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쉽게 슬라이드로 만들어 주는 FunSlides

iPhoneArt 2012. 8. 27. 06:30
300x250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슬라이드 FunSlides - Convert photos to HD video slideshow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쇼 제작

슬라이드에 넣을 개별 사진 마다 원하는 효과를 줄수 있는 16개의 필터 효과로 사진을 꾸밀수 있고, 음악과 짧은 텍스트를 포함 시켜 슬라이드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FunSlides는 매우 간단한 과정으로 사진을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제작할수 있는 앱입니다.기념일, 생일, 결혼식, 여행, 파티 등 기억에 남기고 싶은 사진들을 골라 주제를 가지고 한개의 동영상을 만들수 있는 것입니다. HD 해상도 720p 까지 지원하며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며, 페이스북과 유투브, 이메일 공유를 지원합니다.슬라이드의 사진 사이에 특수 효과를 넣지는 못하지만 평범하면서도 쓰기 편한 슬라이드 제작 앱입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쇼 제작

iOS7을 위한 그래픽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쇼 제작

기본 트랜지션 효과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사진 가져오기은 상단 좌측의 포토라이브러리 아이콘을 탭( 아이폰 위치 서비스 활성화 후)사진을 여러장 선택해서 가져 올수 있고, 화면에 보이는 사진을 휴지통 아이콘으로 지우고 다른 사진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져 온 후 순서 변경은 안되기 때문에 처음에 가져 올 때 원하는 순서를 대충 생각해서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촬영으로 원하는 순서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선택한 사진 다음 장에 사진을 삽입할수 있습니다.사진의 이동은 사진을 좌우로 스치기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16 종의 필터 효과는 흑백과 카툰, 세피아, 그레이스케일, 네가티브, 포스터, 샤픈, 3가지 틴트 효과 등입니다.
필터 효과 마다 다르지만, 카툰과 코믹은 여러번 터치해서 효과를 더 할수 있고, 효과들은 혼합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대부분의 효과는 매우 빠르게 적용되어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마음에 들면 Apply 효과를
지우고 다른 효과를 주려면 X 로 취소 한 후 다시 적용하면 됩니다.
필터 사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모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사진과 어울리는 필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페이지를 이동하며 여러개의 효과를 더 한 후에 마지막으로 승인을 눌러 효과를 적용할수 있는 점이 편합니다.
여러개의 효과를 혼합했을 경우 취소를 누르면 모두 제거 된다는 점인데, 한개씩 취소 하는 것과, 한꺼번에 취소 하는 것은 경우에 따라 단점일수도, 장점일수도 있습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슬라이드 시간 설정에서 한장의 사진을 보여주는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2초부터 32초까지. 이 시간이 길어 질수록 동영상의 크기가 커집니다. 기본 시간은 3초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텍스트에서 서체와 서체 크기, 컬러를 지정할수 있고, 텍스트 박스는 크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컬러 지정은 자유롭게 원하는 컬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시 먼저 텍스트를 입력 한 후에 색상을 지정해야 apply 아이콘이 활성화 되는데 수정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기본 제공 음악 14종과 뮤직 라이브러리의 음악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음악은 미리 듣기를 제공하지 않아서 선택이 불편하며, 음악이 반복 될때 약간 끊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설정은 메인 화면 하단에서 페이지를 이동하며, 320p,480p 표준 영화 크기와 HD  720p 지원, 아이폰 가로와 세로 모드(아이폰4 세로 640/860, 가로 800/600) 해상도 중 선택

설정에 들어 갈 때는 편집하던 슬라이드가 지워지기 때문에 슬라이드를 만들기 전에 해상도를 설정하야만 합니다.

 

FunSlides 아이폰 사진 슬라이드 동영상 만들기

만든 동영상은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mov 포멧으로 카메라롤에 저장됩니다. 삭제하기 전에 재편집이 가능합니다.

 

FunSlides - Convert photos to HD video slideshow 4.0 기능 요약

- 해상도 HD  720p 까지 지원

- 320p,480p 표준 영화 크기와 아이폰 가로와 세로 모드 해상도 지원
- 여러장의 사진 한꺼번에 선택해서 가져오기( 포토 라이브러리 접근은 위치 서비스를 승인 해야함)
- 16 종류의 필터 제공
- 14 종류의 기본 제공 음악(2.1.0 현재 버전은 미리 듣기 미지원)
- 사진에 텍스트 넣기,  서체의 종류, 크기, 색상 선택 지원
- 사진 한장을 지우고 다른 사진 포함시키기
- 슬라이드 생성 후에 다시 편집 하기 제공
- 슬라이드 동영상 카메라롤에 저장
- 이메일, 페이스북, 유투브 공유 지원
- iPhone 3GS 부터 지원

 FunSlides 사용 소감

FunSlides는 사진을 옮기며, 필터 적용과 텍스트 넣기가 쉽고, 음악을 넣어 슬라이드를 만들기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기본 제공 음악 미리 듣기가 안되는 점과, 텍스트 색상 선택 시의 문제점, 가로 모드에서 세로모드의 사진 선택 시 사진이 안보인 경우 (모두가 아닌 한장), 설정 진입 시 편집하던 슬라이드가 없어야 한다는 점은, 작은 부분이지만 분명히 더 다듬어져야 할 점입니다.
슬라이드 효과가 추가 되면 좋을듯 하며,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하게 슬라이드를 제작
하기에 는 좋은 앱입니다. 기능이 많지만 사용이 복잡하거나 다양한 특수 효과들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아이폰에서 사진에만 효과를 넣고 단순하게 만들기 편하며, 랜더링 속도는 좋은 편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