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아이팟터치 동영상 보기 Daum tvPod -다음tv팟

iPhoneArt 2009. 1. 18. 09:00
300x250

동영상 보기 Daum tvPod -다음tv팟

*다음 리뷰는 1.2.1 버전의 리뷰입니다.
다음 TV에 올라오는 동영상을 서비스하는 Daum tvPod이 버전업 되면서 검색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1.파일뷰 목록이  Hot, Best, Themes, Movies Games  5가지 입니다.
2.관련 사항을 인포를 통해 살펴볼수 있습니다.
3.동영상 모두 혹은 신규 선택 가능 합니다.

다음tv팟
다음tv팟 메인메뉴
유투브
유투브 메인메뉴


다음tv팟
다음tv팟 관련정보 화면
유투브
유투브의 파일관련 정보 화면


동영상 파일을 바로 실행 시키지 않고 관련정보를 보기위해 클릭해보니 간단한 파일 프로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포를 다시 한번 클릭해 보니 여러장의 캡처화면만 뜰뿐 유투브처럼 관련 동영상은 볼수 없었습니다.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단의 5개의 메뉴에 속해있는 동영상들을 빠르게 훑어보기엔 로딩도 빠르고 Theme이나 movie안의 메뉴들이 맘에 듭니다.

검색기능은 메인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서 파일정보로 들어오면 다시 메인메뉴로 돌아가야 합니다.
관련 동영상 기능이 없어서 검색을 많이 쓰게 되는데 예를 들어 스위트 크리스마스는 찾는데 sweet christmas 로 넣으면 검색결과가 0으로 나옵니다. 태그가 없어서 그런가요??  동방신기의 wrong number는 4개 검색 되었습니다. 다음팟의 국내 동영상을 충분히 찾을수 있다면 충분하긴 합니다.

메인 상단의 tv팟을 누르면 다음모바일홈으로 이동하는데 동영상과는 관련이 별로 없는 폰뮤직등등이 뜹니다. 다음이 유투브처럼 모바일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나 봅니다.
지원되면 사용하기 위한 메뉴일거라 추측해 봅니다.

가장 좋은점이라면 로딩이 빠르다는것과 검색없이 메뉴에서 여러 목록의 동영상을 훑어볼수 있단것.앞으로의 업데이트에 바라는건 관련 동영상 기능만이라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다음에서 멋진 아이팟터치 App들을 출시했으면 합니다. 

iOS 7 대응, 그래픽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라이브와 베스트 동영상, 추천, 나의 동영상 보기, 다운로해서 오프라인 보기, 업로드 가능. iOS6이상에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