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폰 추천 벨소리와 알람음 제작 앱과 설정법

iPhoneArt 2012. 9. 11. 06:30
300x250

추천 아이폰 벨소리와 알람음 만들기 앱 모음

Dring 

Dring

노래와 함께 음성 녹음 하기, Fade in/out, 알람음 제작 기능 등 사용해본 벨소리 앱 중에  기능이 좋고, 보기 좋은 그래픽과 함께 사용법도 최적화 되어 있는 앱. 최장 40초까지 지원

Ringtone Architect 

Ringtone Architect

쉽고 빠른 제작 방식을 지원하며, 정확한 시작과 길이 설정이 가능한 앱.

Free Tones Unlimited 

Free Tones Unlimited

가수나 노래 제목으로 벨소리를 검색해 무료 벨소리 다운로드, 직접 벨소리를 만들지 않아도 되며, 같은 노래일 경우 여러 버전의 벨소리를 찾을수 있다는 점이 장점. 하지만 원하는 노래가 검색에 없을수도 있고, 만들어진 노래 중 사작과 끝이 원하는 부분이 아닐수 있습니다.

Ringtone Garage - create your own ringtones 

Ringtone Garage - create your own ringtones

벨소리와 문자 알람 만들기와 음성 녹음 기능이 있는 무료 벨소리 제작 앱

Music Ringtone Maker

Music Ringtone Maker

뮤직 라이브러리의 DRM 보호되지 않은 AAC/M4A, MP3, AIF  WAV 노래로 벨소리 제작
30초까지 지원, fade-in/out 지원

Ringtones 600,000+ & Ringtone Maker

600,000개 이상의 무료 벨소리 중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할수 있고, 벨소리와 알람음 제작,
녹음 기능 제공

* 아이폰의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는 노래는  DRM free 오디오 파일이어야 하며 제작한 모든 벨소리, 알람음은 아이튠즈에서 벨소리에 넣고 동기화 해야 합니다.
뮤직 스토어가 있는 다른 나라 스토어의 경우 벨소리를 구매해서 바로 아이폰에서 설정이
가능하지만 한국 아이튠즈는 음악스토어가 없어서 이 기능을 이용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벨소리는 노래 한곡의 가격이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넣는 것이 더 좋습니다.

컴퓨터에 벨소리 가져오기

만든 벨소리 컴퓨터에 가져오기는 아이튠즈 파일 공유를 참조하세요
아이튠즈 파일 공유로 가져오는 방법 외, WiFi로 가져오는 기능을 지원하는 앱도 있습니다.
WiFi 공유 기능이 있다면 앱에서 제공하는 주소를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하고 데스크탑에 벨소리를 다운받아 두면 됩니다.

아이폰에 벨소리 동기화 해서 넣기

아이폰 벨소리 알람음 동기화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연결하면 사이드바에서 연결된 아이폰( 장비 이름은 설정에 따라 달라지며 보통 내 이름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더블클릭해서 변경가능)이 뜹니다.

사이드바 - 소리- 에 만든 벨소리를 가져와 드래그 앤 드롭으로 넣고, 동기화 클릭.

아이폰 벨소리 알람음 동기화

더 쉬운 방법은 보관함- 소리에 넣은 벨소리나 알람음을 연결된 장비- 소리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다 넣으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아이폰 벨소리 알람음 동기화

만일 아이튠즈 사이드바에 소리가 안보일 경우
윈도우의 경우: 아이튠즈 파일 메뉴- 편집- 기본설정- 소리 체크
맥: 환경설정-일반-보관함 보기- 소리 체크하면 사이드바에 소리가 보이게 됩니다.

 

아이폰 벨소리 알람음 동기화

장비에서 소리 동기화 체크가 안되어 있다면 벨소리 동기화가 안될수 있습니다.
장비- 요약탭- 소리 동기화 체크하면 벨소리가 동기화 됩니다
선택적으로 원하는 벨소리만 동기화 시킬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