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아이패드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주는 드래곤 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 추천 앱

iPhoneArt 2009. 12. 17. 11:52
300x250
말하면 받아 적는  - Dragon Dictation
Dragon Dictation

드래곤 딕테이션-Dragon Dictation은 발전성이 큰 서비스인,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주는 앱입니다. 녹음 방식을 통해 서버로 전달된 음성은 문자로 변환되고, 만들어진 문장을 이메일과 SMS 로 보낼수 있고, 트위터, 노트에 활용할수 있습니다.실제로 앱에서 지원하는건 이메일과 SMS보내기 입니다. 하지만 문장의 복사와 붙이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사의 선택에 따라 원하는 활용도가 커질수 있습니다.아이폰에서 기본 제공되는 음성메모가 있어서 음성메모 보내기는 이메일로 충분히 활용할수 있으니, 한단계 더 나간 음성-문자 변환 앱도 사용해 보십시요. 

아이폰 음성 문자 변환 드래곤 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탭하고 말하면 받아 적습니다

아이폰 음성 문자 변환 드래곤 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설정에서 WiFi를 키거나 3G 데이터 통신을 이용해야 합니다.
- 녹음 탭하고 원하는 말을 하고 Done을 누르면 녹음이 끝나고 연결된 서버에서 음성을 문자로 변환시켜고 문장이  뜹니다.
- 기능은 메일보내기, 문자 메시지(SMS) 로 연동하며, 메일이나 문자보내기를 열면 자동복사되어 있습니다. 다른곳에 사용할 거라면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 음성 문자 변환 드래곤 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문자 편집과 수정:
변환된 문장이 이상하면 단어를 탭해서 예시된 단어를 선택해 넣을수 있고, 각 단어별로 선택되어 한개씩 지우거나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문자 변환 드래곤 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문자 보내기와 메일 보내기: 자동 붙이기가 되니 편합니다. 수신인만 찾아서 넣고, 문자나 메일을 보냅니다.

드래곤딕테이션 Dragon Dictation의 기능 요약
• 음성 – 텍스트 변환 입력 기능. SMS, 이메일 전송 또는 클립보드를 사용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전달 가능
• 소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트위터, 페이스북)에 음성을 이용한 텍스트 업로드 가능
• 제안 단어 목록을 제공하는 편리한 편집 기능
• 음성 기반 교정 인터페이스 제공
 
Dragon Dictation
영어 사용자들은 간단한 문장은 정확하게 들어갈듯 합니다. 제가 말한건 정확하지 않은 발음 때문인지, 다른 단어들도 꽤 나왔습니다. 짧은 문장이나 단어들은 정확하게 변환이 됩니다. 앱의 안정성이나 연결에는 아직 약간의 문제들이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재밌고, 여러 나라 사람의 발음이 녹음될테니 점점 정확한 문자 변환이 가능해 질거라 생각합니다. 이 앱이 한글 문자 변환을 지원하지는 않을테니한국에서도 이런 앱이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 업데이트로 한국어 지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