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이즈를 줄이고 다양한 사운드를 즐길수 있는 RADSONE LTS 래드손


RADSONE  프로페셔널 EQ 를 제공하는 뮤직플레이어 입니다. 

아이폰은5는 이어팟으로 바뀌면서 듣기 편하고 강화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EQ설정을 하려면 뮤직플레이어가 아닌 설정에 들어가 바꿔줘야 합니다. 곡마다 다르게 설정하며면 매번 설정을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EQ를 아이튠즈를 통해 곡마다 다르게 설정해 두었을 경우엔 EQ 변경이 조금은 편해지지만, 사용자가 곡 마다 모두 조절해 두어야만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뮤직플레이어들은 기본 음악 앱과 다른 선곡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뮤직플레이어들은 사운드를 위한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RADSONE 는 아이폰 음악의 중심인 사운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뮤직플레이어 입니다. 디지털 노이즈를 최소화 하는 Digital Noise Suppression을 적용했고, 4가지 강화된 사운드 모드를 제공합니다. treble, bass Booster와 클래식, 제즈, 팝과 락 등 8가지 기본 이퀄라이저 셋팅에 3가지 사용자 지정 EQ 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RADSONE의 장점은 아이폰 음악 앱 내에서 직접 할수 없는 다양한 EQ 셋팅을 매우 쉽게 이용할수 있다는 점이며, 곡마다 쉽게 EQ를 바꿀수 있는 뮤직플레이어의 기능 연결도  좋습니다.
RADSONE 을 이용한다면 공간감 있는 시원한 사운드로 노래를 즐기고, 음성 팟캐스트도 스피치 모드로 귀가 아프지 않게 들을수 있을 것입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RADSONE - the music player는 아이폰 음악에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을 그대로 가져옵니다. 

소리의 크기는 터치의 경우 0.25 dB 단계로 정밀하게  제어할수 있습니다. 음악 앱과 소리 설정 간격이 다르며, 소리 크기는 아이폰 기본 음악 앱과 각각 다르게 저장 됩니다.
제공하는 기본 4가지 사운드 모드와 EQ의 지정, 변경은 재생 버튼 위의 메뉴로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운드 모드에서 다음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
EQ 재지정도 가능합니다.

속도 스크러빙은 1X에서 0.10까지 재생바 탭 후 하단으로 스크롤하면서 조절됩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사운드 아웃풋은 이어폰과 스피커,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통한 외장 스피커, 도킹 시스템의 스피커 등이 가능하며 에어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이어폰으로 스피커를 연결하면 외장 스피커가 아닌 이어폰 연결로 표시됩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Bypass는 아이폰 기본 설정 사운드. 래드손이 제공하는 4가지 사운드와 비교해가며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사운드를 화면의 버튼을 이용해 쉽게 바꿀수 있습니다. 

Pleasant에서는 풍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이어폰과 PC스피커, 도킹 시스템을 사용할 때.
- 악기소리와 목소리가 뭉치지 않고 선명하게 들리며, 공간감이 있는 사운드 입니다. Pleasant로 계속 듣다보면 아이폰 기본 사운드의 소리가 약간 둔탁하게 들릴수 있습니다. 차이가 명확하니 들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Dynamic에서는 차량내에서 들을 때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중급 헤드폰과 이어폰 사용할 때.
-
Pleasant 보다 약간 베이스도 강화되고 울림이 있는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이어팟과 스피커로 들었을 때의 경험입니다.
 Hi Fi는 밸런스에 최적화된 사운드로, 하이파이 시스템이나 고급 헤드폰과 이어폰 사용할 때
- 하이파이 모드도 이어팟으로 듣기 편한 사운드 입니다.
Speech는 뉴스나 강의 등 음성 파일을 장시간 청취할 경우 사용.

네가지 기본 모드는 최적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따로 사용자가 상세설정에서 노이즈 제거나 사운드 Stage Depth를 만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리 취향에 따라  상세 설정에서 변경하고 사용자 모드로 즐길수 있습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상세 설정

Digital Noise Suppression(DNS)은 디지털 음원 자체에 존재하는 디지털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듣기 편안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Sound Stage Depth(SSD) 스테이지나 현장에서 듣는 것처럼 음향의 감을 만듭니다.
상세설정과 4가지 래드손 기본모드, 사용자 모드를 쉽고 편하게 변경할수 있는 사용방법이라 곡 마다자주 바꾸는 사용자에게 더욱 편할듯 합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EQ는 8가지 Flat와 클래시컬, 재즈와 팝, 락과 베이스 부스터, 트래블 강화와 축소가 제공됩니다.

8가지 모드 외 사용자 설정을 하려면, 이퀄라이저의 버튼을 조정하고 사용자 설정을 길게 꾸욱~ 누르면 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원하는데로 설정해서 마음에 드는 소리를 즐길수 있습니다. 

