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SS 리더 피드팟 -FeedPot-
    iPhone/뉴스와 비즈니스 금융 2009. 7. 5. 15:38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 리더 FeedPot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FeedPot는  RSS 리더로,  이동 시 내가 구독하는  피드의 글을 가져와  오프라인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글을 한꺼번에 읽어 오고, 캐쉬로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 편안하게 글을 읽을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메뉴와 그래픽이 심플하며, 메뉴 이동시에도 원할하고 빠른 작동을 보여줍니다. OPML 파일 가져오기와 보내기, 이미지와 텍스트 저장하기, 분야별 폴더와 채널의 설정과 이동을 지원하는 등 기본 기능에 충실합니다.
    복잡한 설정이 필요없고  OPML 파일만 가져오면, 현재 쓰고 있는 데스크탑용 피드를 그대로 가져와 읽을수 있는 RSS리더 피드팟-FeedPot- 을 소개합니다. 국내 개발자의 RSS 리더 앱 입니다.

    설정하기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아이팟터치의 설정-응용 프로그램 - FeedPot 에서 설정해 둘 사항
    1. 최근 며칠 동안의 글을 가져 올 것인지 1~5일
    2. 피드(채널) 별로 몇개의 글을 가져 올 것인지 선택  20 ~ 100개 중 설정가능
    3. 서체 크기 - 10px 부터 24px 까지
    4. 이미지 캐쉬하기 켜고 끄기
        끄면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아서  빠르게 글을 가져 옵니다. WiFi가 켜진 상태에서는 이미지를 볼수 있고 OFF Line에서는 이미지를 볼수 없게 됩니다.(기본 켜짐)
    5. 이미지 보기와 끄기 - 이미지 보기 옵션을 끄면, 이미 저장한 이미지도 보지않고 텍스트만 읽을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폴더와 채널 새로 만들기는 플러스 버튼으로 간단히 하면 되고, 폴더의 제목 변경과
    채널의 제목과 주소 변경, 그리고 다른 폴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채널과 폴더의 삭제는 Edit이나 아이팟터치의 목록지우기인 슬라이딩 이용.

    OPML 매니저로 RSS 주소 파일 가져오기 예제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1. 저는 구글리더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정에서 OPML파일 내보내기를 이용해, 데스크탑에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보통 구독 주소 파일들은  xml이나 opml 파일형식을 사용합니다. 가져온 파일을 피드팟이 읽어 오면 구글리더에서 읽던 폴더 배치 그대로 보여줍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2. 피드팟을 열고 OPML 매니저를 탭하면, 주소가 나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3. OPML 매니저에서 보여주는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고 리턴(엔터).
    사파리를 이용한다면 주소창에 입력할 필요없이 봉쥬르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4. 구글리더에서 가져온 구독주소 (xml) 파일 선택해 가져오기 클릭,
     (import OPML)164개의 채널을 가져왔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처음 글을 가져올때 670개 정도의 글과 약 4000여장의 이미지를 캐쉬하는 방법으로
    가져왔더니, 아이팟터치가 자동으로 제시동 합니다.  생각보다 이미지 캐쉬는 빨랐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새글 가져오기는 폴더별, 채널별로 선택해 가져올수 있습니다. 
    채널별로 글을 읽거나, 제목을 보고 읽고 싶은 글을 별표 한후 이동시 별표 폴더에 모여진 글만 읽을수 있습니다. 최신글 폴더는 기본으로 들어 있으니 한꺼번에 최신글 폴더의 글만 읽으셔도 됩니다.
    체크 표시는 전체, 폴더, 채널과 글별로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 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RSS리더 피드팟 Feedpot

    글 읽기 화면은 아주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고, 가독성도 좋습니다. 
    내장 브라우저인 지구본을 탭하면 웹페이지 전체를 볼수 있고 브라우징도 할수 있습니다. 내장 브라우저에서 확대보기와 상단으로 이동도 지원합니다. 중앙의 사파리 아이콘은 사파리와 연동합니다. 

    참고 사항
    *처음 글을 불러 올때, 피드팟이 모든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므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구독피드가 많은 분들은 먼저, 설정에서 이미지 캐쉬와 이미지 보기, 글 가져오는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 OPML 매니저는 사파리와 파이어폭스, MS IE, 구글 크롬과 함께 사용하십시요.
       OPML 매니저는 오페라와는 충돌 합니다.

    마치며
    각 카테고리별 폴더나 채널을 선택해서 업데이트 시키고 싶을 경우, 원하는 폴더나 채널을 몇개씩 선택해서 업데이트 시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폴더의 위치 변경과 북마크릿 지원으로 사파리에서 웹서핑을 하다 좋은 사이트를 발견하면 FeedPot으로 가져올수 있는 기능도 포함 된다면 좋겠습니다.설정을 응용프로그램 안에서 할수 있게 된다면, WiFi 켜고 끄기가 포함된다면 이동을 하지 않아도 되니 더욱 편리해 질듯 합니다. 
    RSS리더 피드팟-feedPot-은 복잡한 설정없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었고, 이미지캐싱이 빠른 편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읽을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입니다. 오히려 채널 한개씩 가져올때 보다 한꺼번에 읽어 오는게 훨씬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설정은 지금 상태에서 몇가지 더 추가되도 좋을듯 한데, RSS리더의 설정이 너무 복잡하게 많으면 사용자들은 오히려 혼란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적당한 선을 유지했으면 합니다.  현재 상태로도 좋은  RSS 리더기이고, 가장 맘에 드는 점은안정적이란 것입니다. 제가 일을 많이 시켰는데도 종료 현상 한번 없었습니다. 


    댓글 63

    • 이전 댓글 더보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