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악세서리

아이폰 3Gs와 아이팟터치 1,3세대 비교 개봉 샷

iPhoneArt 2009. 12. 5. 17:33
300x250

아이폰 3Gs와 아이팟터치 1, 3세대 

오랫동안 출시 루머 속에서 방황하던 아이폰. 올해 6월 WWDC에서 한국 아이폰 출시가 발표되길 기대하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중계문자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 출시 발표 불발과 함께 더욱더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지, 아이폰 한국 출시 루머는 끊길만 하면 다시 이어지기를 반복하다 애플의 LBS(위치정보법) 신고와 방통위의 허가로 일단락 되는듯 했습니다. 그 이후 출시일을 두고 또 다시 루머는 진행되었고, 아이폰은 내년폰과 담달폰이라는 이름에 애착이 있는지 쉽게 별명을 떨쳐버리지 못했습니다. 안타까웠습니다. 그러다 2009년 11월 22일 KT 폰스토어의 아이폰 예약이 현실이 되었고,  밀려 오는 예약 인파를 보며 아이폰이 한마디 하는듯 했습니다. 아, 진짜, 이넘의 인기~! 밑에 있는 넘이 바로 그넘입니다. 아.이.폰.
 
아이폰 3Gs
12월,  아이폰을 한국에서 구매했습니다. 
 
아이폰 3Gs
내용물 중 SIM추출 도구와 간략한 사용법, 제품 정보 설명서간략한 설명서를 읽어 보고, 아이폰을 만지다 보면 재밌어지기 시작하고 아하~!
이렇게 하는구나, 이렇게 쉬운걸 왜 이제야? 하실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설명서 보다는, 먼저 이것 저것 만져보면 터득하게 됩니다. 
 
*아이폰을 받아, 자신의 컴퓨터에서 아이튠즈와 동기화 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아이튠즈는 컴퓨터내의 모든 디지털 미디어를 한곳에서 관리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음악과 동영상, 뮤직비디오와 티비 프로그램(한국 제외), 팟캐스트, 앱스토어의 응용프로그램을 담아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3Gs
아이폰 화이트와 주요 도구인 심카드 추출기, 이어폰과 컴퓨터에 연결할 USB 케이블,우측 끝이 배터리 충전용 어뎁터 입니다. 충전 방법은 USB 케이블만 이용해 컴퓨터로 충전하거나, 어뎁터로 충전하는 두가지 방법을 이용합니다.
 
아이폰 3Gs 이어폰
마이크와 리모컨 기능이 있는 이어폰 입니다. 중심부의 연결 파트 빼서 이어폰 끝에연결하면 줄엉킴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줄엉킴 방지용 파트는 1세대보다 훨씬 편하고
케이블도 1세대와 조금 다른 재질인듯 합니다. 전 아이팟터치 1세대에서 3세대로 넘어가서 이어폰의 커다란 차이를 느낍니다. 음질 제외 입니다.
 
아이폰 3Gs 이어폰
리모컨의 뒷면으로 마이크나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3Gs 이어폰
연결해 놓은 어뎁터와 USB 케이블.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3세대
왼쪽 아이폰 3Gs 오른쪽이 아이팟터치 3세대 입니다. 아이팟터치에 없었던 전화와 메시지, 카메라, 나침반, 아이팟이 보입니다. :
아이폰 사용하고 싶어서 2009년 7월 30일에 아이팟터치를 변장까지 시켜봤었습니다.
 
*아이폰 화면은 설정/밝기에서 자동 조절을 켠 상태로 받게 됩니다. 밝기가 어둡다면
막대바를 조정한 후 자동조절을 끄고 밝기를 환하게 고정시켜 사용해도 되고, 자동조절을 켜서 배터리 절약모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3세대
아이폰 3세대와 아이팟터치 3세대 뒷면 입니다. 옆으로 놓고 보면 곡선은 많이 다릅니다.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3세대
하단의 마이크와 스피커, 아이폰은 상단에 이어폰 포트가 있습니다. 터치는 오른쪽 하단에 위치.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3세대
두께 차이가 많이 나는데, 아이팟터치는 얇아서 케이스에 넣는게 그립감이 있고, 떨어뜨릴 경우 약간 더 안심할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3Gs
크게 한번 더 봅니다. 중심부는 USB 연결 포트.
 
아이폰 3Gs
상단 중심부의 SIM카드 와 헤드셋 연결 포트와 전원 단추.
 
아이폰 3Gs
볼륨 조절 버튼과 벨소리/무음 버튼 입니다.
 
아이폰 3Gs
카메라 입니다. 
 
아이폰 3Gs
독사진 찍어 줬습니다. 전화하기는 연락처, 메시지와 이메일 텍스트와  메모의 전화번호와 연결해 바로 전화할수 있고, 음성 조절로 연결하거나 즐겨찾기, 최근 통화로 이용할수 있습니다.전화걸기를 지원하는 여행이나 정보성 앱 등에서도 물론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FaceCall (2.99) : 집이나 가족에게 단축번호처럼 위젯을 홈에 빼놓을수 앱입니다.연락처에서 전화번호를 가져와야 합니다. 집, 여자친구, 남자친구, 부인, 남편, 자녀 등 한명씩 빼놓을수 있는 앱은 무료입니다. 이런 앱들이 연락처에서 전화번호를 가져와야 해서 아이폰의 즐겨찾기로 충분할듯 합니다. 
 
아이팟터치 1세대와 3세대
추가로 아이팟터치 3세대와 1세대 비교 사진 입니다. 
 
아이팟터치 1세대와 3세대
왼쪽이 1세대 입니다. 하판의 각도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1세대는 디자인도 좋고, 재질도 튼튼하며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2세대 부터 가벼워지긴 했지만 외곽의 4면
이 각도 때문에 조금씩 벌어지는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왼쪽의 아이팟터치1세대는 떠나보내서 박스만 남았습니다. 아이폰 3Gs와 아이팟터치3세대 박스. 
아이팟터치 1세대와 3세대
마지막 사진은 카메라 장착 루머로 떠들썩 했던 아이팟터치 3세대 입니다.아이폰의 출시와 함께 저의 좌팟우폰은 실현되었고, 3세대 터치는 아이폰 3Gs보다
빠르기 때문에 같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이폰때문에 조금 밀리긴 하겠지만, 아이팟터치 3세대, 스피커 음질 빼고,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이제 아이폰이 출시 되었으니, 국내 지역 정보를 담고 있는 지도관련 앱들도 나오고있고, 쇼핑 관련 앱, 책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하는 앱들이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비즈니스 관련 앱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