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6 사진과 사진스트림, 백업과 사진 동기화

iPhoneArt 2012. 10. 15. 06:30
300x250
iOS6 사진의 기능

iOS6의 사진에 파노라마와 얼굴 인식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아이폰5 기종에 적용되었고 이하 기종에서는 사진스트림의 공유 기능만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의 기능은 사진의 관리와 편집, 공유, 위치 보기, 슬라이드쇼 입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편집을 통해 새로운 앨범을 만들고 카메라롤의 사진을 분류할수 있습니다.만든 앨범은 위치 변경과 삭제를 지원합니다.
* 사진 보관함카메라롤에 촬영된 사진을 컴퓨터에 백업한 후, 다시 아이폰과 사진을동기화 했을 경우 생성됩니다. 컴퓨터에 백업한 사진을 앨범으로 분류해 동기화 할수 있으며, 이렇게 동기화한 사진은 아이폰에서 임의로 제거할수 없습니다.컴퓨터를 통해 아이폰에 넣은 사진은 보관함에 들어가며 백업의 개념으로 삭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백업 한 사진의 삭제는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해 동기화에서 제외 시킬수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편집- 새로운 앨범 생성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과 백업해서 아이폰에 넣은 사진 모두 포함해, 새로운 앨범 분류를만들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새로운 앨범을 만들고 카메라롤의 사진을 가져온 경우 폴더로 분류해서 보는 기능만을 가집니다. 카메라롤에서 삭제하면, 원본을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폴더 안의 사진도 지워집니다.폴더 분류 후 카메라롤의 사진을 절대 삭제하면 안됩니다.

* 카메라롤의 사진을 컴퓨터에 백업하고, 이것을 폴더로 분류해서 아이폰과 동기화 해야보관함에 사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백업해서 넣은 사진은 아이폰에서 삭제할수 없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아이폰에서 만든 앨범에는 사진을 사진을 계속 추가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백업한 앨범에는 사진 추가가 불가능 하며, 아이폰내에서 만든 앨범만 추가와 제거가 가능합니다.

메일과 메시지, 사진스트림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 연락처 지정, 에어 프린트, 복사배경화면으로 지정하기 지원
*연락처 지정은 연락처의 사진에 얼굴 사진 찍은 것을 추가하며, 연락처에서 바로 사진을찍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바로 지정

*메일, 메시지는 여러장을 선택해 한꺼번에 보낼수 있습니다.
*복사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낼수 있고, 복사 후 다른 앱을 열어 사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에어프린트는 현재 지원프린트(HP기종)만을 지원합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스트림에 업로드된 사진도 다시 가져와 앨범을 만들거나 만들어 놓은 앨범에 추가할수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개별 사진 편집에서 회전, 사진 고화질 만들기, 적목현상 제거와 사진 자르기 지원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앨범별로 슬라이드쇼로 보고 싶을 때 음악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해 노래와 함께 재생할수 있습니다. 다은 사진의 전환에 이용할 효과는 디졸브와 정육면체, 물결, 옆으로 닦아내기, 아래로 닦아내기 지원. 추가된것은 없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장소 보기는 사진에 위치가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도를 확대하면서 상세 장소들이나타나며 위치별로 같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들의 장수를 보여 줍니다. Pin을 터치해서 해당장소의 사진들을 살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켜기- 카메라 선택 켜기
* 기본 카메라 외 써드파티 앱을 이용할 경우 최초 사용시 위치 사용을 승인해야 하며 나중에 위치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 아이폰 설정의 응용프로그램 중 해당 앱을 찾아
위치를 켜주면 됩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 스트림은 WiFi가 켜졌을 때 업로드 됩니다. WiFi가 연결되지 않았을 때는 사진 스트림에 업로드 되지 않으니 데이터를 사용할 염려는 없습니다.
사진스트림의 사진은 여러장 선택해서 삭제할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사진 스트림을 이용해 동시에 iOS 기기와 컴퓨터에서 사진을 내려받아 볼수있습니다. 윈도우는 7이상 지원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스트림의 공유
먼저 아이폰 설정- 사진 및 카메라에서 사진스트림 공유를 켬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스트림- 편집- + 버튼으로 새로운 사진 스트림의 이름을 정하고, 공유할 사람의 이메일을 여러개 추가해 메일을 보냅니다. 이메일을 받은 사람은 승인해서 사진 스트림을 볼수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을 선택해 공유 사진스트림에 추가하면 완료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스트림 목록에 공유 스트림이 보이게 됩니다. 친구들과 공유하는 사진스트림은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가족, 친구간 사진스트림을 통해 다른 곳을 이용하지 않고바로 사진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구독자 추가 하기로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수 있습니다. 물론 공유스트림 삭제도 가능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컴퓨터에서 사진스트림을 이용하려면 사진스트림을 켜야 합니다.*맥은 시스템 환경설정-아이클라우드, 윈도우는 7 이상에서 제어판

