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위한 듣고 보는 책: 아이북스 iBooks

iPhoneArt 2010. 6. 25. 22:23
300x250
iBooks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iBooks는 아이튠즈의 계정을 이용해 자신이 사용하는 애플의 기기들과 동기화해 읽는 책과 보관함을 공유할수 있는 앱입니다. 책의 구매는 한국책이 없어서 PDF와 ePub를 이용해야합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생각보다 아주 안정적인 상태가 아니라 책을 읽을때 페이지수가 많은 경우 약간씩 랙이 생기는듯 합니다.한국 책이 많이 발매 된다면 관리가 편해서 애용할수 있는 부분인데 앱의 기능을 말하기에 앞서 아쉬운 생각이 더 많이 듭니다.
iBooks 둘러보기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앱을 실행하면 사용하는 다른 기기와 동기화하기 위해 계정을 입력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때사용하시는 아이튠즈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보관함: 아이북스 스토어에서 구매한 책과 ePub 으로 만들거나 구매(DRM Free)한 책, PDF 파일을 넣어 읽을수 있습니다. 
PDF 파일은 아이튠즈의 책에 넣어서 동기화 하는 방법, 이메일로 보내 가져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북스는 아이튠즈 9.2iOS4가 필요하고 아이폰3G, 3Gs, 아이팟터치 2세대와 3세대, 아이패드를 지원합니다. 북마크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3G 네트웍과 WiFi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보관함 편집과 보기: 책장과 제목, 저자, 카테고리로 보는 방법과 책장에서 아이콘으로 보는 두가지 방법을 지원하며, 필요 없는 책은 편집에서 삭제할수 있습니다. 삭제 방법은 앱을 지우는 방법과 같습니다. 아이콘을 꾸욱 누르거나, 목록에서 편집으로 삭제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아이북스 스토어: 새로 나온 주목 받는 책, 차트별 보기, 브라우즈를 통해 분야별 책을 찾을수있고, 검색을 지원합니다.
책의 구매: 원하는 책의 소개에 들어가  구매전 Get Sample로 보관함에 이동시켜 일부를 볼수 있습니다. 샘플을 보다 책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책읽기: 가로모드로 책을 읽을수 있습니다. 음성조절을 이용해 오디오북처럼 들을수도 있습니다. 
북마크: 여러 기기를 사용할때 아주 편한 기능이기도 한 북마크는 북마크 할때마다 모두 저장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설정에서 왼쪽 여백 탭하기 선택, 전체정렬, 책갈피 동기화를 끌수있는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목록보기: 책 목록보기에서 챕터별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 슬라이딩 혹은 탭으로 다음과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며, 하단의 페이지 스크롤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음성조절 켜고 오디오북처럼 듣기: 아이폰의 설정에서 VoiceOver를 켜고, 아이북스의 책을 읽게 하고 싶다면, 한줄씩 혹은 전체 화면을 선택해 음성으로 들을수 있습니다.영어는 선택할때마다 빠르게 읽어내려갈수 있고 한국어도 음성조절을 지원하기 한국어 읽기도 됩니다. 음성조절을 켤 경우 아이폰 전 메뉴에서 음성으로 안내가 되기 때문에 힌트켜기를 켜고 사용하신다면 처음에도 조작을 못해서 큰 불편을 겪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음성조절을 켜고 사용 중 말하기만 끄려면: 손가락 세개로 두번탭하면 말하기를 끄거나 다시 켤수 있고, 음성조절시 사용하는 동작은 유지됩니다.
특정 앱에서만 음성조절을 사용사고 싶을: 설정- 손쉬운 사용- 홈 삼중 클릭 에서 음성조절 토글하기나 묻기를 이용해 선택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 손가락 세개를 이용해 세번 탭하기: 블랙화면이 화면 끄고 켜기 였습니다. 이부분은 손쉬운 사용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혹시 책읽기도 점자와 연결해 읽을수 있는지 알고 싶은데 방법을 전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화면 밝기 설정: 막대바를 이용해 화면의 밝기를 맞출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서체지정과 서체 크기, 배경색 설정하기: 서체는 영어만을 설정할수 있고, 서체 크기와 배경화면에서 좀 더 어둡고 부드러운 세피아 색상을 켜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본문의 기능: 사전과 색상별로 줄긋기, 메모와 검색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사전: 사전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다운 받아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에서 사전을 선택하고다운 받은 후, 단어를 선택하면 사전의 정의를 볼수 있습니다. 영한 사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구글 검색한국어 위키검색을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테스킹을 이용해 빨리 찾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구글 검색과 위키 검색입니다. 홈버튼 두번으로 다시 읽던곳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북스 ibooks

책검색 지원: 읽기 메인에 있는 책 검색 메뉴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