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패드 추천 앱, 핸드라이팅에 최적화된 Penultimate

iPhoneArt 2011. 10. 4. 06:00
300x250

뛰어난 필기감과 직관적인 사용법의 Penultimate

Penultimate
iOS6
Penultimate
iOS7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Penultimate핸드라이팅 기능의 최적화노트아이디어 스케치, 스토리 보드사용자가 필요한 주제별로 노트북을 만들어 사용할수 있는 아이패드 용 앱입니다.
노트북은 원하는데로 제목을 정하고, 다양한 내지를 선택해서 수업용 필기빠른 메모, 직접 그려서 정리하고 싶은 취미 생활에 관련된 노트 등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손이 닿아도 선이 남겨지지 않도록 Wrist Protection 기능으로 더욱 편안한 자세로 글을 쓸수 있으며, 아이튠즈 백업이메일 공유를 지원하며 PDF이미지보낼수 있습니다.
Penultimate은 필기 하기에 최적의 환경뛰어난 필기감, 사용하기 매우 쉽고 간단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추천 앱!!
*에버노트 앱이 되었기 때문에 에버노트 계정이 필수 입니다. 드롭박스 보내기는 4.0버전 부터 없어졌습니다. dropBox로 열기도 안되는데, 업데이트 때 수정될만한 내용이 아닌듯 합니다. 기존 유료앱으로 샀던 사용자들도 에버노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도큐멘트가 보입니다.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New Notebook으로 새로운 노트북을 추가하고, 표지의 글부분을 탭, 제목을 정합니다.
글쓰기는 커버를 열고 바로 시작합니다.

아이튠즈와 이메일로 보내기는 PDF 와 Penultimate 파일로 보낼수 있고, 선택한 노트북 한권을 보내거나, 한페이지만 보낼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노트별 최근 노트 내용으로 보기를 지원하며, 아이튠즈에서 복사해 오기와 모두 보내기 지원

내지 선택은 기본 제공하는 그래프, 선, 무선, Writing 셋트는 페이퍼 샵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My Paper는 사진을 찍거나,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와 배경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배경을 흐릿하게 해주기 때문에 일기를 쓴다면, 가장 좋아 하는 사진으로 나만의 종이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쓰기 방지 Wrist Protection 과 Wrist Position을 이용해 손이 닿는 부분에 터치되지 않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Tools on Top는 펜, 지우개, 페이지 삭제 도구를 상단이나 하단으로 이동 시켜 사용자가 편한데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Wrist Position 은 왼손과 오른손을 모두 지원합니다. 쓰면서 자세가 바뀌어서 그런지 가끔 점이 찍힙니다.

펜은 세가지의 굵기와 6가지의 색상을 제공 합니다. 노란색은 배경색과 필기에 사용하기에 불필요한 색이라 넣지 않은듯 합니다. 펜의 초록, 빨간색, 파란색은 볼펜 가장 자주 사용하고 많이 쓰는 색이지만, 잉크가 매우 다양한것에 비해 부족해 보이며, 진한 브라운이 추가 되면 좋겠습니다.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개별 페이지나 노트북 이메일 보내기( 스타일과 함께 보내려면 설정에서 선택)카메라롤에 보내거나, 프린트 기능 제공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사진을 가져와 노트할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더 다양한 노트를 할수 있게 되었고,사진은 붙였다가 다시 탭해서 회전과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로 모드와 세로모드를 제공

아이패드 필기 드로잉 핸드라이팅 펜울티메이트 Penultimate

수업중의 빠른 노트와 중요한 스케치, 키보드나 사진이 해줄수 없는 손의 기능을 최대한 이용 할수 있고, 빠른 필기를 위해서는 최선의 선택이 될 앱이기도 합니다.
이전 리뷰했던 아이폰 앱 Handwriting 을 찾아 보시면 아이패드가 없는 분들도 Penultimate펜의 부드러운 흐름과 빠른 글쓰기의 기능을 조금은 짐작할수 있을 것입니다. Handwriting 은 같은 개발사에서 만든 아이폰 앱입니다.
펜이 종이에 긁히는 소리가 난다면 좋겠지만, 사운드 때문에 기능적으로 최적화 하기 어려워서 그런지, 필기 노트 앱에 사운드가 있는 앱은 못봤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필기감이 아무리 좋아도 실제의 종이와 펜이 주는 감촉은 만날수가 없습니다. 기기에서 실제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올 필요는 없지만, 아이북스의 종이는 왜 그렇게 현실적인 그래픽을 보여줄까요? 펜에 사운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필기감은 Noteshelf 보다 더 좋고, 확대 모드로 쓰는 기능은 없습니다. 복잡한것이 싫은 분들은 직접 쓰는 것이 훨씬 간편해서 좋아할듯 합니다.
필기감이 뛰어나고, 편하며, 단순하며, 도움말이 필요없는 직관적인 사용법의 앱이 필요하다면 Penultimate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천!

에버노트용 무료 앱으로 변경되었으며 노트북과 카테고리, 프로젝트는 모두 에버노트에 백업됩니다.

iOS7 대응 그래픽으로 개선.

관련리뷰

https://ipodart.tistory.com/1645

 

아이패드 드로잉, 스케치 노트, 심플하고 아름다운 Paper by FiftyThree

편리한 멋진 UI로 시각적 만족감이 큰 Paper by FiftyThree iPhone App Review: ipodart.net Paper by FiftyThree는 드로잉, 스케치와 필기, 아이디어 노트 등으로 사용할수 있는 앱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ipodart.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