기본 사운드 모드에 EQ 설정을 더하면 또 다른 소리를 즐길수 있게 됩니다. 이경우 배터리는 약간 더 소모 됩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슬립타이머는 90분까지 지원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5 +5 /-30초 +30이 필요할 경우 전후 이동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아이폰 음악의 재생목록을 가져오며, 목록과 아티스트, 앨범과 노래, more에서 팟캐스트를 재생할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회전한곡 반복, 랜덤 재생앨범 목록 보기, 가사 보기, 제스처를 이용한 다음 곡 넘기기도 지원합니다. 뮤직플레이어의 기능은 아이폰 기본앱의 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사운드모드나 EQ 설정이 쉽기 때문에 음악의 장르에 따라 다양하게 원하는 사운드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검색 기능 포함.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재생 중 목록 보기  다음 곡이 뭔지 궁금하다면 해당 목록의 곡들을 상단 앨범커버 아이콘을 터치해 전부 볼수 있습니다. 


RADSONE LTS 래드손 아이폰 추천 EQ 뮤직플레이어

가사 보기는 아이폰 기본 음악 앱처럼 화면을 한번 터치 하면 됩니다. 

다음 곡을 제스처로 넘길 때의 반응은 매우 빠르고 좋은 편입니다. 좌우 스치기 이동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속도가 쾌적합니다.


멀티플레이를 제공하며, 이어팟의 모든 리모트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버튼 세번 클릭으로 이전곡, 두번 클릭으로 다음 곡이동, 길게 눌러 시리 사용 등. 잠금 화면에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 리뷰는 모두 M4A 파일, iOS 6.1, 아이폰5에서 진행. 

*2014 01 11글수정


RADSONE - the music player 기능요약


1. Radical Sound

- RADSONE의 Digital Noise Suppression은 디지털 음원 자체에 존재하는 디지털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듣기 편안한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스타일리쉬 디자인
- 하이엔드 장비 스타일의 UI (헤어라인, 그리드, LCD 정보 창, 프로 오디오의 페이더 등)
3. 음악 플레이어로서의 모든 기능지원
- 플레이리스트, 앨범 아트, 가사, 완벽한 멀티태스킹, 무선 (블루투스/에어플레이), 리모트, 정밀탐색
4. 프로페셔널 EQ
- 일반적인 커브 조작 방식의 EQ보다는 훨씬 쉽게 원하는 사운드를 만듬
- 훨씬 더 정밀한 스와이프 동작 (0.1dB 스케일)
- proportional Q-filtering 사용으로 응답성 및 음악성 향상
- 정확한 주파수 응답
- 7개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드 + 3개의 프리셋 모드
5. 기타
- iPhone 5 풀 지원
- 레티나 그래픽
- 낮은 배터리 사용율을 위한 최적화
- 앨범 아트 전환, 플레이, 탐색시 즉각적인 응답
- 0.25 dB 단계의 정밀한 볼륨 제어
- 탐색 / 셔플 / 반복 / 스와이프
-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앱을 끊김없이 사용
- 비교를 위한 Bypass 모드
- 쉬운 터치 인터페이스로 출력 장치 또는 컨텐츠에 적합한 모드 설정
- 사용자 사운드 설정을 위한 프리셋 모드
- RADOSNE는 또한 iPod 도킹 시스템이나 차량 내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RADSONE - the music player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현재 버전에서 한가지 문제점은 아이폰 음악 앱에서 재생목록을 다시 만들었을 경우 변경 사항 때문에 앱 실행 후 종료 현상이 있습니다. 종료 후 재실행 하면 변경사항이 반영되는 경우 입니다. 

- 재생목록이 아닌 한곡 만 있는 앨범으로 선택하거나, 노래로 선택했을 경우 제스처로 곡을 넘길 때
같은 곡이 양쪽으로 나열됩니다. 노래가 없어야 맞는듯한데, 의문사항 입니다.
- 화면 터치로 볼륨바를 없애고 확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부분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문제점 수정됨


RADSONE - the music player의 4가지 사운드 재생 모드는 아이폰이 제공하는 기본 사운드 보다 향상된 사운드를 즐길수 있게 해줍니다. 뮤직 플레이어에서 이 기본 재생 모드를 간단하고 쉽게 변경할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상세 설정, EQ까지 연결된 메뉴도 빠르게 지정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RADSONE이 어떤 사운드를 제공하냐인데, 아이폰에서 기본 사운드로 즐길수 없었던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점입니다. 디지털 노이즈를 줄이는 DNS와 현장감을 높여주는 SSD설정이 있어서 사운드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이 두가지와 EQ를 취향에 맞게 만들어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래드손이 제공하는 4가지 모드로 충분히 양질의 사운드를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모드 중 하나로 설정 하면, 이미 모드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따로 EQ를 켜고 조절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RADSONE - the music player의 4가지 모드로 듣다가 아이폰 기본 사운드로 들으면  소리가 지루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귀가 민감하지 않은데도. 아이폰 기본 사운드도 이어팟에 의해 많이 달라졌고, 듣기 편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RADSONE이 있다면 더 다양하고 섬세해진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사운드는 귀,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다릅니다. 먼저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서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선명함의 차이는 누구가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RADSONE LTS 래드손 4.99 달러 앱스토어 다운로드


RADSONE - the music player 리딤코드 이벤트 종료



신고

WRITTEN BY
iPhoneAr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App과 iOS 사용법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136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