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iPhoneArt 2014. 12. 29. 18:00
300x250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여행을 떠나기 전, 처음 가는 여행지라면 어디에서 하루를 보내게 될지 신중히 결정하게 됩니다.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 도심 외곽에 숙소를 정하면, 불편하고 교통비와 왕복 시간도 더 들게 됩니다.  전세계 민박을 중계하는 Airbnb를 잘 활용하면 도심에서 교통비와 시간, 숙박료까지 절약할수 있습니다. Airbnb는 방 하나짜리 민박부터 독채의 집과 아파트, 성이나 방갈로까지 소개합니다.  

 

Airbnb는 (bed and breakfast) 와 비슷한 운영방식이지만, 주인들 대부분은 집이나 여분의 방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집을 오픈하는 것이기에, 여행객의 신분이 확실한 사람을 손님으로 맞고 싶어합니다. 여행객도 집주인의 신분이 확실하고 신뢰할만한 곳에 머물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계정에 대한 오프라인 신분 확인은 필수 조건입니다.  

예약 전 집주인에게 연락을 취해 어느 정도 대화를 하고, 서로 조건이 맞는다면 위치가 좋고, 편한 곳에서 여행 경비도 줄일수 있습니다.  

Airbnb는 집주인은 크게 투자할 필요 없이 방이나 집을 제공하고, 여행자는 호텔보다 싼 가격과 좋은 위치의 숙소를 잡을수 있어서 서로에게 좋은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개인과 개인이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호텔보다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좋은 집주인을 만난다면, 여행이 즐거워지는 경험이 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계정을 만들지 않고 도시 검색이나 방, 집의 모든 사항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둘러보기에서 도시별 추천 숙소, 개인의 섬부터 이글루까지 재밌는 민박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테마별 숙소에는 하루를 묵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독특한 집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재밌는 집과 방이 저렴한 가격부터 아주 높은 가격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방앗간이나 교회, 학교, 주유소가 집으로 개조된 Repurposed, 성과 조용한 시골, 캠핑, 자연친화적인 곳, 역사적인곳, 오두막, 비행기, 특이한집, 수영장이 있는 집 등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이 재밌고 독특한 곳들은 숙박 장소를 여행지로 선택해야할지, 여행 경비를 늘려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도시 여행 중 며칠만 묵을 예정이면 도시 검색으로 민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여행지의 도시를 입력해 검색을 시작하며, 필터를 지정해 마음에 드는 방이나 집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조건 검색을 위해 필터 

도착일과 체크아웃 날짜, 숙박 유형(전용실, 다인실, 집전체)와 인원 지정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가격 범위로 검색 범위를 축소 시키고, 편의 시설에서 꼭 필요한 조건을 찾아 정해 둡니다. 편의 시설과 침대, 침실, 욕실 갯수는 고급필터에서 지정합니다. 특별히 편의 시설은 꼭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와이파이나 인터넷을 제공하지만 없을 경우 난감할수 있기 때문. 

편의 시설 조건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지, 애완동물 동반이 가능한지, 가족/어린이 숙박을 환영하는지, 난방, 일산화탄소 탐지기, TV, 수영장, 욕조, 구급상자, 케이블 TV, 부엌, 도어맨, 이벤트용으로 적절한지, 무료 주차, 헬스장, 엘리베이터, 실내벽난로, 세탁기, 소화기, 무선 인터넷, 초인종/인터폰, 건조기, 에어컨, 흡연 가능, 화재감지기.

검색 필터 적용으로 필터를 저장.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조건 검색 결과

개인이 집이나 방을 대여하는 곳이 많고,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목록을 스크롤해서 살펴보고, 방의 사진을 탭하면 주인이 올린 사진을 모두 볼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서도 가격이  표시 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공간을 찾을수 있습니다.

사진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역이며, 지도를 이동시키면 해당 구역의  민박 집을 Pin해 줍니다. 확대하면서 정확한 위치와 더 많은 장소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후기가 많은 집은 그만큼 인기가 있고, 주인의 응답률도 높은 편입니다. 방 하나의 경우 이 제시된 가격을 보면 도심에서 먼 호텔에 가고 싶은 마음이 줄어들 것입니다. 어느 도시나 마찬가지지만, 외곽으로 나가지 않고,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곳을 숙소로 정하는 것이 여행자에게 편한 곳입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방이나 집이 마음에 들면 위시리스트에 넣어 둘수 있고,  비공개 입니다. 

