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유틸리티

아이폰으로 거리측정하기 Rangefinder

아이폰을 이용한 거리측정기 Rangefinder

아이폰 거리측정기 Rangefinder


가격: 1.99
카테고리: Utilities
버전: 1.0
용량: 0.8 MB
판매자:  Stefano Caschi
사양:  OS 3.1 이상의 아이폰


아이폰 거리측정기 Rangefinder

Rangefinder는 아이폰의 사진찍기를 이용해 공간에서 거리를 잴 수 있는 거리측정기 입니다. 버블 레벨과 fine calibration을 지원하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몇십미터의 거리는 실제로 오차를 확인해 보기 위한 거리측정센서가 없어서 얼마나 정확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어 가까운 1이상 3미터 미만의 거리만 재봤습니다.
1미터 부터 50미터 안의 거리 측정시 잘 작동한다고 하는데, 파인 칼리브레이션을 조절해
근사치가 나오는듯 하지만, 제가 실제 자로 재보는것 역시 오차가 있어서 정확히 어느 정도의
오차를 보이는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50센티미터의 오차를 보이기도 하고, 잘 쟀을때는, 20cm 10cm정도의 오차를 보였습니다. 
무릎을 세우고 목표물을 재기에는 각도가 안나오고, 섰을 때는 설정해 놓은 수치로 정확하게 맞추느냐도 문제입니다. 가장 정확하다해도 10-20센티미터의 오차는 항상 보이는듯 합니다. 발걸음으로 1미터씩 재는것이 더 간단하고 정확도가 높을수도 있습니다 :)
무료로 배포했었는데 현재. 1.99달러로 유료 전환되었습니다.

아이폰 거리측정기 Rangefinder

Rangefinder를 실행하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무릎위에 놓고 재거나, 비슷한 높이에 올리고
목표물을 파인더 중심에 맞추고, 탭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카메라롤에 저장하는 사진은 아닙니다. 찍을때 떨림 방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거리측정기 Rangefinder

일어서면  1미터 이상 높이가 나오니 찍힌 이미지 잔상에 파인더의 중심부를 다시 맞추고 탭하면 거리를  측정합니다.  5배 줌까지 올려서 볼수 있습니다. 글자를 찍어 봤습니다. 퀄리티가 5까지 나왔는데 오차는 물론 있습니다.

아이폰 거리측정기 Rangefinder

fine calibration을 이용해 일어섰을때의 높이를 다시 조절할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앱이었는데 결과는 그다시 좋다고 할수 없었습니다. 재는 방법을 바꿔주면 좋겠습니다. 이전의 기기를 이동시켜 거리를 재는 앱과 비슷한 오차를 보이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