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으로 보는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iPhoneArt 2011. 6. 8. 10:00
300x250
여러 사용자의 바이오리듬을 볼수 있는 Human Biorhythm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바이오리듬은 신체(physical), 감정( sensitivity), 지성(intellectual) 의 규칙적인 주기를 뜻하며 19세기  William Fliess의 학설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앱 Human Biorhythm에서는 생일부터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신체, 감성, 지성, 지각을 그래프로 나타내며 각 주기의 값은 최저 -100부터 최고 100까지의 값으로 표현합니다. 기능은 기본 사용자를 지정하거나 변경할수 있으며, 가족과 친구, 지인들을 목록으로만들고 각각의 사용자에 대한 바이오리듬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두사람 이상을 결합평균값을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일별, 월별로 전후 이동하며 쉽게 그래프를 볼수 있고, 특정일도 선택해볼수 있습니다. 분석 결과에서 좋은날과 피곤한 날, 바이오리듬이 너무 낮아서 위험할수있는 날들을 표시해 보거나 전체 리듬을 일별 목록으로 볼수 있습니다. Human Biorhythm는 그래프와 분석, 바이오리듬은 여러명을 편하게 볼수 있지만 이해를 돕는 설명은 부족합니다.분석에 대한 설명과 바이오리듬 전반에 관해 이해하기 쉬운 설명 등이 추가되면 더 나은 바이오리듬 앱이 될듯 합니다. 
 
Human Biorhythm 둘러보기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기본 사용자 바이오리듬 보기와 여러 사용자를 등록해 놓을수 있는 사용자, 두명 이상의
그룹으로 바이오리듬 평균값을 낼수 있는 결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이름을 입력하고 생일을 선택하고 기본 사용자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자와 추가하는 사용자 중 선택해서 기본 사용자로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에서 편집을 누르고 + 버튼으로 사용자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기 전에 + 추가 버튼을 볼수 있다면 더 편할듯 합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바이오리듬 보기에서는 신체, 감성, 지성, 지각을 표현하며, 특정일 선택해서 보기, 월과 일별로 전후 이동해서 보기, 오늘의 바이오리듬 보기를 지원합니다. 바이오리듬 보기는편합니다. 
*각 주기의 값은 최저 -100부터 최고 100까지의 값으로 표현합니다. 
값의 측면에서 보면 -100부터 -1까지를 저조기, 1부터 100까지를 고조기라고 하고 저조기에서 고조기로 또는 고조기에서 저조기로 전환되는 시점인 0의 값을 가지는 날을 위험일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하단의 일, 월 전후 이동은 속도가 빠른 편이며 느려짐 현상 등은 없습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일자로 보기에서 연도와 월, 날짜를 이동해 볼수 있습니다. 연도는 충분히 지원합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분석 결과 목록입니다. 전체 바이오리듬과 좋은날, 피곤한날, 위험한날 을 볼수 있습니다.위험은 저조기의 0의 값을  가지는 날입니다. 

결합에서는 저장해둔 사용자 목록을 가져와 선택할수 있습니다. 두명 이상 여러명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바이오리듬 Human Biorhythm
결합 바이오리듬의 평균치 입니다. 

Human Biorhythm [바이오리듬] 기능요약
[바이오리듬] 
- 가장 빈번히 사용하는 사람을 기본사용자로 지정하여 바이오리듬 보기 
- 한 사용자의 신체, 감성, 지성, 지각 4가지의 리듬을 값과 곡선 그래프로 표시 
- 대상일을 기준으로 전 10일, 후 20일 총 31일간의 바이오리듬 표시 
- 한 화면에서 대상일을 변경하여 바이오리듬 보기 
[사용자 목록] 
- 바이오리듬 사용자의 목록을 등록, 수정, 삭제하여 관리하기 
- 사용자 목록에서 특정 사용자를 선택하여 바이오리듬 보기 
[사용자] 
- 사용자의 정보를 등록, 수정하여 관리하기 
[분석] 
- 31일 간의 일자별 바이오리듬 목록을 별도의 화면으로 표시
- 또는, 특별한 날 보기(좋음, 피곤, 위험)
[결합] 
- 두 사람 이상을 선택하여 바이오리듬의 평균값을 표시
[정보] 
- 간단한 도움말 
- 개발자에게 이메일로 Feedback 제공
 
 
Human Biorhythm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바이오리듬이 좋은날과 위험한 날을 따로 모아두고 설명이 첨부되어 사용자들이 더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지원되기 바랍니다. 
- 여러사람의 바이오리듬을 결합해 평균값을 보여주지만 그 이유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설명이 필요합니다. 
 
바이오리듬의 분석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네가지 리듬을 보여주는 그래프의 이해가 쉬울것입니다. 바이오리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은 분석 결과의 좋음, 피곤, 위험도의 구별은 가능하지만, 이 분석 결과를 가지고 어떤일에 더 집중해면 좋은지, 피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등 쉬운 예와 함께 설명해 준다면 좋을것입니다. 

그래픽 또한 색상부터 서체 등 전반적으로 보기 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보여주는 방법은 괜찮습니다.  그래픽이 좋았다면 훨씬 좋은 분위기에서 바이오리듬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들에 대한 다양한 분석으로 앱이 보완되기 바라며 이해를 돕는 충분한 설명도 추가되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