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아이패드 잉크 드로잉을 위한 스케치북 Inkiness

iPhoneArt 2011. 12. 13. 06:00
728x90
잉크선의 표현이 좋은 Inkiness for iPad

Inkiness for iPad

Inkiness는 펜촉으로 잉크 드로잉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케치북입니다.세 가지 굵기의 펜과 4가지 색상의 잉크를 제공하며 간단한 기본 기능을 이용해 스케치할 수 있습니다. 

Inkiness for iPhone

Inkiness의 특징은 펜의 움직임 속도에 따라가는 선과 굵은 선을 표현하며 잉크의 약하게 번지는 현상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위한 Inkiness와 아이패드를 위한 Inkiness for iPad로 각각 출시되었습니다.

Inkiness for iPhone

펜의 조절은 왼손과 오른손을 지정하고 펜의 각도를 좌우로 기울여 맞출 수 있고, 손끝이나 터치펜의 촉까지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의 포인트를 앞으로 밀어서 촉과 손 끝, 터치펜의 끝까지의 간격이 좁은 것이 시작점에서 선을 긋기가 편합니다.

Inkiness for iPad

세 가지 펜 굵기를 지원하며 선은 빨리 그으면 얇은 선이 그어지며, 느릴수록 잉크가 많이 나오고 펜의 굵기가 굵을수록 번짐 현상이 보입니다.

Inkiness for iPad

4가지 색상의 잉크를 제공하며 청색, 검정, 브라운과 녹색입니다. 잉크의 색상은 조절이 잘되어 있습니다. Inkiness  1.0.2 버전은 현재 지우개 대신, 무한 취소만을 지원합니다.

Inkiness for iPad

폴더 지원 없이 한 장씩 새로운 드로잉을 추가할 수 있고

Inkiness for iPad

복사와 카메라롤 보내기, 이메일과 트위터, 에버노트 공유를 지원하며, 여러 장 한꺼번에 선택해 삭제와 보내기를 제공합니다.

Inkiness는 펜으로 그리는 잉크의 질감이나 선의 이용 방법, 속도에 의한 선의 굵기와 번짐 등의 기능은 좋지만, 선을 긋는 필기감은 아주 유연한 편은 아닙니다. 잉크가 종이에 닿을 때 촉 때문에 매우 부드러운 필기감을 갖진 않지만, 아이패드에서의 필기감은 현재 버전에서는 약간 느린감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인 그리는 기능은 펜의 선 표현이 좋아서 선을 긋는 것이 재밌습니다. 아이패드 버전에서 사운드를 지원하는데 1.0.2 버전에서 사운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소리가 난다면 더 느려질 수 있지만 선을 그릴 때 더 실감 나게 될 테니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