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앱 얼마썼지? DailyCost

iPhoneArt 2013. 1. 4. 06:00
300x250
편리한 입력환경의 금전출납 DailyCost

DailyCost는 얼마를 어느곳에 썼는지 주별 통계를 볼수 있는 앱 입니다. 입력하는 방식이 매우 간단하며, 필요하지 않다면 구체적인 제목을 쓰지 않고도, 어떤 분류에 돈을 지출했는지 편리하게 입력할수 있습니다. 띠와 원그래프로 카테고리별로 쓴 돈을 쉽게 인지할수 있고, 어느 카테고리에 가장 많은 돈을 지출했는지 알수 있습니다.통계는 일주일의 지출 비용, 카테고리별 지출 퍼센트로 보여줍니다.
사용자 환경이 편리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메뉴, 일별 이동과 주별 통계보기까지 심플한 앱입니다. 월별 가계부를 자세하게 작성하는것이 힘들다면 주별로 빠르게 입력하고, 쉽게 사용할수 있는 데일리 코스트
DailyCost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사용법은 매우 편리합니다. 하단으로 화면을 잡아당기면 영수증처럼 종이가 쭈욱~내려옵니다. 날짜 이동은 좌우 스치기로.

설정에서 화폐단위를 [원]으로 지정
지출한 항목을 적고, 지출 비용 입력,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빨리 입력하고 싶을 때는카테고리만 입력해도 통계를 내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지출항목 입력란이 가장 먼저 나오고 왼쪽 페이지에서 제목, 카테고리는 2페이지가 제공되니 골라서 선택.

같은 날짜에 이미 입력한 항목이 있을 경우 하단에 함께 보입니다.

카테고리는 앱스토어, 모바일, 컴퓨터, 선물, 집, 여행, 티켓, 책, 의료, 이동?

일반, 음식, 음료, 식료품, 쇼핑, 개인, 재미, 영화, 소셜, 교통비

항목을 삭제하려면 목록을 꾹~ 누르면 X마크가 왼쪽에서 굴러 나옵니다.
다른 날짜에서 오늘로 이동하려면 날짜 옆에 표시되는 화살표를 누르면 됩니다. 스크린샷은 해당일이라 화살표가 안보입니다.

주별 통계에서 지출한 모든 항목을 볼수 있고, 그래프를 아래로 내리면 꺽은선 그래프만 따로 보여줍니다.

주별통계에서 퍼센트로 분류별 지출 통계를 볼수 있습니다. 좌우 스치기로 주별로 이동해 통계를 볼수 있습니다.

설정
지출한 날짜를 계속 더하며 지출 통계를 냅니다. 월별 통계를 따로 보여주지는 않지만 입력한 날짜의 지출항목은 모두 더해 집니다.
화폐단위 설정 10가지.

카테고리는 자주 사용하는 것을 첫페이지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입력시 자주 쓸 항목을 정해 둘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추가는 아직 없습니다.

11종의 기본 배경화면을 제공합니다. * 월별 통계보기와 CSV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 추가

 

마치며

DailyCost는 매우 심플하며 사용감이 좋습니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기능에 걸맞는 보기 좋은 그래픽이 사용감을 높여 줬습니다. 입력 방식이 복잡하지 않아서 좋고, 특별한 경우가 아닐 경우 카테고리 선택만으로도 입력하기 좋고, 통계를 낼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월별 통계없이 지출한 날짜의 항목만 더해서 합를 낸다는 점이 아쉬운 점일수 있습니다. 주별 통계 외 월별 통계도 보여준다면 더 효과적일듯 하며, 카테고리 추가도 사용자화 할수 있다면 간단한 지출 통계 앱으로 쓸만합니다. 현재도 주별 통계를 내고 어떤 곳에 얼만큼 쓰는지 알아가는데 크게 부족하지 않은 앱입니다.

DailyCost 무료로 변경되었고, 구독제로 변경 앱내구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