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아이패드 앱, 식스팩을 원하는 운동 초보를 위한 식스팩코치 Sixpack Coach

iPhoneArt 2012. 6. 4. 08:00
300x250
식스팩이 갖고 싶은 초보를 위한 운동 앱: 식스팩코치 Sixpack Coach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식스팩코치 - Sixpack Coach 는 피트니스코치와 요가코치를 출시했던 everThink에서 식스팩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보다 쉽게 그리고 간편하게, 운동을 시작할수 있도록 만든 앱입니다. 이전 출시 했던 피트니스코치가 체계적인 운동과 관리, 내 프로그램 만들기까지 더 전문적인 앱이었다면, 식스팩코치는 전체 구성이 더 간단해지고, 초보자가  신경써야할 부분이 거의 없이, 시작부터 끝까지 따라하면 될 정도로  쉽고 편리 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헬스장에 가서 기구를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닌, 집에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프로그램에 따라 운동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헬스장에 가는 것은 코치의 도움을 받아 운동할수 있지만, 직작인의 경우 빠지게 되는 경우가 잦아지고, 결국 몇개월 못다니고 마는 일도 많습니다. 그런 경우는 시간때문에 운동을 못했다고 할수 있지만 식스팩 코치의 경우 시간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못할 일은 없게 됩니다.
식스팩 코치는 식스팩만을 위한 부분 근육만 집중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를 위해 80여가지의 중요한 운동을 포함시켰습니다. 힘과 탄력, 유산소 운동을 조합해 몸의 기초를 만들면서 지방을 서서히 빼고 복근을 만들어 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초보자부터 단계별로 올라가거나, 단계를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대에, 기구 없이 운동하며, 히스토리를 통해 몸의 변화를 보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쉽게 따라할수 있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적다는 것. 그리고 몸의 균형과 기초를 다지면서 식스팩을 만들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장점입니다.
운동 경험이 없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이 앱을 열고 따라할수 있도록 전 과정이 비디오와 음성으로 안내되는 식스팩 코치 - Sixpack Coach는 식스팩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과 특별히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앱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식스팩코치는 크게 운동 시작히스토리로 나뉘어 있고, 앱 실행 후 운동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바로 시작할수 있습니다.
운동시작: 운동 시작 요일을 월/화 중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조절되며, 주별로
쉬는 날을 포함하여, 재조정됩니다. 주당 총 4일을 운동하고 3일을 휴식하게 조절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레벨: 1단계 운동 초보자,   2단계, 운동 입문자,   3단계, 운동 적응자,   4단계 상급자로 나뉘어 있고, 운동 경험 없이 처음 시작한다면 1단계를 선택하면, 단계별 트레이닝이 자동으로선택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프로그램 첫 시작: 해당일에 해야할 모든 운동을 목록으로 볼수 있고 목록을 탭하면 어떤 운동인지 음성과 동영상으로 미리 볼수도 있습니다. GO로 그 날의 운동 시작.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18가지의 운동을 차례대로 할 경우 처음부터 끝까지 쉬는 시간까지 포함해 동영상과 음성안내를 합니다. 영상과 음성 안내는 속도를 맞추고 있어서 보이는데로 따라 하며 배우면 됩니다. 이렇게 마지막 단계까지 완료하면 하루의 운동량 완료.

아이폰 아이패드 운동 식스팩 Sixpack Coach

식스팩 코치 Sixpack Coach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공용이라 어떤 기기에서도 운동하기에 좋지만 아이패드의 커다란 화면을 세워 놓고 보면서 하기에 좋습니다. 운동이 완료되면 Write log 작성으로 히스트리에 곧장 등록시킬수 있습니다. 사진과 몸무게, 허리 사이즈 등을 기록할수 있고, 메모 기능이 제공됩니다.

히스토리: 운동이 끝나고 계속 운동 후기를 적는 다면, 사진과 함께 몸무게와 허리 사이즈의 변화 등을 히스토리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히스토리는 운동 후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 버튼을 통해 작성할수 있습니다.

식스팩코치 기능 요약

1. 기능
    - 사용자의 운동 수준을 선택 하면 일주일 간의 추천 운동 프로그램 제공
      ( 1단계 운동 초보자,   2단계, 운동 입문자,   3단계, 운동 적응자,   4단계 상급자)
    - 해당 요일에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 시작을 클릭하면 화면의 코치가 알려주는데로 따라하면 됨 ( 음악 및 보이스 가이드 포함 )
    - 운동 HISTORY (운동 후 변화를 관리하고 SNS를 통하여 알릴수 있는 기능 )

2. 이런 분들에게 추천
    - 건강한 몸매를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를 고민 하고 있는 유저에게 체계적인
      운동 관리법 제공,   헬스장에 안가도 집에서 별도의 장비없이 운동을 할 수 있음

3. 식스팩코치를  다운로드 했을 경우의 장점
   - 자신의 레벨을 선택하여 식스팩앱이 알려주는 되로 따라하면 되므로
     별도의 퍼스털 트레이너가 필요 없음.
   -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공원 장소에 제약없이 남는 시간에 운동을 할 수 있음.

4. 장점
    - 몇장의 사진으로 운동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닌 운동 시작에서 끝까지 별도의 인터넷
      다운로드 없이 동영상(음성지도)으로 제공
    -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운동 할 수 있음.

마치며

식스팩코치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운동을 배우면서 동시에 따라 하기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사전 지식이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할수 있고, 기구가 필요 없어서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앱에 운동에 필요한 사전 지식이나 덤벨의 중량 계산, 더 자세한 관리 등이 들어가야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해 봤지만, 운동을 원하고 또 시작하기 위해 계획을 세웠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이라는 점에서 식스팩코치 내에 더 이상의 기능은 필요 없을듯 합니다. 계획했었다면 인터넷에서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운동도 무리하면 안되며, 욕심내서 프로그램에서 제시하는 것 이상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점만 숙지하면 큰 무리 없이 프로그램을 끝낼수 있을듯 합니다. 식스팩코치가 단계별로 며칠이 소요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진행 기간이 어느 정도 인지는 안내해도 좋을듯 합니다.
식스팩코치는 식스팩을 중점적인 목표로 만들었지만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맞추면서 기초체력을 올리고 지방을 없애가며 근육을 형성하는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쉽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은 준비 되었으니 필요한 것은 실행 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