Windows용 iCloud 제어판 v2.0
- 시스템 요구사항   
Microsoft Windows Vista SP2 또는 Windows 7
Safari 5.1.7 또는 Internet Explorer 9 이상(책갈피용)
Microsoft Outlook 2007, 2010 또는 최신 브라우저(Mail, 연락처, 캘린더용)

- iOS 장비와 Windows PC간에 연락처, 캘린더 및 책갈피를 자동으로 손쉽게 최신 상태로 유지, 포토스트림의 사진을 보관함으로 푸쉬, 아이클라우드 사용은 iOS 5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사진 스트림 옵션에서 공유 사진스트림을 켜고 내사진과 다른 사람들의 공유스트림을 볼수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아이폰 설정- 사진 및 카메라에서 사진 스트림을 켜고 나의 사진만을 백업해 컴퓨터에서보거나, 공유사진스트림을 켜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공유 사진 스트림이나 사진스트림은 필요할때마다 켜고 끌수도 있습니다.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슬라이드쇼에 대한 기본 설정이 가능하며,  HDR 버전의 사진을 찍을 때, 일반 노출 사진도 카메라롤에 동시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일반 노출 사진과 HDR버전 2장이 동시에 저장 됨

iOS6 사진 기능 스트림 백업 사용법

카메라롤 사진을 컴퓨터에 백업 한 후 아이폰에 동기화 할때
은 아이포토를 이용해 분류한 앨범만 선별적으로 선택하던지, 모든 사진 동기화를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경우 아이폰- 사진 가져오기- 포토 앨범 생성과/분류 후 동기화 가능아이튠즈를 이용할 경우 - 아이폰을 USB 연결 혹은 WIFI동기화 이용-
기기- 사진 탭에서
다음으로 부터 사진 동기화 클릭- 원하는 사진 폴더 선택- 동기화 합니다.

* 동영상을 동기화 하고 싶을 때 비디오 포함 체크
* 아이폰을 오래 아이튠즈와 연결하지 않았을 경우 기기- 응용프로그램-에서 동기화 할 앱도 한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 사항
사진만 동기화 할 때 이미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해서 사용하고 있을 경우
기기- 요약탭- 백업- 아이클라우드
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사진 동기화 한다고 이 컴퓨터에 백업으로 변경하면 안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으로 두고, 아이폰에 넣고 싶은 앨범만 선택!

* 카메라롤에 사진, 동영상이 많을 경우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백업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카메라롤을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하고 있을 때 사진도 많고, 여기에 동영상까지 포함되면 5기가 용량이 빨리 차게 됩니다. 컴퓨터에 가져온 동영상과 사진을, 컴퓨터에서 동영상과 사진 폴더를 만들고, 이 폴더를 아이
폰과 동기화 하면 보기 좋게 정리 됩니다. 아이폰에서 실수로 삭제할수 없는 [사진 보관함]이되는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