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잠금 화면의 기능 선택하기

iPhoneArt 2014. 12. 12. 07:00
300x250

아이폰 잠금 화면 사용자화

아이폰 잠금 화면에서는 알림센터에서 일정과 위젯 사용, 전화와 문자, 이메일 알림, 제어센터, 시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리는 잠금화면에서 연락처 검색, 전화와 문자, 이메일 보내기 등 꽤 많은 기능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안한다면 해제 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설정 - 터치 아이디 및 암호

여기서 알림센터의 오늘, 알림보기, 시리, 패스북, 메시지 답장을 끌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필요없는 것은 끄고 항상 사용하는 기능만을 추려낼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해제할 때 터치 아이디를 안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편한 기능은 써야 합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잠금화면에서 시리를 끌 경우, 음성 명령 관련 기능도 함께 해제 됩니다. 

특별히 잠금화면에서 문자 보내기가 안되는 경우, 메시지 답장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따라서 음성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시리는 애플 서버와 연결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도 있습니다. 

* 시리의 배터리 소모량은 설정 - 사용 내용 - 배터리 사용량에서 퍼센트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앱의 배터리 사용량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시리를 완전히 사용 해제 하려면, 설정- 일반 - Siri 를 체크 해제해서 꺼야 합니다. 

시리의 받아 쓰기 기능은 크게 향상되어서 문자, 메일, 텍스트 입력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알림센터의 오늘과 알림을 해제하면 빈 화면만 나타납니다. 잠금화면에서 노출될 개인 정보는 없어지게 되지만, 사용이 불편해 집니다. 

*사용 중일 때 오늘과 알림 전환은 좌우 스치기.

iOS8 알림센터 위젯 활용법은 이곳에서.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잠금화면에서 문자 보내기를  해제한 경우

잠금화면에서 전화를 받을 때, 문자 보내기 기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알림에서 바로 문자 보내기도 사용할수 없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설정 - 알림에서 앱의 사용 여부를 선택해서 필요한 앱만 켜둘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알림센터는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마다 배지와 사운드, 알림 방법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알림이 많을수록 배터리 소모량도 소량씩 증가. 항상 필요한 것만 사용하는 것 추천. 

아이폰 잠금 화면 기능 제어

제어센터는 설정- 제어센터에서 잠금화면 접근, 앱내에서 접근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사용할 여지가 더 많지만, 사용안한다면 이곳에서 설정합니다. 

 아이폰 전화 상세 기능

아이폰5s 터치ID - Goodbye, 밀어서 잠금해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