편의 시설과 위치, 주인 소개, 객실의 유형, 이용 규칙, 체크인/아웃 시간, 추가 가격을 모두 살펴봐야 합니다. 집 상세 설명은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지만, 집에 대한 소개나 주인장 소개는 영어 입니다. 

체크인/아웃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검색했다면 달력에서 예약 가능일 체크. 

추가 가격에서 인원이 증가할 때의 가격이나, 청소비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환불 규칙은 주인이 정하는 규칙에 따라 유연, 보통, 엄격 등 등급이 나뉩니다.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유연]은 체크인시간 기준 24시간 이전에 예약을 취소해야 하며, 에어비엔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환불 정책, 이용규칙, 편의 시설, 추가 비용은 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주인의 응답율과 후기를 볼수 있습니다. 리뷰가 많은 경우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요청 전 주인에게 연락해서 체크인/ 아웃 날짜에 예약이 가능한지 앱내에서 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즉시 예약이 켜진 숙소는 집주인의 승인 없이 바로 예약 가능한 곳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사용자 신분 인증이 강화되습니다.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 여권이나 신분증을 스캔해 신뢰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주인의 프로필은 공개된 사항에 대해서 회사와 위치, 학교, 그룹을 볼수 있고, 인증 목록에서 페이스북과 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는 예약 후 볼수 있습니다. 

객실을 등록해 주인장이 되려면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주인과 연락해서 예약이 가능할 경우, 기간과 인원, 총 비용을 확인한 후 결제할수 있습니다. 

비자와 매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로 결제할수 있고, 주인이 예약을 승인하기 전까지 결제되지 않습니다.  결제와 예약 취소, 환불 관해서는 상세한 도움말이 제공되니 예약전에 전부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집 전체를 빌릴 때는 주인을 만나서 열쇠를 받게 되며, 방 하나만 빌린다면 대부분 주인과 함께 머물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숙박료는 에어비엔비에 먼저 지불하며, 체크인 한 후 24시간 경과되면 주인에게 숙박료가 지불 됩니다. 

만일 현지에서 체크인 할수 없을 경우가 발생하면 24시간내에 고객센터에 문제를 신고해야 숙박대금 지급이 보류됩니다. 

환불과 문제 해결 도움말은 설정 - 계정의 도움말 참조

 
Airbnb (에어비앤비) - 색다른 숙소 특별한 여행

나의 예약: 예약 목록을 확인 받은 메시지함: 주인과 주고 받은 메시지 확인 

프로필:  회사 소개와 내 소개, 위치 등이 추가되며, 전화번호나 이메일 등 인증한 목록이 표시됩니다. 

체크 해둔 위시리스트를 관리할수 있고 설정에서 내 프로필 관리와 신원인증, 푸쉬 알림, 통화 단위 지정, 호스트할 때 입금 방법, 도움말이 제공됩니다.

 

호스트 메뉴는 주인으로 객실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곳.

여행지의 숙소는 쾌적한 여행을 좌우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게스트하우스도 아닌 민박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신중해야 합니다. 호텔을 선택할 때, 에어비엔비에서 숙소를 선택할 때도 교통과 지역, 숙박비가 중요합니다. 호텔은 집주인과 한개의 공간을 공유하는 것 보다는 편리하지만, 도심 한 복판에서는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 경우 호텔 숙박비를 경감하고, 교통이 편한 중심가에 숙소를 원한다면 에어비엔비를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에어비엔비에서 민박을 선택할 때 집주인 신분 확인만 따질 것이 아닙니다. 집주인도 신분이 확실한 손님을 받고 싶어하는 곳이기 때문에 예약을 신청해도 승인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염두에 둬야할 점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현장 해결이 가능한 호텔 보다 빠른 대처가 어려울수 있다는 점. 민박도 문제 해결은 집주인과 직접 하는 것이 가장 빠르지만, 외국어로 언어 소통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이것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호텔도 원만한 문제 해결은 언어가 필수..

아침과 침대, 이 두가지와 이동하기 좋은 교통, 지역, 숙박비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하기 좋은 서비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