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iPhoneArt 2013. 11. 27. 08:00
300x250
아이폰 전화의 기능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전화 통화 하기

전화번호 수동 입력으로 전화 걸기

재발신 하기: 키패드에서 통화 탭,  마지막에 발신한 번호가 표시되면 통화 버튼으로 재발신

시리로 전화 하기: 홈버튼을 길게 눌러 시리를 활성화하고 전화번호를 말하거나, 연락처의 이름으로 통화하기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키패드에서 전화번호 추가하기 

키패드에 입력된 전화번호는  연락처에 바로 추가 할수 있습니다. 이때 추가하는 연락처는 기존 연락처에 그룹이 있더라도 그룹에 포함시킬수 없습니다. 연락처 앱의 모든 연락처 보기에서 전화번호를 추가하는 기능과 동일할 뿐입니다. 

전화번호를 주고 받을 때, 한사람이 전화한 후 그 번호를 연락처에 추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키패드에 빠르게 적어서 연락처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전화의 연락처나 연락처 앱을 열고 직접 추가해도 됩니다. 만일 새로운 연락처에 그룹에 추가하고 싶다면, 추가하고 싶은 그룹에 들어가 연락처를 입력하면 그룹내에 저장됩니다. 

* 아이폰의 연락처는 기본적으로 그룹을 생성할수 없습니다. 처음 아이폰에 전화번호를 옮길 때, 다음, 네이버, 구글 등에서 만들어 놓은 그룹 연락처를 가져오거나, 앱을 이용해 그룹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복사한 전화 번호를 키패드에 붙이기로 입력할수 있습니다. 메일이나 사파리에서 전화번호가 있다면 탭해서 전화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복사해서 키패드에 붙인 후 통화. 

iOS의 복사 방법은 탭- 복사 - 탭 - 붙이기

즐겨찾기에 전화, 페이스타임 오디오, 페이스타임으로 구분해서 추가할수 있습니다. + 버튼으로 연락처에서 선택해서 가져옵니다.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최근 통화는 전체와 부재중 통화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최근 통화의 개별 삭제는 편집을 탭하고 삭제하거나, 간단하게 좌측 스치기를 이용해 삭제 메뉴를 불러낼 있습니다. 

연락처의 정보 i 는 이미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전화 번호로 통화할 때나 해당 연락처로 메일, 문자로 연결할 때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연락처에 없는 번호는 i를 열고 새로운 연락처나, 기존 연락처에 번호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자주 통화하는 사람의 경우 통화와 부재 중 통화 내역, 통화 시간 등도 볼수 있습니다. 

발신자 차단 기능 설정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연락처 정보 i의 주요 기능 중 이 발신자 차단으로 스팸 전화를 막을수 있습니다. 문자와 페이스타임, 페이스타임 오디오, 음성통화, 모든 것이 차단됩니다. 

연락처 검색
연락처 검색은 전체와 선택 그룹내에서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전화번호로 검색합니다. 기본은 모든 연락처 검색

잠금화면에서 전화 받기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우측으로 밀어서 통화

수신 통화를 무음으로 설정: 전화벨이 울릴 때, 전원이나 음량 조절 버튼을 한번 눌러 무음으로 지정하면 더이상 전화벨이 울리지 않습니다. 

벨소리 켜거나 끄기: 음량 버튼 위의 매너 모드 버튼을 하단으로로 당겨 끌수 있습니다.

문자로 답장하기: 통화를 할수 없을 경우 메시지 답장을 탭하고, 문자를 보내거나 설정 - 전화 - 텍스트로 응답에 상용구를 만들어 두고 선택해서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나중에 보기: 한시간 후 다시 전화할수 있도록 미리알림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이 내용과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는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잠금 해제 후 전화 받을 때

아이폰을 사용중일 경우 잠금화면과 달리, 거절과 응답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전화 거절이나 음성사서함으로 넘기기: 잠금 화면에서는 전원 버튼 두번 빠르게, 이어폰으로는 중앙 버튼을 약2초간 누르면 신호음이 들립니다.

잠시 무음 모드로 설정해 일에 집중해야 한다면 제어센터를 열고 방해 금지모드를 켤수도 있습니다.

