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동영상과 사진을 미니어처효과로 촬영할수 있는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

iPhoneArt 2012. 2. 25. 12:00
300x250
심플함과 압축된 효과들을 담은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DOOO를 만들었던 개발사  Figtree Studio에서 TiltShift 효과로 동영상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을 출시 했습니다.
MiniatureCam은 촬영과 효과 주기가 매우 쉽고 편하며, 미니어쳐 효과를 내면서 2배속 촬영과 스탑모션을 이용한 초당 10프레임 촬영도 지원합니다.

또한 블러, 색상과 채도, 밝기 4가지 모드의 조절도 가능해 사진과 동영상에  풍부한 원근감과 줌아웃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블러 모드도 가로와 세로, 원형 3가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촬영시 화면의 구도에 맞게 조절할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동영상 촬영은 일반 24프레임, 스탑모션 10 프레임과 촬영 속도를 2배속으로 찍어 배경음악과 함께 재밌고 특색있는 동영상을 만들수 있고,

스틸이미지도 세가지 블러모드를 이용해 구도에 맞는 줌아웃과 원근감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미니어쳐 효과를 주는 동영상과 블러 효과를 이용해 멋진 사진을 만들어 낼수 있는 사진 앱이며 세련되고 이쁜 그래픽, 심플한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MiniatureCam은 추천 앱 입니다.


미니어처 캠은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수 있고, 카메라 화면에서 촬영에 필요한 모든 세부설정을 조절할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심플한 화면이지만 동영상의 미니어처 효과를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세가지 블러모드는 화면 구도에 맞게, 배치할수 있고 간격과 크기
조절이 가능해 더 디테일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사진 찍기: 세가지 블러 모두 A- 기본-B 는 세로와 가로 구도에 맞출수 있고 C는 원형으로강한 줌아웃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블러, 컨트라스트, 밝기, 채도를 선택하면기본 조절로 맞춰지고, 세로 막대바를 이용해 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시 어떤 블러 효과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원근감과 집중, 줌아웃 등으로 사용할수있고, 촬영화면에서 핀치앤줌으로 블러의 모양과 크기, 가로 세로 선일 경우 대각선까지회전시켜 조절할수 있습니다. 블러의 모양과 크기, 위치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할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이며 이는 동영상과 이미지 촬영시 모드 크게 영향을 주게 됩니다.

동영상 촬영: 동영상 찍기는 매우 재밌습니다. 스탑모션으로 초당 10프레임 짜리 영상을 얻거나 2배속 촬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 그리고 세가지 블러 효과와 색감과 밝기조절해 음악과 함께 동영상을 만듭니다. 

여러 가지 블러 효과를 이용해 촬영해 보면 저마다 약간씩 다른 분위기의 영상을 얻을수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촬영하면 미니어쳐 효과에 더 효과적이고, 2배속이나 스탑모션을써도 재밌습니다.
설정에서 Toy Effect 를 켜면 1픽셀 주변의 9개의 픽셀이 하나의 색으로 합쳐져 좀 더 매끈한 효과를 냅니다.
촬영이 끝나면 Add Music로 음악을 선택해 넣을수 있습니다. 촬영은 기본 무음으로 찍게 됩니다. 사운드에 대한 선택 사항이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지원 사운드: 현재 5가지 배경음악을 지원하며, 들어 보고 선택하면 동영상에 음악이 삽입됩니다. 동영상을 재생해 보면, 음악이 영상에 훨씬 더 많은 생동감을 불어 넣고 분위기까지 달라지게 함을 보게 됩니다. 더 다양한 사운드를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업데이트 1.0.1 부터 아이폰의 뮤직라이브러리의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추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앨범: 저장한 동영상과 사진을 보관합니다.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개별 사진과 동영상 보기에서 사진을 카메라롤에 보내거나 ( 설정에서 선택),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할수 있고, 이메일 보내기도 제공합니다.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설정에서 iOS 기기에 맞는 동영상의 크기 설정과 토이효과를 선택할수 있고, 자동으로 카메라롤에 저장하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3Gs 부터 아이폰 4s까지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동영상의 크기 입니다.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아이폰4에서 찍은 사진과 미니어처 캠의 블러 효과와 명도 채도를 많이 올려서 찍은 사진
의 샘플 입니다.

아이폰 미니어처 사진 동영상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으로 세로와 원형 블러 효과를 이용한 스틸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 크기는 650/650입니다. 동영상은 아이폰 4에서 high 480/480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 기능 요약
1. 사진과 영상을 스위치로 전환하여 촬영.
2. 블러, 컨트라스트, 밝기, 채도 메뉴얼로 조절 가능.
3. 3가지 종류의 블러 선택가능.
4. 2배속 버튼을 누르면 좀 더 재미난 미니어쳐 영상 탄생.
5. 스탑모션 버튼을 누르면 1초에 10프레임으로 다른 느낌을 영상 탄생.
6. 프리뷰에서 실시간 확인가능.
7. 화면을 탭하면 포커스 조절.
8. 핀치로 블러 영역조절 가능.
9. 5 종류의 배경음악 지원
10. 앨범으로 저장+ 카메라롤 저장
11.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
12. 세팅에서 동영상 퀄리티 조절
13. Toy Effect 더 매끈하게 처리되는 장난감 효과

마치며
- 동영상에 빈티지 효과를 낼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된다면 더욱 재밌는 영상을 만들수 있기
바랍니다.
- 화면에서 블러 조절시 좀 더 유연하고 정확한 반응이었으면 합니다.
- 앨범의 기능 중 썸네일 보기에서 바로 삭제와 복수 선택 삭제가 지원되기 바랍니다.
- 개별 사진과 동영상 보기에서 다음 목록으로 바로가기

MiniatureCam 미니어처 캠은 재밌고, 간단하고, 사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동영상과이미지에 모두 효과를 줄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세가지 블러 효과의 조절은 사진과 동영상의 구도에 큰 영향을 줘 더욱 적절하게 효과를 이용할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밝기과 채도 명도의 강도를 작은 화면에서 조절하기도 편하고, TiltShift 효과를 자유자재로 이용하며, 배경음악과 함께 재밌는 동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MiniatureCam를 이용해 쉽게, 너무 간단하게, 미니어처 효과가 들어간 동영상과 사진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