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할일 앱 sounDo 녹음으로 쉽고 빠르게 할일 메모

iPhoneArt 2012. 11. 16. 06:30
300x250
쉬운 사용법, 빠른 할일 메모 sounDo


sounDo 사운두는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이 사운드로 할일을 만들수 있는 앱입니다.
총 60개의 셀을 제공하며, 한개에 하나씩의 녹음으로 할일을 만듭니다.
짧은 내용으로 언제, 누구와 어디서 약속이 있는지, 회의나 수업시간이 몇시로 변경되었는지 쉽게 음성으로 메모할수 있습니다. 타이핑 하는 시간보다 말하는 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고 알람 시간만 지정하면 완료 됩니다.
할일 식별을 위해 심볼이 될만한 아이콘을 할일에 지정하고 시간 제한 없는 녹음이 가능합니다.
소음 방지 기능을 지원하며, 앱 잠금 패턴과 알람을 제공합니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픽과 사용법은 매우 심플하며 제스처를 이용합니다. 할일을 지정할수 있는 셀 60개는 페이지로 이동 방식이며, 작동감 또한 유연한 편입니다.

비어 있는 셀을 누르면 바로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 후 아이콘 지정, 중요한 할일 표시, 알람,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할일 삭제, 아이콘 변경, 메일, 알람에서 알람 재지정, 목록 보기 제공

* 1.5 버전에서 그래픽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2013 10 24 글수정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아이콘은 페이지당 20개씩 두페이지 제공합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제공하는 아이콘 중 원하는 심볼이 없다면 직접 그릴수 있습니다. 일회성으로 사용하며 아이콘이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그렸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X 누르고 다시 아이콘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빨간 느낌표로 중요도를 표시하거나, 알람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알람이나 마크 없이 바로 저장하거나, 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문자 보내기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알람은 연도, 월, 일,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알람 옵션이 미루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목록에서 오늘 지정한 할일을 볼수 있고, 날짜가 지나면 지난일도 표시합니다.
제스처를 이용해 메인으로 돌아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할일의 삭제 메뉴에서 X마크를 눌러 삭제하고 빈 셀에 다시 녹음할수 있습니다.

sounDo 사운드 녹음 할일 아이폰

암호 잠금은 패턴으로 지정하며, 새로운 패턴을 재 입력할수 있습니다.


sounDo 사용소감

sounDo는 반복 할일이나 미루기 등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할일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앱이 아니며, 기간내에 잊지 않고 해야할 일들을 신속하게 메모하고 알람받을수 있는 앱입니다.
셀을 눌러 바로 녹음하고 알람만 지정하면, 매우 빠르게 메모가 가능해서 생각보다 기능의 사용이 편리했습니다. 녹음만으로 주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것이 장점이며, 심플합니다.
멋지게 스타일을 낸 그래픽도 아니고, 서체도 약간 일관성 없어 보이며, 셀도 어설퍼 보입니다. 하지만
sounDo는 자신이 할일이 무엇인지 알고 있고,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귀여운 앱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삭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