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6 음악 주요 기능 요약과 음악 동기화 방법

iPhoneArt 2012. 10. 5. 06:30
300x250
iOS6 음악 앱 

그래픽디자인이 바뀐 점 외에는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하지만 iOS5에서 아이튠즈에서 구입한 노래의 정보에 가사를 붙여 넣으면, 가사보기가
지원됩니다.*한국스토어에는 뮤직 스토어가 없어서 구입한 음원에 대한 내용은 미국스토어 사용 예 입니다.

iOS6 음악 앱

메인 메뉴에서 스토어로 이동하거나, 듣다가 중단한 음악으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이어폰을사용한다면 음악 재생이 정지된 지점을 항상 기억하기 때문에 플레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듣던 지점부터 재생합니다. 음량도 이전에 듣던 크기를 기억합니다.
재생목록 추가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에서  듣고 싶은 노래 목록을 만들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재생목록을 만들면 아이튠즈에도 동기화 됩니다.

iOS6 음악 앱

구입한 노래 파일은 수정이 안되서 아이튠즈에서 가사를 입력해도 가사 보기 지원이 안됐었데, 파일의 수정 시간이 변경되는 것을 보니 구입한 음원에 대한 수정이 가능한가 봅니다.
노래 재생바의 버튼을 탭한 후 하단으로 손가락을 당기면 정밀 이동까지 느린 속도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앨범 다시 듣기(회전)이나 두번 탭으로 한곡만 반복해서 다시 듣기, 랜덤 재생 지원
랜덤 재생도 아이폰 설정에서 흔들어서 임의 재생을 켜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가사 보기 가사를 입력해 뒀을 경우화면을 탭하면 가사가 보이게 됩니다.
앨범의 노래 목록 보기 상단 우측의 목록 아이콘 탭

데스크탑의 아이튠즈에서 가사를 입력- 아이폰과 동기화
아이폰 설정- 음악- 가사 및 팟캐스트 정보 켜기

iOS6 음악 앱

앨범 전체를 아이튠즈에 넣고 동기화 했더면 앨범별 노래 목록을 보여 줍니다. 상단에서 별표, 선호도를 표시할수 있습니다.

iOS6 음악 앱

커버플로우는 아이튠즈에서 만들어 놓은  전체 목록순으로 펼쳐집니다.

iOS6 음악 앱

커버의 뒷면에서 앨범 정보 보기

iOS6 음악 앱

앨범별 보기에서 아이튠즈 뮤직스토어(미국)에서 앨범 중 한곡의 노래를 구입했을 경우 전체 앨범 보기가 지원됩니다.

iOS6 음악 앱

구입한 트랙 외 앨범 전체 목록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미리 듣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iOS6 음악 앱

음악 앱은 스토어와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아이튠즈 앱을 열지 않고 바로 음악 앱 내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토어의 변화 중 미리 듣기가 거의 전체 메뉴에서 지원과, 들어본 음악의 히스토리 저장 기능은 환영할만 합니다. 한국스토어에도 뮤직스토어가 생기길 바라지만 몇년째 소식이 없습니다. 기가 막혀서...

iOS6 음악 앱

미국스토어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주의 무료 싱글을 얻을수 있습니다. 노래 때문에 미국스토를 이용한다면 잘 알려진 내용이지만, 새로 미국스토어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가끔 올라오는 좋은 노래를 놓치지 말고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구입함
음악을 구매했을 경우
아이튠즈 사이드 바- 스토어- 구입함에서 노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 구성은 음악과 노래, 책에 대해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 아이튠즈에서 같은 데이터터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앱이나 책, 노래를 기기나 컴퓨터에서 구매했을 때 동시에 세곳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환경설정에서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전 구입 항목 다운로드로 구입함으로 이동해 이전에 구매해둔 노래와 책 중에서 다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노래에 가사 넣기
노래를 선택하고 우클릭으로 정보 입수 후 가사 창에 가사 입력
* CD에서 노래를 가져왔을 경우 파일 메뉴- 고급-트랙 이름 얻기로 앨범 전체의 트랙을 자동으로 넣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가사 넣기

가사를 넣어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사용해도 되고, 여의치 않다면 검색해서 직접 붙여 넣으면 됩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앨범 사진 넣기

앨범 커버는 검색한 것을 직접 넣거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붙여 넣을수 있습니다.앨범 커버파일 메뉴- 고급에서 전체 곡에 대한 앨범 사진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구매하는 음악은 태그 정리나 앨범커버 등 따로 해야할 일은 없고, 가사만넣어주면 됩니다.
* 최근 맥용 가사수작은 업데이트를 얻을수가 없습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음악 동기화

아이튠즈에서 구입하지 않은 노래는 가사와 앨범 커버, 노래 정보 중 가수와 제목, 앨범 정보정도만 넣고 동기화 하면 음악 앱에서 아티스트, 앨범, 노래 정도의 분류를 이용하기 편해집니다.
파일- 새로운 재생 목록 혹은 하단의 + 버튼으로 생성하고 앨범 전체의 곡을 선택해 끌어다놓으면 끝납니다. 이 재생 목록을 앨범별로 만들어 두면 아이폰에서 플레이 하기 좋습니다.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거나, 정리하기 어렵다면 아이폰에서 재생목록 추가로 원하는 노래를 모아 목록을 만들면 됩니다.

음악 동기화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 혹은 WiFi 동기화 이용, 음악 탭에서 전체 음악이나 재생 목록, 아티스트, 앨범 별로 노래를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

iOS6의 음악은 큰 변화는 없어서 전체 기능을 요약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