벨소리는 개별 연락처에서 사용자 진동을 만들거나 특정인에게 구분할수 있는 벨소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관련리뷰 iOS 7 연락처 사용자 진동 만들기

 

전화 받을수 없을 때 미리알림이나 문자(상용구) 활용하기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나중에 보기에서 한시간 후 보기나 위치 알림을 선택했을 경우, 알림이 오면 밀어서 확인할 필요 없이 바로 전화 통화를 하거나 시간이 없을 경우 탭하여 다시 알리기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부재중 통화, 문자, 기타 알림은 잠금화면의  알림센터에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통화 중의 선택 사항

소리끔으로 잠시 수신하는 곳의 소리를 차단하거나, 손이 분주한 상황이라면 스피커폰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기, 연락처 열기, 페이스타임으로 전환하기, 통화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통화 중 두번째 전화에 대해 응답하기: 소리끔 버튼을 길게 누르면 통화 대기, 통화 하지 않고 음성사서함으로 보내려면 무시를 탭.

통화대기를 사용할 경우 먼저 걸려온 전화를 받다가, 대기 상태로 두고, + 버튼으로 두번째 전화 수신.

통화 중의 멀티테스킹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다른 사람의 전화번호를 전달해야 한다면, 키패드 - 연락처로 이동해 전화 번호를 복사한 후 문자로 보낼수 있습니다. 홈 버튼 두번을 누르고 다른 앱을 이용하거나 급하게 아이폰 내에 있는 이미지를 보내고 싶을 경우 스크린샷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전화의 설정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즐겨찾기에서 연락처 사진을 보거나 안보이게 끌수 있습니다.

착신 통화 전환 켜기 또는 끄기: 설정 - 전화 - 착신통화전환 

착신 통화 전환이 켜지면 착신통화전환 아이콘( )이 상태 막대에 나타납니다. 전화를 착신전환하거나 착신전환되지 않게 iPhone을 설정할 때는 셀룰러 네트워크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FaceTime 통화는 전달되지 않습니다.

통화 중 대기 켜고 끄기: 설정 - 전화- 통화중 대기

통화중이며 통화중 대기를 꺼놓은 경우 착신 전화는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갑니다.

발신자 정보 켜고 끄기: 설정 - 전화- 나의 발신 번호 표시에서 지정

차단 목록에서 전화에서 차단한 연락처 전체 목록을 보거나, 차단 해제,  편집할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 지원을 켜면 국제전화번호나 지역번호를 자동으로 인식

 

SIM PIN 잠금에 대하여

SIM PIN: 심 핀 잠금을 켜면, 심이 잠기게 됩니다. KT나 SKT 는 4자리 숫자이며, 기본 잠금 번호가 00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심 잠금을 사용하면 아이폰을 껐다 켤 경우 심 핀을 입력해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심 핀을 해제하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연결됩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심 핀을 잊어버렸을 경우 10번까지 입력 가능하며, 그 이상 틀리면 심은 더 이상 사용할수 없도록 폐기 됩니다. 이 상황에 도달하기 전에 심 핀잠금을 해제하려면, PUK번호가 필요합니다. KT는 판매하는 심카드에 이 PUK번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SKT는 구매하는 심의 카드에 PUK번호가 제공됩니다. KT 사용 중 심 잠금을 이용하다 핀 번호를 잃어버리면,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연락해 문의 해야 합니다. SIM에는 고객 정보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을 분실 했을 경우, 누군가 줏어서 껐다 켰다면, 그순간 부터 심 핀 번호를 알아내기 전 까지는 통화할수 없게 됩니다. 보안을 위해 심 잠금을 항상 사용하고 싶다면, PIN 번호를 신중하게 결정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전화 받을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한 상용구 만들기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텍스트로 응답에서 미리 3개의 상용 문구를 만들어 두고 잠금화면이나 통화 할수 없는 상황에서 한번의 탭으로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기타 연관 설정

기본 벨소리 지정 설정- 사운드 - 벨소리에서 지정하며,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에도 시계알람은 울립니다. 

메일, 연락처, 캘린더에서 이름의 정렬과 표시 순서를 지정할수 있고, 줄인 이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줄인 이름은 이름 및 성 이니셜, 이름 이니셜과 성 이니셜, 이름 혹은 성만, 표시되도록 합니다. 이니셜은 영문 이름일 때 사용하며, 연락처의 이미지가 없을 때 자동으로 성과 이름의 이니셜로 표시합니다. 

별명 사용은 연락처에서 필드를 추가해 별명을 입력해 뒀을 경우 문자, 전화 이메일 등에서 별명으로 표시될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전화 소음 차단으로 수신 중 주변의 소음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착신 통화의 경우는 기본 설정은 벨이 울리고 전화를 귀에 대고 받은 일반적인 방법, 헤드셋을 이용할 때, 스피커폰으로 기본 설정해 둘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설정할수 있는 사항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