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추천 제스처를 이용한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iMovie

iPhoneArt 2010. 10. 22. 08:00
300x250

누구나 쉽게 편집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용법

 
아이무비 iMovie 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여러개의 동영상을 가져 오는것 만으로 동영상 클립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며, 5가지 지원되는 테마중 하나를 선택하면 동영상 사이의 효과와 음악까지 테마별로 넣을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동영상 편집이 복잡해서 어렵다고 느낀 분들이라면 동영상 자르기나 분리하기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너무나 쉽게, 거의 자동으로 잘 만들어진 한편의 동영상을 가질수 있습니다.사용방법이 매우 직관적이라 짐작대로 움직이면 동영상을 자르고, 삭제하고, 나눌수 있습니다.데스크탑 컴퓨터로 동영상을 가져와 편집하는 것보다 쉬우니 직접 아이폰4의 아이무비에서 동영상을 편집하고, 카메라롤로 보내고, 카메라롤에서 유투브에 보내 공유,  Facebook, Vimeo, CNN iReport 에 공유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 4를 위한 가장 쉬운 동영상 편집 앱 입니다. 
메인메뉴: 첫화면의 편집한 동영상 목록입니다. 도움말과 새 프로젝트 만들기(+), 동영상보내기와 삭제메뉴가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메인 메뉴에서 + 버튼으로 새로운 편집 프로젝트기를 선택하면가장 먼저 테마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5개의 테마 지원: 현대적, 밝음, 여행, 유쾌함, 뉴스 테마를 지원합니다.
테마음악을 켜면 각각의 테마에 맞는 음악이 자동으로 동영상에 삽입됩니다.
동영상 가져오기: 카메라롤의 찍어놓은 동영상을 하나씩 가져올수 있습니다.
사진 가져오기: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와 포함시키면 움직이는 효과가 자동지원되며 슬라이드쇼처럼 삽입됩니다.
오디오: 내 음악앨범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경우 동영상의 배경음악은 자동으로 소리가 줄어 듭니다.
앱 내에서 촬영하기: 직접 촬영해 동영상을 포함시킬수 있고, 페이스타임으로 전면촬영이 되니 풍경과 함께 내 모습도 넣어 소식을 전하거나, 여행중의 느낌, 장소에 대한 소감 등을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앱내에서 찍은 동영상은 앱안에 보관하게 되며, 카메라롤로 보낼수 있습니다.
편집화면 이용: 화면엔 프로젝트로 돌아가기. 가져온 동영상 플레이와 멈춤, 다른 동영상 가져오기직접 촬영하기가 있습니다.동영상 클립의 편집은 하단의 타임라인을 스치기로 편집 슬라이더를(노란동그라미)로 이동하며 자를수 있고, 클립 나누기, 삭제 등을 할수 있습니다. 제스처를 이용한 편집이 매우 쉽고타임라인에서 이동할 경우 상단에서 큰 화면으로 어느 지점에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동영상 클립 자르기: 동영상을 탭하면 노란 박스가 나오고, 슬라이더의 헤더 부분을 이동원하는 부분까지 이동시키다 화면을 보며 원하는 부분에서 손을 때면 됩니다.
동영상 클립 삭제와 이동: 클립을 길게 눌러 드래그하면 삭제되고( 맥 OS의 독에서 아이콘 삭제하듯이) 이동시킬 부분에 위치이동하면 됩니다음악을 빼고 싶은 경우: 초록색 부분을 길게 탭해서 드래그해 삭제할수 있고, 다시 넣고 싶으면 가져오기에서 테마음악이나, 아이팟의 음악 앨범에서 가져올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포함된 오디오 끄기: 촬영시의 소리를 끄고 싶다면 동영상을 두번탭하고 오디오 끄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동영상 클립 나누기: 빨간 선이 있는 부분에 나눌 부분을 일치시키고, 탭하면 노란 박스선이보입니다. 이때 위에서 아래로 스치기로 자릅니다. 중간에 뺄 부분을 위해 3개로 선택해 나눌수는 없습니다. 
동영상 사이의 효과 넣기: 동영상을 가져올때마다 겹치기 효과가 1초는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아이콘을 탭하고 테마별 효과나 교차효과, 없음 중 선택할수 있고, 효과의 길이(0.5초에서 2초까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여행 테마에 맞는 효과를 선택했을 경우 입니다. 중간 효과는 상단에서 크게 볼수 있습니다.
사진 삽입: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거나 앱내에서 사진은 동영상 사이사이에 위치를 정해 찍고 바로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클립설정: 동영상 두번탭 제목과 위치 이름 변경 배경소리 켜고 끄기
제목 삽입: 동영상마다 자막처럼 텍스트를 넣을수 있습니다

 

텍스트 넣을 위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위치의 이름도 수정할수 있습니다. 위치는 검색이 가능하지만 자세히 검색되지는 않았습니다.

 

앱내에서 찍은 동영상 카메라롤로 보내기: 비디오 가져오기를 탭하면 앱내에서 찍은 동영상이 있을 경우 편집메뉴가 보입니다. 편집을 누르고 파란 폴더를 선택하면 카메라롤로 보냅니다.
프로젝트 카메라롤로 보내기: 세가지지 중에 선택해서 카메라롤로 내보내면 과정이 끝납니다.
동영상을 보내는 중입니다. 56초 짜리를 HD로 보내는것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지만 5분 정도짜리를 HD로 보내면 용량때문에 오래 걸릴듯 합니다. 시간은 재보지 않았습니다.
마치며
사용법은 설명을 자세하게 했지만 실제로 움직이는 것은 앱을 쓸수록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앱내에서 찍은 사진은 따로 카메라롤로 저장되지 않고, 앱내에서 보관하지도 않습니다. 원하는 장소의 사진이 따로 필요하다면 기본앱에서 찍어서 가져와야만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전체적으로 볼때 아이폰4의 기본앱과의 연동이 빠진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앱내에서 메일보내기나 유투브로 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롤로 이동시키는것은 데스크탑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 앱내에서의 메일이나 MMS, 유투브 보내기 등을 뺀듯 합니다.아이무비는 쉽습니다. 자르기나 나누기 등이 필요하지 않다면 기본앱에서 찍은 사진이나 앱내에서 사진을 찍어 바로 테마가 적용된 동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추천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