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안전 점검

iPhoneArt 2024. 3. 12. 08:00
300x250

아이폰에서 앱과 SNS 사용 시 공유할 일이 많이 생기는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공유자와의 문제가 생길 경우, 앱 사용중 정보 유출 등 문제가 생길 경우 공유 및 접근 권한 관리를 이용해 안전 문제를 점검해 볼수 있다. 공유하는 사람과의 정보를 검토, 재설정하고, 앱이 접근할 수 있는 권한, 사용자의 기기와 연결된 기기, 애플ID도 점검해 볼수 있다.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안전 점검

공유 및 접근 권한 관리를 시작하면 첫번째로 위치나 사진 등 다른 사람과의 공유 상태를 볼수 있다. 여기서 설정하는 사항들은 바로 적용된다. 

사진을 공유한 사람이 있다면 공유된 정보를 볼수 있고 어떤 정보를 공유했는지도 알수 있다. 위치나 사진 공유에서 찾아 지우는 것보다 여기서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다. 공유할 사람과 삭제할 사람을 선택하고 공유 중단을 할수 있다. 상대방이 알수 있는 사항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사항이니 꼼꼼하게 읽어 보며 진행. 

여기서는 사진 외 위치 등 그 밖의 공유 항목에 대해 특정인을 제외시킬 때, 공유한 사람과 기능 전체를 삭제할 때 사용하면 된다.

*사진 앨범 공유는 공유 웹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 주소를 아는 사람만 사진을 볼수 있다. 웹페이지와 공유자도  사진에 없앨수 있다. 

1단계에서 나의 찾기, 지도, 캘린더, 건강, 홈, 암호, 메모, 피트니스에서 공유 중인 항목이 설정 완료 되었음을 확인하고, 변경 사항은 바로 적용 된다.  

2단계 정보 접근 권한에서 앱에 허용한 위치, 사진, 마이크, 카메라 등의 기능을 점검할 수 있다. 

3단계에서는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검토 한다. 동기화 된 컴퓨터, 긴급 구조 요청 연락처를 변경, 추가 할 수 있다. 

비공개 릴레이에 대한 검토(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경우)

애플 아이디에 연결된 기기 검토에서 나의 아이디에 다른 기기가 연결 되었다면 해당 기기의 사용자가 애플아이디 비밀 번호를 바꾸거나

애플아이디에 로그인된 기기를 점검하고 삭제 할 수 있다. 

신원 확인에 필요한 전화번호를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다. 

잘 모르는 앱이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설치 해제해서 혹시라도 IP주소나 위치가 백그라운드에서 추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주요 계정, 이메일, SNS 계정 비밀번호 변경은 정기적으로 할것을 추천한다. 가족 공유의 경우, 대표가  사용자의 구입 내역을 확인, 자녀의 기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홈 및 홈킷에서 구성원으로 있다 나갈 경우 관리자는 사용자의 카메라나 홈킷 악세서리를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