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앱 사진 공유 SNS Starmatic 스타매틱

iPhoneArt 2013. 1. 16. 06:00
300x250
인스타그램이 지겹나요? 깔끔한 사용자환경의 Starmatic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Starmatic사진 공유 SNS입니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처럼 친구나 사용자들을 팔로할수 있고, 기본적인 사용법이 거의 비슷해서 쉽게 사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Starmatic의 사진들은 현재 수많은 사용자들이 올리는 인스타그램과 아직까지는 약간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인스타그램이 셀카나 신변잡기를 다루는 사진들로 넘쳐나는 반면 아직 Starmatic은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처럼 보입니다. 물론 사람 사는 세상을 이야기 하는것이 사진이고, 셀카 역시 나 자신을 다룬다는 점에서 지극히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모자란것만 못한 법.[ 나 오늘 뭐했다] 는 내용의 사진 보다, [나는 이런 생각으로 그곳을 봤다] 라는 내용을 더 원한다면
Starmatic에서 사진을 구경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대체할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계정을 만들기전 둘러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아직까지 인스타그램 만큼 속도면에서 빠르지도 않고, 위치별로 볼수 있는 포토맵 같은것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Starmatic의 인터페이스는 편리하며, 그래픽도 깔끔합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메인 메뉴
추천 사진과 사용자, 사진 찾기, 트랜드와 해쉬태그로 검색하기
등 브라우징에 필요한 메뉴를 제공되며 왼쪽에서 계정 관리, 내사진 피드, 추천, 디스커버, 현재 위치 근처의 사진 보기, 알림과 사진 찍기
이용할수 있습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계정만들기와 인스타그램 사진 가져오기 이메일로 계정을 만든 후 인스타그램 사용자일 경우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이 많지 않아서 모든 사진을 가져왔고, 자동으로 사진이 등록됩니다. 이 과정은 프로필 설정 에서 나중에 해도 되는 선택 사항입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설정
내 프로필의 사진을 올리거나, 프로필 배경 사진 업로드, 프로필 하단 메뉴바 색상 사용자화 지원
간단한 내 소개와 웹사이트를 적을수 있습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My Feed에서 업로드한 사진팔로한 사용자들의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사진은 사진 갯수 표시에 시간이 소요되며, 설정사항 변경 때도 적용시간이 초고속으로 빠른편은 아닙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크게 본 사진에서 제목과 촬영자의 이름을 볼수 있고, 나중에 사용자들의 사진이 마음에 들면 나의 favorite 목록에 넣을수 있습니다. 이 사진들은 내 프로필 밑에 작은 썸네일과 함께 볼수 있습니다. 큰사진 보기에서 바로 다음 사진으로 넘어갈 때는 가로 스치기로 페이지 이동합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추천 사진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디스커버에서 트랜드와 해쉬태그를 이용해 사진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좋은 사진을 올리고 있는 사용자도 제안하며, 쉽게 팔로할 사람들을 찾을수 있습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사진을 탭해 메뉴를 불러내고 좋아요, 추천, 댓글 올리기와, 공유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좋아하는 사진 목록에 넣기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프로필 밑에는 그 사용자가 favorite한 사진과 사용자들로 부터 좋아요(like)한 사진들을 함께 보여줍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사진 촬영
두가지 격자 보기를 지원하며, 플래쉬와 전/후면 카메라, 두가지 필름을 제공합니다.카메라롤이나 사진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와 필터를 적용하고 공유해도 됩니다. 사진은 자르기에서 가로모드, 세로모드, 정사각형으로 편집할수 있습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자동 노출 보정 기능, 틸트쉬프트(원형과 가로)으로 사진을 더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기본 장착된 필름은 16가지 필터 효과를 제공합니다. 로모와 인디, 홀가, 흑백, 1983 등 색상 필터등이 제공되며 기본 조절도는 좋은 편입니다. 필터효과는 한번 적용으로 고정된 한가지 효과를 입히지만, 필터에 따라  여러번 탭하면서 조금씩 변화된 필터 효과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흑백은 일반적인 흑백 사진과 대비를 약간 올리고 밝은 부분이 더 강조되는 블랙스타가 있습니다

Starmatic 아이폰 사진 공유 스타매틱

두번째 필름에서는 10가지 효과를 제공합니다. Load하면 필름이 장착됩니다. 무료10가지 필터는 모두 색이 빠지고 바랜 빈티지 풍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언젠가 필름이 더 추가될듯 합니다. 사진은 원본을 카메라롤에 저장하며,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save만 눌러서 카메라롤에 저장해도 됩니다. 저장한 사진은 640 크기입니다. 인스타그램도 오랜 기간 650 정사각
* 위 스크린샷의 사진은 스타매틱에서 적용한 필터가 아닙니다. 다른 앱의 필터를 이용한 사진입니다.
사진 제목과 코멘트를 적을수 있고 위치를 찾아 사진 찍은 장소에 위치태그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Starmatic의 첫인상은 깔끔합니다. 26가지 사진 필터도 과하지 않게 조절이 잘되어 있고, 정사각형 외 가로와 세로모드의 사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초기에 작은 사진만 저장할수 있었는데 여기도 같은 상황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2340까지, 정사각형 포멧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요한 모든 사진을 내 목록에 담지 않고, 따로 favorite한 사진을 프로필 밑에 보여주는 것이 다른 유저를 찾기 꽤 용이합니다. 현재 버전이 아직 최적화되지는 않았고, 변경사항 적용시 약간 시간이 걸릴때가 있다는 점도 개선 사항입니다. 인스타그램 보다 조용한 곳에서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