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무료 게임 전략적 요소를 겸비한 Clash of Clans

iPhoneArt 2012. 8. 16. 06:30
300x250
특징있는 캐릭터로 즐기는 전략 게임 Clash of Clans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Clash of Clans은 마을을 건설하고, 군대를 만들어 고블린과 싸우고, 또한 클랜을 결성해 즐길수 있는 전략적 요소를 겸비한 게임입니다.
마을은 타운홀을 중심으로 업그레이드가 이뤄지고, elixir(엘릭서)와 금광, 보석을 이용해 게임의 모든 아이템을 건설, 생산할수 있습니다. 앱내 구매가 필요한 게임이지만  좋은 그래픽과 게임의 아기자기함, 전투의 재미 등이 적절하게 섞여 있기 때문에, 시간을 들인다면 온라인 전투까지 꽤 재밌는 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을 것입니다.
Clash of Clans은 바바리안, 궁수, 자이언트와 마법사, 드래곤 등  특징이 뚜렷한 캐릭터를 제공하며, 캐릭터와 요새의 형태, 공격, 방어, 무기간 밀접한 연관을 가집니다. 이점이 전투시 전략적 요소로 작용하며, 게임내의 모든 아이템 또한 일관성 있게 최종 목표인 전투를 향합니다. 전투를 향한다는 것은 곧 IAP를 뜻하기도 합니다. 
지나치게 아이템의 업그레이드를 강요하지 않으면서, 오프라인 전투와 온라인 게임을 즐길수 있으며, 천천히 게임을 즐기다가 원할 때 앱내구매를 할만한 게임입니다. 건설 보다는 전투가 목표인 게임이기 때문에 잡다하게 많은 아이템이 없다는 점도 
Clash of Clans이 깔끔해 보이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타운홀 업그레이드

캐릭터 P.E.K.K.A(75.000)과 드래곤(40000)까지 생산하려면 먼길이며,  많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보석은 금화와 엘릭서와 바꿀수도 있고, 업그레이드의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금화와 엘렉서가 필요한 방어와 공격, 생산 아이템들이 혼합되어 있어서 금광과 엘릭서 생산을 적절히 맞추면서 마을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성격이 급하다면 구매할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캐릭터

캐릭터 그래픽은 깔끔하고 특징도 명확합니다. 바바리안과 궁수, 고블린, 거인, 성곽을 제거하는 폭탄병 고블린, 풍선을 타는 폭탄병, 마법사와 힐러, 공중 유닛인 드래곤과 P.E.K.K.A. 업데이트로 블랙아미를 생산할수 있으며 더 많은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두가지 폭탄병은 공격시 제거에 오래 걸리는 성곽을 빠른 시간내에 폭파시킬수 있고, 공중에서도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모든 유닛은 베럭의 업그레이드에 따라 언럭됩니다.

마을을 보호하는 궁수와 전투병은 블랙 아미 중의 하나이며,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전투에도 참여할수 있지만 돌아오면 쉬어야 해서 마을의 방어력이 약화됩니다. 즉시 회복시키려면 필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마을의 방어 무기와 기지 의 건설입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타운홀의 업그레이드는 다른 부대 시설의 언럭에 중요한 요소이며, 공격 당했을 때 많은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성벽을 둘러 보호 해야할 대상이기도 합니다.
상점에서는 엘릭서와 금화, 보석을 사거나, 생산과 방어를 위한 건설을 하고, 군대와 마을을 지키는 방패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이 방패는 유저가 게임을 떠난 시간 동안 마을에 방어막을 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을을 공격 당하면, 공격한 유저의 리스트를 보고 복수전을 펼칠수 있습니다.

마을의 방어

무기는 방어벽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적이 들어오는 포인트를 예측해 장애물을 설치하거나, 장애물로 유인해서 최대한 중요 아이템에 접근하기 전까지 시간을 끌어야 합니다. 시간을 끄는 동안 주변의 무기들이 일정수의 병력을 제거할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타운홀 업그레이트 후 블랙 아미의 전투병, 아처로 침략한 병력을 공격할수 있게 됩니다. 접근해야만 볼수 있는 일렉트릭 타워도 좋은 방어구이며, 석궁의 위력도 높습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클래쉬 오브 클랜의 중요 포인트: 일꾼

