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팟터치, 아이폰 사용-아이튠즈 기본 한눈에 보기

iPhoneArt 2009. 4. 15. 17:19
300x250
아이튠즈란?

Mac 과 PC 를 위한 무료 응용프로그램. 음악과 동영상 재생, 아이팟과의 음악, 동영상, 정보 동기화, 애플 TV 동기화를 합니다.모든 세대의 아이팟과 아이폰을 동기화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탐색하기
보관함을 앨범별, 연도, 선호별, 가수나 작곡가 등 원하는 기준으로 볼수 있고, 검색창을 이용해 원하는 곡을 빨리 찾아 볼수 있습니다.

정리하기
CD를 아이튠즈로 가져와 디지털 음악으로 바꾸고, 원하는 대로 만든 재생목록을 통해 내 컬랙션 전체를 정리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즐기기
순서대로, 혹은 임의로 음악을 섞어서 들을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와 컨텐츠 휴대
아이튠즈에는 음악과 동영상이, 컴퓨터에는 사진, 연락처, 캘린더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정보를 아이팟을 연결해 동기화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팟
미디어와 다른 디지털 컨텐츠를 컴퓨터에서 아이팟으로 전송할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와, 동기화할 항목을 조정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애플TV
애플티비로 아이튠즈 보관함을 와이드스크린으로 감상할수 있습니다.한번 설정하면 모든 것이 무선으로 자동 동기화되므로 와이드 화면을 통해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AirTune와 무선조정
애플티비에서 음악재생 또는 에어튠즈로 집안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Remote를 통해 아이팟터치로 무선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즐길 거리

아이튠즈 U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진행되는 최고 석학의 강의를 들을수 있습니다. 무료 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에서 강의, 언어 수업, 오디오북, 팟캐스트를 만날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동기화 시켜서 이동시에도 배울수 있습니다. 필독 팟캐스트를 정해 놓고정기 구독하고, 아이팟터치 없이 아이튠즈에서 바로 동영상 강의나 음성강의를 들을수도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찾아 구독만 하면 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튠즈 U

각 대학과 박물관. 방송국. 각국의 문화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오디오와 동영상을 볼수 있고, 다운로드 순위별, 관심 목록별로 선택해 살펴볼수 있습니다. 스탠포드나 MIT 같은 대학의 강의 Universities & Colleges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Beyond Campus를 클릭하면 스미스소니언, 모마, 뉴욕 공립 도서관과 같은 유명 기관에서 올린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튠즈 U 아이폰 프로그래밍
현재 1위 다운로드는 아이튠즈U1위 아이폰 프로그래밍 이고 6위는 스티브잡스의 스탠포드 명예학위 수락연설 입니다.

팟캐스트      

Podcast 개인 또는 문화기관 방송기관등이 제작 배포하는 무료 동영상 또는 오디오 시리즈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 팟캐스트로 들어가 필요한 팟캐스트를 살펴보고, 내려받아 컴퓨터, iPod, Apple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팟캐스트를 발견하면 구독버튼을 눌러 다운 받아 볼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에서도 다운 가능합니다.재밌고 유용한 팟캐스트가 많이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한국어로 된 팟캐스트도 검색해 보세요. 
팟캐스트의 구독은 무료 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팟캐스트 만들기를 공부하고 개인 방송국을 만들어 보세요.
*팟캐스트중 하나를 선택해서 구독할 경우, 해당 팟캐스트가 업데이트 되면, 아이튠즈를 실행할때 자동 다운로드 됩니다.
 아이튠즈 사용법 

관련 동영살에 대한 설명입니다. 지금은 동영상이 영어로 되어 있으니 설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앨범보기

1. 음악과 영화 티비쇼(다운 받는다면) 팟캐스트를 상단의 목록보기, 격자보기(아이콘) 커버플로우로 정해놓고,  그중 하나를 더블클릭 또는 마우스를 대고 있으면 재생버튼이 뜹니다.
우측 상단의 슬라이드바를 조정해서 앨범이미지 크기를 조정 할수 있습니다.

2. 또한 검색창을 통해 곡을 검색해 찾을수 있습니다. 원하는 곡을 찾았다가 검색창의 검색어 지우기 X버튼을 눌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옵니다.

3. CD가 삽입되어 있다면 좌측 메뉴바에 이미 씨디 이미지가 떠있습니다. 아이팟이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된 디바이스도 볼수 있습니다.

4. 플레이리스트와 만들어 놓은(앨범별 또는 원하는데로 좋아하는 곡을 선별해 만들어 놓은)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음악 전체 리스트에서 목록별, 앨범 아트웍(앨범표지), 커버플로우로 볼수 있습니다.

5. 목록별 보기에서 목록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앨범별로 표지와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6. 지니어스 사이드바는  아이튠즈 스토어에 현재 내가 가시고 있는 음악과 연관된 곡들을 보여줍니다.

이 항목은 파일메뉴 Store에서 켜거나 끄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측 최하단의 화살표로 지니어스 기능을 켜고 끌수도 있습니다. 지니어스가 켜져 있다면 프리뷰로 음악을 들어 볼수 있습니다.

