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패드 앱, 다섯명의 중요무형문화재를 통해 보는 한국의 혼 TheKoreaSpirit

iPhoneArt 2012. 1. 10. 15:00
300x250
중요무형문화재 5인을 만날수 있는, 한국의 혼 TheKoreaSpirit

 

TheKoreaSpirit, 왠만해선 만들지 않을듯한 컨텐츠를 가진 앱이 출시 되었습니다.
TV를 통해 한번씩 도큐멘터리가 제작되었는지 모르지만, 자주 접하기는 힘든 한국의 무형문화재를 만날수 있습니다.

한국의 중요무형문화재 5인, 대금 이생강, 목조각 박찬수, 유기장 이봉주, 택견 정경화,쪽염색 정관채.

중요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 기능보유자 박찬수 간단한 설명과 동영상, 작품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77호 유기장 방짜분야 이봉주 유기장은 놋쇠로 기물을 만드는 기술과 그 기술을 가진 사람을 말라며, 유기의 역사는
청동기 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중요무형문화재 45호 대금산조 예능보유자 이생강 대금은 중금·소금과 더불어 신라 삼죽에 들어 신라시대부터 있던 악기라고 합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 택견 예능보유자 정경화

택견은 한국의 전통무술 중 하나이며, 고구려 시대 고분 벽화에 택견을 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고 합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115호 염색장 정관채 천연염료를 이용해 옷감을 물들이는 염색장, 정관채는 쪽염색에 뛰어나며 필요한 모든 재료를 스스로 생산한다고 합니다.

동영상들은 약 10여분 짜리로 목조각, 쪽염색, 유기장은 만들어 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 갤러리 입니다.
TheKoreaSpirit, 5인의 무형문화재를 통해 한국의 전통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