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0 상반기 결산 국내개발 추천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iPhone/이달의 추천게임 2010. 8. 4. 08:17
    2010 상반기 국내 개발 추천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지난 2009연말 아이폰 출시와 함께 국내개발사들의 많은 응용프로그램과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상반기를 넘겨버린 시점이지만 국내개발 게임 중 ipodart. net에서 소개했던 게임중 베스트를 뽑아봤습니다.

     아이폰 출시 이후에 게임보다 실생활에서 활용할수 있는 많은 앱들이 풍성했던 2010년 상반기가 된듯 합니다. 마치 기다렸다는듯이 많은 앱이 출시되었고, 한국앱스토어의 유료, 무료 앱을 통틀어 비즈니스 관련 분야와 교육 프로그램들의 약진이 두드러보입니다. 다양한 무료 앱의 출시가 많았던 반면, 비슷한 앱들이 너무 많이 출시되어 약간의 실망도 있었던 상반기 입니다.

    게임분야는 출시작에 비해  눈에 띠게 신선한 소재는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질적으로 향상 되어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졌음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하반기엔 [이게임 무조건 구매! ]라는 문구를 많이 올릴수 있는 게임들이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추천게임 Coast Defense - Reloaded  

    아이폰 추천게임 Coast Defense - Reloaded

    디펜스와 슈팅이 절묘하게 조화된 수준급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슈팅 디펜스 게임

    그래픽의 세부묘사와 볼만한 전투효과, 정확한 포인트 조준, 무기의 특성별 타격감, 다루기 쉬운 사용자환경이 결합되었우며, 디펜스+슈팅 게임의 비율과 배합이 훌륭한 게임입니다.

    아이폰 추천게임 Coast Defense - Reloaded


    추천게임 편한 조작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 MetalWars 2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메탈워즈  MetalWars2

    상패드의 불편한 조작감을 자동조준으로 해소한 박진감 있는 3D 액션 대전.

    육중한 로봇의 묵직한 움직임, 무기의 특성에 맞는 그래픽효과와 사운드로 전투씬의 현장감이

    생생하게 즐길수 있는 게임

    추천게임 편한 조작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 MetalWars2


    속도감 있는 작고 탄탄한 게임 헬키드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게임 헬키드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테이지와 캐릭터, 블루투스와 WIFI를 이용한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해진 탄탄한 구성의 중독성 있는 게임. 충실한 완성도가 있는 게임이며, 빠른 후킹으로 속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아이폰게임 귀여운 캐릭터의 변화 CrazyBomb-KOR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크레이지봄 CrazyBomb-KOR

    좌우 횡스크롤 게임으로 캐릭터의 변화무쌍함과 빠른 게임속도가 일품인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아이템을 >>먹는다<<는 행위가 >>먹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게임방식인 캐릭터 업그레이드와 연관됐고, 이를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1.3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짜임새있고 즐길거리가 풍부한 재밌는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폰 좀비액션 게임: Infect Them All  

    아이폰 좀비액션 게임 Infect Them All

    좀비의 입장이라면? 쏘고, 찢고, 찌르는 수많은 좀비액션과 달리 좀비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좀비를 위한 게임. 스믈스믈 올라오는 중독성. Infect Them All~!




    아이폰 유닛과 SRPG 방식의 조화 Rebirth of Fortune  

    아이폰 게임 SRPG 방식의 조화 Rebirth of Fortune

    개성있는 유닛, 유닛과 전투방식이 연계된 턴방식의 SRPG게임. 

    아이폰에 맞는 조준 방식이 재밌고, 특성이 확실한 유닛이 게임방식과 연결되어 전체적인 흐름이 좋은 게임입니다.



    마치며

    같은 응용프로그램의 분류에서 너무나 흡사한 기능과 사용법을 가진 앱이 많이 출시됩니다. 

    생활, 비즈니스와 관련된 앱일 경우가 이런 현상이 더 많이 보입니다. 같은 직종의 여러 회사에서 같은 기능의 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똑같은것은 지루합니다. 

     같은 분류, 같은 기능의 앱이지만, 달라야 >>차별화<< 가 됩니다. 그 한가지가 힘들다면 환경탓을 하기도하고, 또 환경은 분명히 방해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방해요소를 넘어서야 다른 >>결과물<<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를, 반 고흐의 방 Ursus Wehrli tidies up art아를, 반 고흐의 방 Ursus Wehrli tidies up art

    모방은 실험을 위해, 또 나의 능력을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그것때문에 앱스토어는 같은 앱이 넘쳐납니다. 한가지 멋진 앱이 나오면 마치 유행처럼 그 뒤를 있는 비슷한 앱과 게임들. 이런 앱이 빛을 발한적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이디어를 가져왔지만 그것보다 더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었다면 이미 그것은 모방을 넘어 창작물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자신의 것으로 발전 시킨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사물을 관찰하다 또는 한가지 프로젝트에 집중할때, 불현듯 뇌에 전구가 켜지고, 바로 그 순간을 잡는것. 저는 이것을 직관이라고 생각하는데, 직관은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상상력은 아이디어의 근원이며,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연결해 줍니다. 

    나무의 가지가 자라게 하는 원동력은 한가지가 아닙니다. 상상력은 뿌리이자 마지막 결과물까지 같이 가는 동료이며, 햇빛이 직관이라면,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노력은 광합성과도 같습니다.

    아이디어의 근원이 되는 상상력을 위해 책과 놀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놀이를 하면서 내 안에서 자라나는  상상력을 끌어내보시길 바랍니다.

    앱스토어의 앱 숫자는 너무나 많지만, 같은 앱의 숫자 또한 너무나 많습니다. 비슷한 앱들 사이에서 튀려면 달라야 합니다. 

    상상력은 자신에게 하루에 100번이상의 질문을  하도록 유도하며, 질문과 함께 이어지는 생각은 정체되지 않는 자기개발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 같은 분류의 같은 기능을 가진 앱, 같은 장르의 게임을, 나는 어떤 방식으로  표현하느냐 << 는 좀 더 발전된 앱을 만들기위한 과제인듯 합니다. 유행처럼 출시되는 비슷한 앱이 아닌 나만의 색깔을 가진 멋진 아이디어의 앱들이 하반기에 출시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미지 출처 lot-et-garonne.fr
    *이미지출처 플릭커 7263581@N06  의 사진



    댓글 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