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게임 - 또 다른 심즈 Virtual Villagers 2

iPhoneArt 2009. 3. 25. 00:43
300x250
또 다른 심즈 Virtual Villagers 2: Virtual Villagers: The Lost Children 

RPG와 퍼즐 + 심즈  조합으로 만들어진 작고 재밌는 게임입니다. 여유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시간을 많이 들이는 게임이라 이런 복잡해 보이기도한, 캐릭터를 키워가는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여유있다고 했지만 사실은 보기에만 그렇지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계속 캐릭터 한가지 스킬을 키워가게 하려면 계속 일을 시킨다던가, 맵을 둘러보며 아이들에게 주변에 떨어진 것들을 줍도록 해야 하고 손가락이 바쁩니다. 그래픽은 무난한 편입니다. 캐릭터의 움직임이 느리고 섬의 배경이 바뀐다거나 밤과 낮의 구분이 없습니다. 반면 아주 작은 화면인데도 캐릭터들이 뭔가 하는 모습은 정교해 보이는 면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움직일때 배경이 자동으로 조금씩 이동하는데 그냥 보고 있을땐 장점이기도 합니다. 사운드는 아이들의 목소리나 남자, 여자 노인의 목소리가 구분되어 있고, 아이들의 목소리와 캐릭터를 선택해서 이동시킬때의 그래픽은 아주 귀엽습니다. 추천게임 입니다.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처음엔 7명의 마을 사람이 살게 됩니다. 점점 더 마을에 집을 짓고 스킬을 키우면서 아이를 낳고 인구를 늘려가야 합니다. 식량은 처음엔 물고기나 코코넛을 따게 되지만 나중엔 자체적으로 만들수 있게 되나 봅니다.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옵션 설정에서 게임시에는 게임스피드를 올려 주고, 종료시에는 마을 사람들의 상태가 안좋을 경우 멈춤으로 설정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떤 일이 생길지 궁금하다면 게임스피드를 빠르게 설정해도 됩니다. 캐릭터들의 건강 상태나 식량이 충분하다면 게임의 속도를 보통이나 두배로 두고 종료시켰다 몇시간후  다시 켰을때, 아이가 자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아이들의 컬렉션과 기술. 아이들은 놀면서 섬안의 곳곳를 누비는데, 아이들을 주목해야 합니다. 호기심있게 바라볼때 선택해보면 그곳에 힌트가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스킬이 올라면서 스킬포인트가 생기면, 기술을 하나씩 사서 전체 기술을 올려 줍니다.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맵은 전체화면에서 인물들이 어디에 있는지 찾게 해주는데, 맵에서 한 지점을 택하면, 선택한 장소로 확대이동 됩니다. 마을 인구와 식량, 기술 포인트를 볼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퍼즐 화면 입니다. 16개의 퍼즐이 있는데 마을 곳곳을 탐험해야 퍼즐을 풀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iphone Virtual Villagers 2
캐릭터외 스킬 설명


캐릭터 설명 화면을 보면서 스킬 진행상황를 체크하고, 건강상태도 봐야 합니다. 바가 내려가면 음식을 먹게 해야 하는데, 힐링 스킬이 없으면 스스로 해결하지 않습니다. 화살표로 이동해 전체 인구의 성격과 상태를 볼수있어요.  캐릭터의 스킬을 올리는 것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술을 살수 있는 포인트도 늘어나니까요.기술을  댐건설을 할수 있고 3차 식량 위기를 넘길수 있습니다. 
스킬1-Farming : 식량구하기 
스킬2-Bulding :  집짓기와 그외 건축 마을 사람들의 인구는 집의 갯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킬2: Research: 연구 과학과 건축 식량구하기 등과 연관된 스킬입니다. 리서치가 어느정도 차야 다음 단계로 넘어 갈수 있습니다. 리서치도 아주 중요해요.
스킬4: Healing:  회복 체력회복과 치료와 관계된 스킬.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면 힐링스킬이 증가 됩니다. 의사도 생기고 언젠간 병원도 지을수 있을지.
스킬5: Parenting: 부모가 되기전 커플로 정해줄 사람을 정하면 친하게 지낼수 있도록 해보세요. 스킬이 늘어납니다. 아이를 낳게 되면 스킬이 또 늘어납니다. 아이를 키우려면 집도 어느정도 완성되야 합니다.


게임 요약
                
*리얼타임 플레이: 게임을 멈춤으로 설정하고 종료하지 않으면 섬안의 시간은 계속
 흐르고 어린이가 청소년이 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 나만의 어드벤쳐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퍼즐: 섬안의 구석구석을 알아내고 탐험하면 섬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 섬안의 이벤트: 섬안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결정을 요구합니다. 게이머의 선택.
* 컬렉션: 아이들은 13세까지 섬안의 조가비나 나비 버섯등을 모을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 스튜(Stews): 빌리저가 다양하고 허브를 이용해 유니크한 스튜를 만들수 있게 도와 주세요. 신기한 효능이 있는 스튜를 만들어 낼수 있게 됩니다.
* 집짓기: 집을 지으면 빌딩스킬이 올라갑니다. 최고의 빌리저에게 특별한 상품같은것을 줄수 있습니다.(유니폼..)
* 토템: 가장 현명한 마을 사람에겐 토템으로 마을을 커스터마이즈 할수 있게 상을 줄수 있습니다.
* 병원: 허브를 통해 서바이벌에 필요한 스킬을 습득하고, 스킬포인트로 기술을 살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마을 사람들이 나이들어 가는걸 지켜 볼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