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응용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아이튠즈 파일공유로 가져오는 방법

iPhoneArt 2010. 8. 30. 20:02
300x250
아이튠즈 파일 공유: 이용해 응용프로그램의 데이터 가져오기
App 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과 데스크탑을 무선인터넷 WiFi로 연결해 데이터를 백업해야하거나, 필요한 파일을 앱에 넣어서 동기화해야 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각종 파일을 열어보거나, 저장해 둘수 있는 File App Pro, 사진과 동영상을 숨길수 있는 Video Safe, 동영상 편집 응용프로그램 ReelDirector 등 입니다. 앱안의 데이터들은 WiFi로도 가져오거나, 앱에 추가할수 있지만 앱의 무선 연결이 지원이 부실한 경우, 끊김 현상을 경험 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 아이튠즈와의 파일 공유를 지원하면,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USB로 연결해 동기화할때 데이터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파일 공유를 지원하는 앱들은 따로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 줍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합니다. 아이튠즈 사이드바 - 기기명 클릭 - 요약탭 - 응용프로그램을 클릭 응용프로그램 목록이 있는 곳을 지나 최하단으로 스크롤하면 파일공유가 보입니다. 
2. 원하는 앱을 클릭하고 우측의 추가와 다음으로 저장을 이용해 파일을 앱에 추가하거나, 데스크탑으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파일공유를 이용할때 편리한 점
WiFi를 이용할 경우가 불편할 경우, 심지어 집에 무선인터넷이 없는 경우, 데스크 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사용법을 몰라 꺼려지는 경우, 앱과 아이튠즈의 파일 공유를 이용해 좀 더 편하게 아이폰과 컴퓨터의 데이터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