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폰5 아이팟나노 아이팟터치 5세대

iPhoneArt 2012. 9. 13. 15:37
300x250
애플 이벤에서 발표된 새로운 아이폰 5

아이폰5

2012년 9월 12일 오전 10시, 한국 시간 9월 13일 오전 2시에 시작된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된 새로운 제품군은 아이폰5, 아이팟나노 7세대, 아이팟터치 5세대 입니다.
아이폰 5는 4인치 화면에 16:9 화면 비율,
30% 얇아진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의 카메라, 더 단단해 보이고 스크레치에 강한 알루미늄 하우징,  A5 칩보다 최대 2배 빠르고 22% 작아진 A6 칩, 기존 micro-SIM 보다 44% 작은 nano-SIM 카드, 아이폰 4S보다 20% 더 가벼워진 112g, 18% 얇은 7.6mm 두께, 이전 30핀 커넥터 보다 크기가 80% 작아진 Lightning 커넥터, 새로운 이어폰인 EarPods 그리고 LTE 지원(한국은 KT, SKT)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한국은 1차 2차 출시국에서 제외.

 

아이폰 5 블랙 화이트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이번엔 블랙 모델이 버튼, 알루미늄 부분의 색상과 애플 마크까지 블랙으로 디자인되어 더 이상 케이스가 필요 없어 보일 만큼 멋져 보입니다.
하단부의 마이크와 내장 스피커, 라이트닝 이어폰 단자, 뒷면 iSight 와 플래쉬 부분의 세라믹 유리. 재질은 아이폰4나 4s 보다 더 좋아지고, 추가된 알루미늄 재질과 정말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조나단 아이브..

 

아이폰5 iSight 카메라

후면의 iSight 카메라는 크리스탈 사파이어로 강하고 높은 투명도를 가진 재질이라고 합니다.뒷면에도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앞, 뒤, 하단 총 3개의 마이크가 탑재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들어 오는 것이 비스듬하게 깎인 모서리 부분인데, 7.6밀리미터 두께를 더 얇게 보이게 하고, 전체적으로 더 멋진 >>각<<을 선보입니다.

 

첫번째 아이팟 클래식 때 부터 변하지 않던 이어폰이 드디어 새로운 이어폰인 이어팟 EarPods 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케이블을 보호하는 테두리가 하나씩 추가 되어 있고, 컨트롤러도 약간 둥근 모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컨트롤러에서 노래 전후 이동을 위해 세번씩 누르는데, 이번 이어팟은 컨트롤러 고장 횟수가 줄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어팟은 케이스 제공.

 

Lightning-30 커넥터

30핀 커넥터가 사라지고, 8핀짜리 Lightning-30 커넥터로 변화가 있으며, 기기에 어느쪽으로 꼽아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커넥터의 사용법은 훨씬 편리해진듯 합니다. 잡기에 적당한 길이가 케이블을 뽑을 때 편해지고,  케이블 쪽 테두리가 약간 더 길어졌는데 이것이 케이블이 꺽이거나, 피복이 벗겨지는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면 좋겠습니다.  Lightning-30 연결 커넥터는 악세서리로 따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iOS 6 2012 9월 19일 출시

아이폰 5 iOS 6

아이폰5에 iOS 6는 탑재 되어 출시 되며, iOS 6는 9월 19일 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카메라는 800만 화소에 3264/2448 해상도, 하이브리드 IR필터, 조리개 f.2.4 이며,
1080p HD 동영상 촬영, 파노라마 기능 기본 탑재, 얼굴 인식,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찍기,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사진 스트림 공유 기능 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진을 선택해서 공유하면 푸쉬로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상대방은 댓을을 달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해상도를 유지하며 파일 크기만 20퍼센트 작아져 공유하기 더 좋아 졌습니다. 또한 3G, LTE에서 페이스타임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6 시리

Siri 시리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포스팅할수 있고, 날씨나 근처의 식당 찾기 외 지난 이벤트에서 봤듯이 스포츠 경기의 결과나 영화에 대해서도 질문할수 있습니다. 한국 내에서 사용될 데이터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지만, 영어로 활용할수 있는 만큼의 기능이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이팟터치 5세대에 시리가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iOS 6 애플지도

애플에서 제작한 새로운 지도는 구글 맵처럼 길안내를 제공하며 3D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구글 맵과 유투브가 아이폰에서 제외 되면서 유투브는 앱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구글 지도도 앱으로 사용할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구글 지도의 국내 정보는 어느 정도 많이 쌓였는데, 한국에서는 국내법 때문에 해상도의 제약이 있어서 확대 보기에서 편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애플 지도의 경우 iOS 5의 아이포토에서 볼수 있는 데이터 량이라면, iOS 6 초기에 지도에 대해서는 만족하지 못하지 않을까 합니다.

