집할수 있고, 느리거나 빠른 속도일 때 움직임에 대해 흔적을 남기는 효과를 지원합니다.
500이나 1000PX로 프레임을 입히더라도 재생 화면은 움직임 뚝뚝 끊기는 현상이 있고 부드럽게 재생되지는 않습니다. 부드러운 정도의 속도는 촬영 시 제공되는 세가지 속도의 경우이며, 오히려 빠른 속도의 편집이 효과와 함께 더 괜찬아 보입니다. 500이나 300정도에서 재생 시 부드럽게만 보인다면 구매할만한데 슈퍼슬로우 속도는 크게 만족스럽지는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50% 느린 속도와 2배속 4배속 빠른 속도는 움직임이 끊김 없고 부드럽습니다.
카메라롤 저장을 원한다면 앱내 구매로 업그레이드를,
유투브, Viddy, 페이스북 공유만 한다면 무료 버전만 사용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촬영은 노출 잠그기와 볼륨 버튼, 이어폰의 볼륨 업/다운 버튼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앱내 촬영 시 50/ 40/ 25%의 느린 속도로 동영상을 찍을수 있고, 일반 속도로도 촬영하다가 속도
조절판을 꺼내 지정할수 있습니다.
느린 속도에 대한 사운드 효과를 켜고 촬영할수 있습니다.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카메라롤과 사진 앨범, 아이튠즈 파일 공유로 동영상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빠른 속도에 대한 효과 입니다. 이미지가 중첩되고 이동 방향에 따라 궤적을 남깁니다.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속도 편집은 간단합니다. 스피드 아웃 - 위치 지정 - 스피드 인 - 속도 선택과 효과 선택 순.
랜더에서 필름 효과를 추가.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빠른 속도는 1.3, 2, 4배속까지, 슈퍼슬로우에서는 500fpx, 1000fpx 까지 프레임을 입혀줍니다.
느리고, 재생 시 움직임이 끊김 현상이 있습니다.


SloPro 아이폰 슬로우 모션 촬영

느린 속도에 대한 효과

매우 느리거나 삼각대를 사용할 때, 움직임이 없는 배경에서 Optical Flow를 느리거나 매우 느린 속도로.

다이나믹한 장면에서 Frame blending, 일반적인 느린 배속과 빠른 배속에서 Ghosting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메라롤 저장, Raw 60PX  내보내기, 워터마크 제거와 이메일 보내기는 프로 버전 (3.99)로 제공.

SloPro 는 일반 속도로 촬영 중 중요한 장면에서 느린 속도로 촬영할수도 있고, 편집에서 빠른 속도와 느린 속도를 혼합해 동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어떤 장면을 촬영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많이 다를수 있을 것입니다. 안타까운 점은 수퍼 슬로우 모드의 재생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느린 속도 세가지와 빠른 배속의 장면들은 효과 없이도 재생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무료 앱이며, 카메라롤 저장이 안되지만 공유용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loPro - 1000fps Slow Motion Video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스토어 다운로드
카메라롤 저장, Raw 60PX  내보내기, 워터마크 제거와 이메일 보내기는 프로 버전 (3.99)를 구매해야 합니다.

  • 김촬영 2013.04.02 14:26

    하드웨어 스펙상 1000fps가 될리도 없거니와... 60fps정도만 지원해줘도 수퍼슬로우가 가능한데 시중의 휴대폰 카메라는 대부분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이건 단순히 30fps 로 찍은 영상을 느리게해주는거 뿐이지 1000fps라는건...ㅎㅎ허위과대광고같네요..

    • iPhoneArt 2013.04.02 16:57 신고

      편집에서 프레임을 추가하는 방법을 쓰고 있어요. 그런데 그것도 자연스럽지 않고 버그도 있어요. 60fps는 내보내기 기능이 있는 프로 버전에서만 지원합니다. 촬영 할 때 60으로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됐다고 하는데, 무료 버전으로는 확인할수 없습니다. 50%느린 속도가 60fps 가 아닐까 추측해요. 그 정도 속도는 부드럽고 보기에도 무리 없습니다. 이 앱이 지원하는 일반속도 세가지 중 하나입니다. 제목의1000fpx 는 말씀하신데로 사용자들이 착각하게 할듯합니다. 되긴 되는데 너무 과하게 무리하는거죠. :) 프레임 입히는데도 시간 많이 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