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소리감지 기능으로 경보시스템 활용하기

iPhoneArt 2024. 3. 13. 08:08
300x250

소리 감지기능을 활용하면 집중했을 때 지나칠 수 있는 소리나, 긴급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경보로 활용할 수 있다. 집의 경보시스템이 완벽 작동하게 하려면 만만찮은 돈이 드는데, 아이폰의 소리 인식을 보조 경보기로 사용할 수 있다. 인식률이 좋은 편이라 예민하게 작동하기도 한다. 집안의 소리 중 사람소리, 각종 기기 작동 소리, 화재와 사이렌 소리를 인식할 수 있어서 모니터링하기 적합하다. 소리 인식의 기본 항목에 있는 아기 울음소리는 옆방에서 울음소리가 시작되면 빨리 반응할 수 있을 것이다. 수돗물 소리나 인덕션의 알림에도 잘 반응한다. 그래도 100퍼센트 완벽하지 않으니 정말 중요한 기능은 필요한 만큼의 지불을 하고 좋은 기기를 구입해 경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좋다. 소리 인식의 장점은 사용자 설정 소리를 만들어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이런 기능이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다. 

아이폰 설정- 손쉬운 사용에서 소리 인식을 켜고 들어간다

소리 인식을 켜고 어떤 소리를 인식시킬지 선택한다

경보에서 화재경보와 사이렌, 연기 경보가 기본이다. 인덕션 알림은 사용자 설정 알람으로 생성했다. 경보할 소리가 필요하면 사용자 설정 알람을 통해 만들수 있다. 

집 카테고리에는 가전 기기 소리, 자동차 경적, 초인종, 노크 소리, 유리 깨지는 소리, 주전자 물 끓는 소리, 흐르는 물소리가 기본이다. 

문소리를 사용자 설정 알람으로 만들어 봤다. 사람은 아기 울음소리, 기침 소리, 고함 소리가 기본이며 사용자 소리는 만들수 없다. 

사용자 설정 알람을 누르면 어떤 소리를 인식시킬지 간단한 안내를 볼수 있다, 전자음, 소리 듣기로 인식 학습시키기, 알림 받는 것에 대한 안내. 

인식시킬 소리의 제목을 정하고 

인식시킬 소리를 체크표시가 나올 때까지 듣게 해서 학습시킨다. 다섯번 반복해서 완료하면 된다. 

만든 소리는 사운드 알림과 햅틱으로 받을 수 있다. 경보에 준하는 빠른 소리로 정해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화 진동은 만들어 둬야 한다. 사운드나 연락처, 메시지 등에서 알림을 설정하는 메뉴에서 새로운 진동을 만들어 사용자화 하면 된다. 

소리인식 학습이 완료되면 알림을 받는다. 

빠른 접근을 하려면 제어센터를 이용한다. 제어센터에서 소리인식을 활성화 하고 인식시킬 소리를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하단의 설정에서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해 소리 인식을 사용중지 할 수 있다. 

설정 - 알림 - 소리인식에서 배너 사운드, 잠금화면에서 알림 보기, 알림센터에서 보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알림 사용자화는 소리 인식이 연결되어 있다. 여기서도 활성, 비활성 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진동을 사용하려면 햅틱 활성화. 

소리 인식은 청력이 저하됐을 때, 좋지 않을 때 진동으로 알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청력 때문에 도움이 필요할 때 사용하거나, 보조 경보 수단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다. 인식률이 좋은 편이라 이어폰 꼈을 때 활용도가 올라간다. 아마 길에서 음악 들을 때 자동차 경적 소리를 인식한다면 너무 많은 알림을 받을 것 같다. 고위험 상황, 긴급상황 일 때는 소리 인식보다는 빠른 행동이 중요하다. 소음 때문에 인식률이 떨어질 경우도 있으니.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