 

iOS 6 패스북 Passbook

항공권, 영화 티켓, 상품권을 정리, 관리할수 있는 Passbook은 표를 사용할 장소와 시간에 따라 잠금화면에 표시됩니다. 패스북을 지원하는 가입 업체로 부터 상품권을 받을수도 있는데, 한국의 경우 또 어느 정도의 서비스가 이뤄질지 궁금해 집니다. 패스북은 iOS6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호감이 많이 갑니다.

기존의 앱 사용시에는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레터박스로 채워진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이 16:9 비율로 앱을 업데이트 할지..

아이폰은 16기가 199달러, 32기가 299달러, 64기가 299달러
1차 출시국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폴, 2차 28일(한국 제외)

 

업데이트로 새로워지는 데스크탑용 아이튠즈

아이튠즈

앨범 커버에서 바로 모든 곡을 볼수 있고 재생이 가능지며, 아이클아우드 기능으로 데스크탑에서 보던 동영상을 기기에서 다시 재생할 때 보던 지점부터 다시 볼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미니 플레이어로 다음곡(파란색 목록 아이콘) 을 확인하고, 다음 곡을 선택해서 변경할수도 있어서 보관함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현재 아이튠즈 기능에서 도 즐겨 듣는 노래를 리스트로 만들어 두고, 재생할 노래만 체크해 둔 경우 미니 플레이어를 만질 경우는 많지 않지 않았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새로운 미니 플레이어에서는 보관함으로 다시 들어가지 않는 점이 장점일듯 합니다. 아이튠즈는 10월에 출시 됩니다.

 

스토어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아이팟 나노

아이팟 나노 5세대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새로운 아이팟 나노
알루미늄 재질의 5.4mm 두께, 2.5인치형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블루투스 4.0 탑재로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폰, 카오디오와의 연결이 더 편리하며, Nike+ 지원, 만보계 내장됩니다.

아이팟터치와 나노, 셔플은 프로덕트 레드 (PRODUCT) RED 제품이 있고, 구매하면 애플이판매금의 일부를 에이즈 퇴치 기금을 기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왜 안되는 걸까요...
아이팟나노는 애플스토어에서 2012 9월 14일 부터 사전 예약할수 있습니다.
19만 9천원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팟터치 5세대는 500만 화소 카메라, 두께 6.1mm,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1136 x 640 해상도, A5프로세서, Bluetooth 4.0, Nike+ 를 지원합니다. 카메라는 화소 차이가 있지만 아이폰과 같은 기능이며 시리가 탑재되어 사용이 더 재밌어질 것입니다.

 

아이팟터치 5세대

뒷면과 측면의 둥글게 다듬어진 모서리기 미려해 보이고,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아이폰 5의 후면의 3등분된 디자인 보다 더 마음에 드는 사람들이 있을듯 합니다.

아이팟터치 5세대 루프

아이팟터치 하단의 버튼에 걸수 있는 루프 입니다. 워낙 두께도 얇아서 루프가 있는 것이 낙하 방지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케이스도 루프를 위한 구멍이 있겠지만, 루프는 다양한 모습의 새로운 악세서리가 많이 나올듯 합니다.

 

아이팟터치 5세대

총 5종류의 색상과 레드 프로덕트 제품이 출시 됩니다. 32기가 39만 9천원 부터, 64기가 모델도 있습니다.

아이폰5는 대량의 루머가 있었고, 루머를 많이 접했던 분들을 디자인이 새로워 보이지 않을듯 합니다. 루머에서 부품을 조립한 모습과는 정말 많이 달라 보이며, 실제 모델을 보고, 만져 보면 구매 욕구가 더욱 강해질듯 합니다.
스펙은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언제나 조금씩 향상 됩니다. 중요한 것은 여전히 iOS 6이며 아이폰 5에 비해 얼마 만큼 더 쉽게 접근할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베타 버전을 안써봐서 9월 19일이 기다려지지만, 아이폰5의 출시가 다른 나라 보다 느려지는건 여전히! 문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