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MINT Album 사진 일기와 이벤트, 아이폰 추천 앨범

iPhoneArt 2014. 11. 24. 07:00
300x250

사진과 여행, 육아와 커플일기에 적합한 MINT Album

민트 앨범은 사진, 여행, 육아, 커플 일기, 총 4가지 종류의 일기를 작성할수 있는 앱입니다. 

여행 일기의 경우, 사진에 저장된 정보를 바탕으로 매우 편하게 여행 일정을 자동 분류합니다. 일일히 날짜를 분류해 사진을 가져오고, 메모를 하지 않아도 여러장의 사진을  가져오는 것 만으로 일정에 따른 여행 일기의 틀을 잡아 줍니다. 

사진의 정보를 기준으로 분류하는 이 방법은 현지에서 여행일정을 기록할 때도, 지나간 일정을 기록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커플 일기에는 만날 때부터의 시간과 장소, 그리고 이벤트를 연결하고, 육아일기라면 생일부터 이벤트와 함께 성장과정을 기록할수도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쉽고,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사진 앨범이며, 여행 일기를 쓸 때 SNS가 아닌 개인 기록으로 간직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가져와 볼수 있고,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폰 카메라롤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할 경우 앨범에서도 삭제된다는 것입니다. 민트 앨범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이벤트 앨범을 만드는 기능의 앱이며, 사진과 동영상을 복사해 오지 않습니다. 

 

 

버튼으로 새로운 앨범을 만들고 상단의 목록에서는 앨범의 편집으로 삭제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벤트가 있는 앨범은 썸네일 보기와 목록 보기에서 D-day를 계산하며 알람을 지원합니다.

보고 싶은 앨범을 탭하고 슬라이드쇼와 사진 보기, 여행 일기의 경우 날짜별로 보기, 사진, 캘린더로 볼수 있는 다양한 브라우징 방법을 제공합니다.

앨범 목록 보기에서 상단의 편집을 누르고 삭제와 순서 변경, 제스처로 간단하게 삭제할수 있습니다. 

앨범의 선택

기본과, 커플, 육아, 여행 일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커플과 육아일기에 이벤트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카메라롤이나 포토 앨범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해서 가져올수 있습니다. 앨범 생성 후  사진 촬영으로 앨범에 사진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 

 

여행일기의 경우 가져온 사진의 정보를 기준으로 첫번째 날짜를 시작일로 지정합니다. 나중에 앨범 커버의 설정에서 다시 날짜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여행은 시작한 날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도 계산해 줍니다. 

 

육아 일기나 커플 일기라면 앨범을 생성하면서 이벤트를 미리 추가해 둘수 있습니다. 기념일이 다가올 때까지 디데이를 계산하며, 앨범에서 이벤트를 만들고 편집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기와 생성, 편집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 삭제할수 있습니다. 

커플일기나 육아 일기의 경우 이벤트 보기가 좋습니다. 

 

앨범 표지 선택으로 앨범 생성이 완료 됩니다.  

 

각각의 사진에 메모를 할수 있고, 슬라이드쇼에서 메모와 장소, 사진의 EXIF 정보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위젯은 탭하면 여행 날짜나 여행 일정의 일수로 변경시킬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있는 육아, 커플, 일반 일기에서는 생일부터 지난 날짜와 이벤트 날의 경과 날수와 남은 날을 볼수 있습니다. 

여행 일기는 첫째날 부터 여행이 끝나는 마지막 날까지 자동 정렬하며, 이 앱의 가장 편리한 기능입니다. 

많은 사진을 가져와도 자동으로 날짜를 분류하고, 사진의 위치, 시간을 표시해 주기 때문입니다. 사진마다  장소의 인상에 대해 메모해 두면, 메모한 사진만 볼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편집 메뉴에서 사진과 동영상 삭제, 사진 추가나, 사진 촬영으로 기록을 계속 할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사진 가져오기 메뉴가 깊숙히 들어가 있다는 점, 사진 가져오기나 촬영은 앨범을 탭하고 바로 볼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어 접근이 더 쉬웠으면 합니다.  

여행 일기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일별로 저장된 위치, 혹은 앨범의 전체 위치를 지도에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가능하니 앱에도 충분히 포함될수 있는 기능입니다. 앱이 계속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들이 언젠가는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달력 보기

사진이 있는 날짜의 달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달력에서 날짜를 선택할 수고을 덜어 줍니다. 하단의 이미지 썸네일을 탭해서 메모를 보거나 스치기 제스처로 연이어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민트앨범은 사용감이 좋은 사진 앨범, 이벤트 생성 앱입니다.  가장 편리한 점은 가져온 사진의 정렬입니다. 사진을 촬영한 날짜로 자동 분류해 여행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사용자가 해야하는 일은 사진에 메모나 이벤트를 추가 하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앨범별 분류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것이 주기능이며, 카메라롤의 사진을 복사해오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롤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절대 삭제하면 안된다는 것이 주의할 점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