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생방송 시청 iMBC YTN mbn 외 방송사 모바일서비스

iPhoneArt 2010. 5. 25. 13:57
300x250
On Air.

아이폰에서 방송사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할수 있는 앱은 MBN 매일경제와 YTN, 지상파 방송으로는 SBS가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 중 모바일 서비스로 전체 방송 프로그램을 생방송하는 곳은 현재 MBC가 유일합니다. KBS의 모바일페이지는 첫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리지만, 뉴스 24를 생방송으로 볼수 있습니다. SBS는 SBS뉴스를 앱으로 출시 했지만, 버그도 있고,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실시간 속보가 계속 업데이트 되진 않아 현재 버전은 8시 뉴스 생방송 보기로 만족해야 할듯 합니다.

MBC 생방송 시청

iMBC 생방송
MBC 방송 모바일 페이지 입니다. 매우 빠릅니다. On Air를 통해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며 화질도 볼만합니다.
MBC 방송 모바일 페이지 주소: http://m.imbc.com 입니다. 사파리에서 +버튼을 이용해 홈화면에 추가하기를 누르면 MBC 아이콘과 함께 아이폰 홈화면에 추가 됩니다. 
* 온에어 주소를 북마크 해두면 사파리에서 바로 생방송 시청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트래픽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홈으로 http://m.imbc.com 을 빼놓고 on Air를 눌러서 생방송을 시청하는게 좋겠습니다.

SBS 뉴스 

sbs 뉴스
생방송 뉴스는 8시 뉴스를 주로 다룹니다. 주요뉴스와 핫클릭 뉴스로 분류되어 있습니다.뉴스가 시간대 별로 자주 업데이트 되지 않아 생방송이라 하긴 이른듯 합니다. 8시 뉴스는 생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로 업데이트 되었으면 합니다.
sbs모바일
SBS 모바일 페이지: 지난 방송 보기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KBS 모바일서비스와 뉴스24
kbs 모바일
모바일 페이지의 첫 로딩이 사파리에서 느린편이고, 뉴스 24는 생방송시청이 가능합니다.지난 방송의 vod 시청도 가능합니다.
모바일페이지에서 뉴스 24를 탭하면 바로 뉴스를 볼수 있습니다. 페이지 보기 완료를 누르면 책갈피에 추가할수 있도록 안내가 뜹니다. + 버튼으로 홈에 빼 놓을수도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