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증강현실 앱 모음 레이어 Layar Reality Browse 외

iPhoneArt 2010. 4. 19. 13:18
300x250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이란
증강현실은 실제의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데이터를 합성해서 볼수 있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라고 합니다. 
iOS 앱에 제공되는 증강현실 응용프로그램들은 대부분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하고 있어, 카메라를 실행해 내 현재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상점이나 공공기관들을 찾아주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위치정보와 함께  쇼핑과 식당, 관광, 핫스팟, 날씨 등 등 분야별 정보 네비게이션의 역할이 큽니다.카메라 화면에 투명한 웹페이지 정보를 얹어서 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쉬울듯 합니다. 이미 많은 증강현실 앱이 출시 되어 있고, 이중 많이 사용하는 몇개만 소개하겠습니다. 증강현실 관련 앱은모두 무료 배포 입니다.
 Layar Reality Browser

Layar Reality Browser
각각의 레이어를 이용해 주변의 지역정보, 상점 검색, 위키피디아, 유투브, 위치태그를 사용한 트윗과 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정보: 한국레이어가 한개 올라와 있습니다. 트위터와 연동시킬수 있고, 설정에서 검색어와 거리를 설정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역정보는 아직 없고, 트위터 연동된 글만 올라옵니다.더 많은 레이어가 개발되 올라오면 좋겠습니다. 
인기 레이어:  FlickARPhoto, Foursquare, Tweeps Around 레이어에서는  국내 유저들의 글이나 사진을 볼수 있수 있습니다.
기본 레이어: 레이어 로컬 서치에서 주변의 지역정보를 찾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GPS Layar Reality Browser
지역정보에 한국 레이어가 추가 되어 현재는 트위터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 재밌는 레이어들이 계속 추가 되고 있으며, FlickAR Photo, Foursquare와 아바타 레이어도 있습니다. 
아이폰 GPS Layar Reality Browser
레이어 한국의 검색화면 입니다. Foursquare 정보가 올라와 있고, 지도에서 포스팅의 태그된 위치정보로 내 현재 위치에서 글에 있는 위치 정보까지의 이동 거리를 볼수 있습니다.
레이어마다 설정에서 범위(km)와 옵션으로 검색할 항목을 입력해 사용하면 됩니다.
 
acrossair Augmented Reality Browser
 
앱스토어에서 내려감

현위치 주변의 상점 정보를 알수 있고, 심플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Yelp, Qype, Bing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acrossair Augmented Reality Browser
트위터 페이스북 유저와 위치를 공유하거나 이메일 보내기도 제공합니다. 기본으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트윗 찾기와 위키를 이용한 주변 검색, 구글 검색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레이어만큼 많은 데이터를 찾을수 없었습니다.
 
 Heads Up Navigator: 3D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Heads Up Navigator: 3D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내 위치 정보를 이용해 주변 지역을 찾아갈수 있고, 현 위치정보를 지도와 함께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컴파스를 제공해 지도를 보며 길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길찾기에 충실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