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간결한 메뉴로 다듬어진 Podcast

iPhoneArt 2013. 3. 26. 14:00
300x250

새롭게 추가된 방송국 추가와 기능성이 중점이된  Podcast 1.2

팟캐스트가 1.2 버전에서 재생화면의 복잡해 보이는 그래픽을 버렸습니다. 이제 더이상 릴테이프와 토끼와 거북이를 보지 않아도 되는 심플함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팟캐캐스트가 음악에 포함되어 있을 때의 모습으로 돌아가서 메뉴를 볼때 시각적 인지가 더 빨라졌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나의 방송국과 음악 앱의 기능과 같은 On the go 입니다.

나의 방송국에서는 구독하는 팟캐스트를 장르별로, 혹은 듣는 습관에 따라 분류해 둘수 있습니다.
On the go 에는 즐겨 듣거나, 이동 시간에 구독 중인 캐스트 중에서 개별 에피소드만을 모아 둘수 있습니다. 두가지 기능의 추가로 팟캐스트는 이동성 시 들을 때, 그리고 사용자 취향이 맞게 조절해 두기 편해 졌습니다. 모든 방송국이 나열되 있고 순서만 바꿀수 있어서, 구독 목록이 많을 때는 정리할수 없었던 부분까지 해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팟캐스트 1.2는  사용자 관점에서 바라본 기능성에 중심을 둔 업데이트 입니다. 그리고 Podcast에 붙었던 s 가 제거되었습니다.

 

나의 팟캐스트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목록 보기와 썸네일 보기를 지원하며, 편집에서 구독 캐스트의 위치 이동과 삭제가 가능합니다. 검색에서는 검색어에 대한 팟캐스트와 에피소드를 모두 찾고, 리플레쉬 버튼( 상단의 회전 화살표) 로 새로운 에피소드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에피소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인기차트에서 예전 처럼 상단의 다이얼을 돌리거나 화면 좌우 스치기로, 분류별 방송국을 찾을수 있습니다.
오디오 팟캐스트와 비디오 팟캐스트를 선택하고 원하는 유형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속도가 이전 보다 빨라졌다는 것도 이번 업데이트의 환영할만한 사항입니다.
팟캐스트 내용 보기는 해당 캐스트를 탭하면, 구독과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바로 재생하기로 구독전 한개를 들어 볼수 있습니다. 작은 화살표를 누르면 다운로드 없이 재생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장 최신 에피소드가 재생됩니다.

팟캐스트의 구독은 해당 캐스트로 들어가 구독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도 다운로드 없이 들어 보려면 제목을 탭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는 화살표를 눌러 진행합니다.

구독 후 구독 중단은 해당 팟캐스트의 설정에 들어가 끄면 됩니다.
유지할 에피소드는 전체(기본) 재생되지 않은, 가장 최신과 최근 2, 3, 5,10개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 설정은 기본이 끔 상태 이며, 가장 최신, 전체로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끔으로 해뒀을 경우, 자동 다운로드는 와이파이 상에서만 실행 됩니다.

* 자동 다운로드는 이전 버전에서 문제가 있었던 부분이라 한번 더 확인해 두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 팟캐스트를 와이파이상에서 스트리밍(다운로드 하지 않은 상태) 들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와이파이가 끊어지면 일시적으로 셀룰러 데이터(통신사의 데이터 사용량에 추가되는) 를 켤지 물어 봅니다. 이때는 선택하세요.

정렬순서는 최근 항복, 이전 항목을 최상단에 정렬하도록 선택합니다.
재생순서도 최신과 이전 항목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구독 목록을 모두 재생됨으로, 모두 재생되지 않음으로 표시할수 있습니다.

 

나의 방송국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며, 목록을 원하는데로 분류하게 좋습니다.
On the go는 기본 메뉴이며 삭제할수 있는 기능이 아닙니다. 오늘, 이동하면서 듣고 싶은 에피소드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꺼번에 추가하지 않을 경우 개별 에피소드를 보다가,
On the go 에 추가해도 됩니다. 음악 앱에서 재생 목록 만들기와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외 최신, 재생되지 않은 등으로 만들어진 기본 목록은 이름을 변경해거나 지워버리고 취향대로 새로운 방송국을 만들어도 됩니다.
새로운 방송국을 만들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분류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송국 목록은 편집에서 위치 이동과 삭제가 가능하며, 목록 스치기 제스처로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개별 방송국 목록에서도 제스처와 편집 목록에서 복수로 선택해 삭제 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송국은 구독 캐스트를 여러개 선택해서 목록에 추가 시킵니다.
개별 방송국 상세 내용 보기에서 사용자가 만든 방송국으로 추가하는 메뉴는 없습니다.

나의 방송국 설정
재생 순서에서 기본 설정 해둔 나의 팟캐스트나, 최신과 수동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에피소드에서는 최신과 최신 목록 갯수로, 미디어 유형에서 오디오와 비디오 선택도 가능합니다.
팟캐스트 선택에서 나중에 
목록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
방송국 삭제는 하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On  The go 이동시에 들으려면 다운받아서 듣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한꺼번에 다운로드해두고 출발하는 것이 데이터를 덜 쓰는 길입니다.
편집에서 목록 이동, 삭제, 여러개 선택해서 모두 재생됨과 재생안됨으로 한꺼번에 설정할수 있습니다.

추가에서 한꺼번에 여러 에피소드를 추가하거나, 다 들었으면 지우기로 한꺼번에 삭제해도 됩니다.

 

비디오 팟캐스트는 1배속 1과 1/2배속 2배속까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30초 뒤로 가기와 전체 화면 보기 지원.

오디오 팟캐스트의 경우 0.5, 1, 1.5, 2 배속, 15초 앞뒤 이동, 잠자기 설정, 목록 보기와 구독 메뉴가 지원됩니다.
화면 두번 탭으로 목록 이동 도 가능.
이전 버전에서는 화면을 탭으로 릴테이프 보기로 재생화면 보기가 있었습니다. 함께 있었던 두꺼운 버튼들도 사라졌습니다.

잠자기 설정은 5분후 부터~ 한시간, 현재 에피소드 종료시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오디오 캐스트 목록에서  건너 뛰어 선택해서 들을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