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퍼즐 게임 그웬과 쥐들의 두뇌 퍼즐 캐치캐치마우스

iPhoneArt 2011. 8. 4. 14:47
300x250
두뇌 퍼즐, 캐치캐치마우스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캐치캐치마우스는 고양이 그웬과 쥐들의 두뇌 게임으로 도구를 이용해 쥐를 소탕해야 하는 퍼즐게임입니다. 시간제한이 없는 퍼즐이기 때문에 천천히 생각하며 풀수 있는 편안하게 즐길수 있으며4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위치, 시간차 공격까지 할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쉬워 보이게 구성된 퍼즐도, 마치 도미노처럼 다음 행위를 계산해야 하고, 물적 힘도 고려하는 방식이라, 보는 것과 달리 쉽지 않은 난이도의 스테이지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깔끔하고 심플한 그래픽과 사운드의 게임이며, 랭킹 자동 업로드 시스템과 목표달성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1) 첫번째 스토리 - 고양이 쫓겨나다
: 집 안에 쥐가 출몰했다. 온갖 음식을 훔쳐가는 골치덩이다. 화가 난 주인 아주머니는 고양이 ‘그웬’을 집 밖으로 쫓아내며 쥐 잡는 능력을 키워오라고 한다.

2) 두번째 스토리 - 컴백홈
:그웬은 도시에서 잡은 쥐들을 주인 아주머니에게 보여주며 인정을 받는다. 이제 집 안의 쥐들을 소탕할 차례다.

3) 세번째 스토리 - 취직하고 유명해지다
: 이제 그웬은 쥐 잡는 능력을 갖췄다. 그리고 유명해졌다. 이로 인해 치즈 공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세가지 스토리로 구성된 총 63개의 스테이지 제공.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사용할 도구들은 서서히 등장하며 유인용 치즈, 돌, 나무막대, 스템폴린, 상자 등으로이동과 공격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게임은 매우 정적입니다.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치즈는 단순히 아무곳에나 놓을수 없고 이동시켜서 놓아야 하는 경우, 나무 막대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때 위치는 중요하게 작용하지만 무게는 크게 고려하지 않은 모습입니다간혹 치즈와 도구로 입구가 막히면 쥐는 치즈를 먹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치즈를 놓는 행위가 게임의 규칙이라 매우 단순하지만, 도구의 사용과 함께 연타로 공격해야 할 경우 게임이 느리거나 빠른 도구와 치즈의 이동속도를 생각해야 해서 아주 쉬운 게임은 아닙니다.

아이폰 퍼즐 게임 캐치캐치마우스

너무 쉽다면 금방 질릴수 있는 게임 종류가 퍼즐입니다. 너무 쉽지도 않고 너무 어렵지도 않은 난이도를 보여주는 퍼즐인데, 도구별 특성이 사운드에 비해, 그래픽에서는 덜 살아난 모습입니다. 물리적인 힘이 작용하는 부분은 이해하기엔 의아한 부분도 살짝 보입니다. 쥐 캐릭터 역시 사운드에 비해서는 단순한 애니메이션만을 보여준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랭킹과 도전과제는 자동 업로드가 아닌 선택할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기 바랍니다.캐치캐치마우스는 느린 속도로 천천히 풀수 있는 정적인 퍼즐입니다. 딱! 떨어지는 맛을원하는 분에게는 약간 느슨한 퍼즐이 될수도 있지만,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플레이할수있는 게임이며, 전체적으로 단순한 규칙, 쉬운 게임 방식, 도전하고 싶은 난이도의 퍼즐 구성을 보여줍니다. 현재 한국스토어에만 출시되어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