기본 두명의 일꾼이 제공되며, 일을 할 동안 다른 업그레이드는 할수 없습니다. 무기와 방어 등 모든 업그레이드 아이템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며칠씩 업그레이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일꾼 한명은 업그레이드 시간이 짧은 일을 시켜야 다른 일이 가능해 집니다. 이유는 전투로 벌어들이는 금화와 엘릭서를 쓰려면 일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꾼의 집은 보석으로만 추가할수 있습니다. 보석은 초기에 기본 200개 앱내 미션을 완료하면서 계속 추가 제공 받게 됩니다. 전투시 승리의 횟수, 인페르노나 타운홀 일꾼의 집 등 특정 아이템 제거하면서 받는 보석은 필요할 때를 위해 착실하게 모아 두는 것도 좋습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전투는 고블린 마을을 공격해 금화와 엘릭서를 가져오거나, 매치를 찾아 유저들과 즐길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타운홀 레벨이 올라갈수록 한번의 전투에 들어가는 금화도 비싸집니다. 전투의 승리 후 금화와 엘릭서를 얻게 되며, 보너스 포인트로 레벨을 올릴수 있습니다. 패전하면 트로피를 잃게 되며, 속해 있는 그룹의 레벨에도 변화가 생니다. 초기 레벨에서는 방어벽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병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투병과 궁수만으로 승리를 얻을수 있습니다. 방어벽이 있는 마을과의 전투에서 많은 병사을 잃지 않으려면 폭파병이 필수이며, 쉽게 타운홀까지 접근할수 있습니다. 어떤 방어 무기를 어떤 병력으로 제거할지, 어떤 포인트부터 공략할지 짧은 시간안에 계획하고 공격해야 합니다. 금화 혹은 엘릭서도 레벨이 올라가면 그 숫자가 늘어납니다. 부분적으로 흩어져 보호되고 있다면, 공격 포인트는 승리에 도움을 줍니다. 공격력과 생명력이 긴 공중 유닛인 드래곤을 언럭했다면, 힐러도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중 유닛을 공격하는 타워의 공격력 또한 높기 때문에 공중 유닛이 참여하는 전투에서는 아처와 마법사, 공중 유닛을 공격할수 있는 타워를 먼저 제거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자이언트는 방어 무기만을 공격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많은 숫자를 대동해야 합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고블린 마을 또한 레벨이 올라갈수록 강력한 성벽과 많은 수의 대포와 폭탄 등으로 강력하게 보호 되어 있습니다. 전투병은 성곽 외부에 내려 배치할수 있으며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시설을 먼저 공격하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병사를 생산해 폭파하면서, 위치를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병사를 내려 놓는 포인트는 인접한 건물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시설을 완벽하게 목표물로 잡지는 못합니다. 우연한 경우 대포가 커버하지 못하는 범위에서 궁수 혼자 타운홀을 파괴할수도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성곽과 방어력에 따라, 유닛의 종류에 따라, 우선 공격 시설과 유닛, 위치 등의 전략이 필요 합니다. 고블린 마을의 전투는 오프라인 전투 입니다. 일정 횟수의 승리 후 꽤 많은 보석을 받을수도 있고, 타운홀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때, 마을이 방어벽으로 보호되 있는 동안 필요한 금화를 모을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전투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Clash of Clans 전략 전투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클랜

클랜은 게임 시작시 부서져 있습니다. 복구해서 클랜을 결성하고 사용자들과 함께 싸울수 있습니다. 다른 유저가 만든 클랜에 가입하고 병력을 추가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높은 레벨의 클랜 리더에게 높 레벨의 전투병력을 지원받을수도 있습니다. 클랜 구성원들로부터 지원 받거나, 지원해 주면서 보너스 포인트를 얻습니다. 병력 지원도 일정 시간 동안 가능하며, 바로 지원받으려면 보석을 써야 합니다. 

Clash of Clans은 전투 위주의 게임으로 Kingdoms & Lords와는 방향이 다른 게임입니다.
Kingdoms & Lords은 거의 Fantasy Town의 마을 건설과 미션을 주는 방법까지 동일하게 펼쳐지며 건설 위주에 작은 턴제 전투를 포함시켰습니다. 이런 게임은 앱내 아이템이 매우 많고 번잡한 게임으로 에너지가 떨어지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게임로프트의 여러 무료 게임과 같은 방식 입니다. 반면 Clash of Clans는 전투에 촛점을 맞추고, 게임의 모든 아이템들이 한가지 목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앱내 구매 아이템 판매가 목표냐, 앱내 구매 판매가 목표지만 게임을 즐길만한 시간을 주고 판매하느냐를 이 두가지 게임이 보여 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기자기한 건설을 더 선호한다면 많은 시간을 내서 마을을 꾸미는 일에 집중할수 하며
약간의 전투를 즐길수 있는 Kingdoms & Lords를 선택하겠지만, 더 일관성 있게 만들어진 게임을 원하고, 전투가 목적이라면 Clash of Clans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