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 앱 Alt Photo 기본 기능에 충실하며 멋진 흑백효과 제공

iPhoneArt 2013. 2. 5. 15:00
300x250

빠른 미리보기와 꼭 필요한 기능만 충실하게 제공하는 Alt Photo

Alt Photo 아이폰 필터효과 사진

Alt Photo36종의 빈티지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앱입니다.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주는 필터 효과 미리 보기는 쾌적한 속도를 보여주며 36종의 필터를 브라우징 하기 매우 좋습니다.
사진 촬영부터 자르기와 밝기, 효과의 농도 조절까지 기본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공합니다.
기능의 진행 과정인 촬영과 사진 가져오기, 효과 선택, 사진 편집과 공유까지 적용하기가 효율적입니다. 여기에 전체 해상도 지원과 가져오는 사진에 대한 위치정보도 저장한다는 점이 만족스러운 앱입니다.
필터효과는 컬러 보다는 흑백 사진쪽의 효과가 프레임과의 조합이 좋고, 더 조절이 잘되어 있다는 것이 약간의 아쉬움이 남지만 흑백 사진을 선호한다면 거의 문제되지 않을 부분입니다.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 기능이 충실하며 쉬운 사용법까지, 꽤 괜찮은 사진 효과 입입니다. 현재는 무료 배포 중이니 꼭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

 

Alt Photo 아이폰 필터효과 사진

사진 촬영과 카메라롤, 포토앨범에서 가져오기를 지원하며, 촬영 전에 정사각형과 4:3 포멧 중 선택해서 촬영할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을 원한다면 미리 선택해서 촬영하고 사진을 잘라야하는 과정을 생략하게 됩니다.
연사를 지원하며, 촬영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촬영하면서 카메라롤에 자동으로 사진을 저장합니다.
한장만 찍을 경우 사진 미리보기를 통해 체크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롤에 저장되면서 편집의 필터 적용으로 넘어갑니다.

 

필터 적용효과 미리보기가 적용되며 상하좌우로 스치기 하면서 원하는 필터를 고를수 있습니다.

사진의 필터 적용이 끝나고 앱 종료 후 재실행 했을 경우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필터가 먼저 로딩 됩니다. 필터 즐겨찾기는 없지만, 필름 갤러리의 전체 필터 미리보기를 통해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제스처 브라우징 보다 빠른 방법은 전체 필터를 볼수 있는 필름 갤러리로 나가는 방법입니다.

필름 갤러리에서 전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컬러, 빈티지, 토이카메라, 흑백, 흑백 프린트, 흑백 빈티지이며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6종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모든 필터는 프레임이 있는 경우가 더 많고, 비네트가 적용된 효과도 있습니다. 프레임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빈티지 프레임은 재질감이 추가되어 있어 낡고 오래된 느낌의 효과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필름 갤러리에서 한개를 선택하고 마음에 안든다면, 다시 좌우로 스치기 하면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적어도 백버튼을 여러번 눌러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편집을 통한 자르기는 자유로운 형태, 1:1, 4x3, 3x4 네가지 제공

프레임 변경도 좌우 스치기로 16여종의 필터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프레임 변경 후 마음이 바뀌면 필터는 다시 제스처를 이용해 변경해도 됩니다. 

밝기 조절 기능도 제공

필터 효과 강도 조절은 화면에서 좌우 스치기로 강도를 조절합니다. 기본 제스처가 스치기이며, 세부 변경, 조절에 대해서 좌우 스치기가 적용됩니다. 

편집의 자르기, 프레임 변경, 밝기 조절과 필터 효과는 변경 후 언제나 취소가 가능하며 처음부터 재편집하기 편리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플릭커 공유를 지원하며, 공유시 위치 정보를 뺄수 있습니다.

Alt Photo 기능요약

- 전체 해상도로 카메라롤 저장
- 카메라롤이나 포토앨범에서 가져와 편집한 사진도 위치정보를 포함해 저장
- 촬영시 정사각형(2448/2448), 4:3 (2448/3264)포멧 지원 (아이폰 5 기준)
- 정사각형, 4x3, 3x4로 자르기와 자유로운 형태로 자르기
- 프레임 변경과 제스처를 이용한 효과의 강도 조절
- 모든 제공 효과의 미리보기 썸네일을 제스처를 이용해 빠르게 브라우징 후 선택.
-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플릭커와 이메일 공유 지원

Alt Photo는 촬영부터 최종 필터를 적용하고 변경하는 과정이 효율적입니다. 밝기나 프레임, 필터를 선택 했더라도 재변경 하기 용이합니다.  다른 메뉴로 나가기 위해  조그만 back 버튼이 없다는 점이 조작을 편하게 합니다. 필름 갤러리에서 상세 선택까지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그 속도도 쾌적합니다. 

필요한 기능은 모두 들었고, 쉽게 사용하기 좋고, 제공하는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