CD에서 음악 가져오기    

1. 마우스 클릭으로 편집 앨범 (compilation) 만들어 아이팟과 동기화 시킬수 있습니다.
2. 씨디를 컴퓨터에 넣고, 아이튠즈가 실행되지 않으면 아이튠즈를 실행 시킵니다.
3. 아이튠즈가 CD의 음악을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가져올지 물어보면 [예]를 클릭합니다.
4. 자동으로 음악을 보관함으로 가져오기 시작하고 그 과정을 볼수 있습니다.
5. 음악 가져오기가 끝나면 좌측 사이드바에서 CD를 제거하면 추출됩니다.
6. 기본적으로 음악 보관함에 저장됩니다.
7. 가져온 노래의 제목이 나타나지 않고 트랙으로만 저장되어 있다면 파일메뉴-고급-트랙이름 얻기 를 클릭하면 인터넷에서 앨범제목과 노래 제목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음악 가져오기 관련 아이튠즈의 환경설정에 관한 설명

음악가져오기 아이튠즈 환경설정

환경설정-일반에서 CD을 삽입했을때 어떤 일을 할지 원하는 데로 설정해 줍니다. 
씨디보기, 재생, 가져 오기요청 가져오기, 가져오기후 추출 5가기중  한기지를 설정해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음악가져오기 아이튠즈 인코더 설정
가져오기 설정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인코딩해서 가져올지 여기서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특별한 경우 인코딩방식을 바꿔서 가져오기 하면 됩니다.
ACC는 아이팟에서 사용하는 포멧이니 이것을 기본설정으로 하는게 좋겠지요. MP3로 설정해도 상관없습니다.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 넣어 줍니다.
음악가져오기 아이튠즈 비트율 설정
다음으로 가져오기 아래의 설정에서 음악의 품질을 선택해줍니다. 그림은 사용자 설정 화면입니다. 원하는 데로 클릭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128kbps 면 충분합니다.

음악가져오기 아이튠즈 보관함에 파일복사

환경설정 고급에서 음악을 가져올때 음악 보관함에 복사할지, 컴퓨터의 내가 원하는 장소에 저장할지 선택해 줍니다. 보관함에서 저장하지 않아도, 재생목록에서 만든 음악의 (가사나 정보)등은 유지됩니다.음악을 모두 정리(앨범이미지와 정보 가사)한 다음 다시 데스크탑의 원하는 폴더로 빼놓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에 들어있는 모든 파일과 정보의 관리, 아이팟과의 원할한 동기화를 위해 환경설정을 원하는데로 잘 설정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재생목록 만들기         
1. 아이튠즈에서 노래모음으로 (재생목록)을 만들어 관리. 또는 씨디로 구울 목록을 만들거나 아이팟에 동기화목록을 따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2. 시작은 아이튠즈 창 좌측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무제목록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직접 이름을 원하는데로 변경시킵니다.

3. 만든 목록에 음악 보관함에 있는 노래 목록을 마우스로 끌어다 넣어 줍니다. 하나씩 넣지않고 여러개를  골라 한꺼번에 넣어 줄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도움말의 
키보드 단축기를 활용하세요.

4. 노래하나를 선택한다음 지니어스 리스트로 자동 생성할수도 있습니다. 지니어스가 꺼져 있다면 파일메뉴-스토어에서 시작하기를 누르고 자신의 스토어 계정으로 국가별 스토어를 선택하던지, 또 하나의 아이디를 만들고 시작해도 됩니다.

5. 재생목록이나 보관함, 동영상, 응용프로그램 등의 목록을 선택했을 경우 아이튠즈 하단 중앙에서 갯수와 재생에 걸리는 시간, 총 용량을 볼수 있습니다.

6. 재생목록에서 음악을 지우려면 선택한 곡을 백스페이스나 delete를 눌러 지우면 됩니다. 재생목록에서만 지우고 음악 보관함이나 컴퓨터에 있는 음악이 지워지는게 아닙니다.

아이튠즈 iMIX 아이믹스

7.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은 아이팟과 모두 동기화 시킬수 있습니다(자동 동기화 체크했을 경우)재생목록에서 보이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재생목록을 선물할지 iMix로 만들어 스토어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산 음악들만)

아이팟 아이팟터치 아이폰의 동기화    

1. USB케이블을 통해 아이팟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처음 연결한다면 설정과 등록과정이 뜹니다.

3. 설정에서 자신의 아이팟이름을 원하는데로 정해 줍니다.

4. 음악과 비디오을 자동이나 수동으로 동기화할지 선택해 줍니다. 이설정은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을 연결할때마다 변경 설정할수 있습니다.

5. 아이팟이 좌측 사이드 메뉴에 나타나면 아이팟 내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동기화를 선택했을 경우 아이튠즈내의 모든 음악과 비디오, 다운 받은 팟캐스트와 기타 정보들을 자동으로 동기화해 줍니다.

6. 내가 원하는 목록만을 선택해서 동기화해도 됩니다. 상단의 동기화할 메뉴에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클릭하고 선택한 목록 동기화하기를 선택해줍니다. 
그후 원하는 재생목록이나 영화를 표시해주면 표시된 항목만 동기화합니다.

7. 음악들은 좌측 메뉴의 재생목록에 아이팟터치와 동기화할 노래목록을 하나 만들어서 그 재생목록만 동기화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기화를 눌러주면 동기화기 시작되고 이미 동기화한 재생목록은 아이튠즈에서 노래를 추가할 경우에 자동 동기화 됩니다.

수동 동기화의 경우 음악보관함에서 선택한 노래들을 좌측의 아이팟터치로 끌어다 넣어주면 됩니다.아이튠즈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아이튠즈U는 따로 앱으로 독립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