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팟터치 아이폰을 위한 네이버 출시 App들

iPhoneArt 2009. 6. 5. 11:54
300x250

네이버에서 출시한 아이팟터치 응용프로그램들

네이버에서 네이버지도- Naver Map-를 시작으로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오픈했고, 지금까지 총5개의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을 위한 App들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에서가장 최근에 출시된 오픈캐스트 네이버 지도, 웹툰, 실시간 검색어, 네이버 시계를 리뷰합니다.

네이버 지도 - Naver Map 무료 

네이버 지도

지도보기에서는 지도와 위성이미지 같이보기지도만 따로 보기를 제공합니다. 

지도를 이동시킬때마다 화면 중심의 위치가 어딘지 알수 있도록 상단에 주소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최대확대해서 이동해도 속도는 빠른 편이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색상으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빠른길 탐색시 경유지를 추가해서 검색가능 합니다. 

검색결과의 경로안내는 지도를 이동시키며 안내하는 방법과 목록보기 안내 2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에서 한곳을 선택하면 지도로 다시 이동해 위치 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두 실시간 빠른길, 최적, 최단, 무료로 선택해 재검색할수 있습니다. 최근 검색장소, 최근 검색경로를 자동 저장합니다.

지역을 검색 하거나, 상호 검색, 지도 재검색을 통한 북마크 저장소에서 길찾기 출발, 도착지 설정은 순서가 복잡해 보입니다. 지역으로 검색 했을때 분류되 보이지 않는 abcde 를 다시 한번 탭해야 하고, 책갈피 이용지도로 이동했다가 다시 정보로 돌아와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북마크는 저장인데, 왜 지도로 먼저 나가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메뉴가 왔다갔다 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빠른길 찾기에서도 지도검색으로 나가려면 재검색을 한번 거쳐서 이동해야 합니다.
메뉴가 더 정리가 잘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버전에서 네이버의 특색이  많이 첨가됐으면 합니다. 영화관과 맛집등 대메뉴 분류에서 한번 탭하면 지도위에서 한눈에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지도는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NAVER Map, Navigation 네이버 지도 앱스토어 다운로드

네이버 웹툰 - Naver Webtoon 

전체 홈에서 업데이트순, 조회, 별점, 요일과 완결순으로 선택해서 볼수 있습니다
장르별 보기에피소드와 옴니버스, 스토리로 구분되어 있고, 여기서도 정렬 방식은 바꿀수 있습니다.
정렬방식은 장르별 이동에서 한번 선택해주면 3가지 장르가 선택해 놓은 정렬방식을 보여줍니다.
마이웹툰에서는 내가 본 웹툰과, 다운로드한 웹툰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메뉴간의 이동과 리플레쉬는 아주 빠른 편이고,  만화를 볼때도 스크롤에 랙이 없는 편입니다.
가로모드로 볼수도 있고 설정에서 자동회전을 지원합니다.
웹툰 한개를 선택해 들어가면 첫회보기도 상단메뉴로 제공됩니다. 웹툰을 보는 페이지에서 바로 다음편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웹툰은 최대 30일 동안 무선 연결없이 즐길수 있습니다. 아주 큰 장점입니다.
다운로드해 놓고 여유시간에 웹툰을 볼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 업데이트순, 별점순, 조회순 정렬로 취향에 쏙 맞는 작품을 찾고, 48시간 임시저장 기능 제공

네이버 웹툰 - Naver Webtoon 앱스토어 다운로드

Naver Dictionary - 네이버사전 

네이버-사전

백과 사전부터, 국어 사전,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20여개 언어 사전을 제공합니다. 중국어, 일본어 필기 입력과 번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iOS8 대응 업데이트 완료.

최신 버전에서 

67종 언어 사전, 5000만 표제어의 한국 최대의 사전
657만 표제어의 영어사전, 49종 언어 사전과 다양한 어학 콘텐츠
국어사전, 영어사전, 한자사전, 중국어사전, 일본어사전부터 스와힐리어사전, 헝가리어사전, 고대히브리어사전까지 49종 사전 제공

네이버 사전 앱스토어 다운로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