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여행 시 항공 일정 알림 받기 항공편+ 아이폰 앱

iPhoneArt 2014. 11. 22. 08:00
300x250
전세계 항공사의 실시간 비행 일정: 항공편+

 

항공편+는 전세계 16,000여개의 공항과 항공편의 운행 일정을 안내하는 앱입니다.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 첫번째 장소인 공항은 처음 해외 여행을 떠날 때나 열번째 떠날 때나 비슷한 설래임을 주는 곳입니다. 물론 첫번째 떠날 때, 더우기 처음 비행기를 타는 장거리 여행일 경우 [이 게이트가 맞나? 변경된 것은 아닐까?] 여러번 확인하게 됩니다. 국내에서의 출발은 편하지만, 해외의 경유지나 출발 공항이 크다면, 터미널을 찾아가야할 경우도 생기고, 게이트 변경을 확인하기 위해 운항 정보판을 확인하게 됩니다. 공항에서도 안내 방송 외 승객들이 어떤 장소에 있거나 운항 정보를 볼수 있도록 여러곳에서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있고, 통신사 데이터를 쓸수 있거나,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항공편+를 이용해 변경된 정보를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공항별 운행 정보를 제공하니,  공항에 두시간전 도착했다면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예정된 비행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공항 지도는 큰 공항일 경우 터미널의 방향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편명, 항공사와 공항 즐겨찾기로 쉽게 예정 항공편을 찾을수 있고, 여정을 만들어 두고 출발과 귀국 일정을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전체 메뉴

항공편, 공항, 항공사와 나의 항공편 지도에서 보기, 설정입니다. 항공사와 공항은 미리  즐겨 찾기 해두면, 출발과 도착 공항의 정보 보기가 편해집니다. 

항공편에서 나의 모든 항공편, 여정관리, 비행중, 예정, 지나간 항공편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이 항공편에서 활용할수 있습니다. 공항과 항공사 메뉴가 따로 있지만, 항공편 상세 항목에서 공항과 항공사까지 모두 연결되며, 즐겨찾기까지 가능합니다. 

 

항공편 추가

 

 

달력을 이용해 출발일을 지정하고 예정된 편명으로 검색하거나, 출발과 도착 공항을 즐겨찾기에서 불러내 추가할수 있습니다. 

나의 모든 항공편

출발과 귀국 등, 추가한 항공편은 모두 이곳에 보관하며, 따로 여정에 넣어 두고 메모할수 있습니다. 

출발 전이라면 예정 항공편에서 탈 비행기를 볼수 있고, 출발 후에는 비행 중인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비행편의 세부 정보

출발까지 걸리는 시간, 비행 시간, 착륙까지 걸리는 시간, 거리를 안내 합니다. 비행지도 보기, 알림 설정, 여정만들기, 비행기 정보와 좌석 배치도를 볼수 있습니다. 만일 항공사 앱으로 모바일 체크인을 했다면 좌석 배치도가 큰 의미는 없습니다. 

 

 

비행기 정보와  비행기 사양은 영어로 소개되며, 더 자세한 비행기 사양은 위키피디아에서 한국어로 설정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항목은 예정된 출발시간 변경, 실제 출발시간 변경, 예정된 도착시간 변경, 실제 도착시간 변경, 항공편 상태 변화, 탑승구 및 터미널 변경 알림입니다. 출발과 도착 푸쉬알림은 시간은 15분, 30분, 45분, 한시간에서 네시간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으려면 앱을 첫 실행 할 때 푸쉬 알림 받은 것을 승인했으면 알림센터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센터 설정은 아이폰 설정 - 알림 - 항공편 + 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게이트 변경은 경유지 도착 전 기내에서 안내되기도 하며, 공항에서도 게이트가 변경에 대한 안내 방송을 합니다. 하지만 한국 항공사가 아닐 경우, 외국 공항에서 항상 한국어로 변경 안내를 하지는 않습니다. 

경유지에서 갈아 탈 비행기가 외국 항공사인 경우가 많은데, 국내 항공사 연결선의 경우, 한국어 안내 방송을 하기도 합니다. 만일 주의를 기울이지 못해서 변경 전의 게이트로 갔다면, 큰 공항에서는 변경된 게이트까지 가는데 시간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비행기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출발하지는 않지만, 이런 상황에 대비해 게이트 정보와 출발 시간은 공항 도착 후 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편 상세 정보와 내 아이폰 캘린더에 일정 추가하기

 

출발선의 시간과 날짜, 터미널과 게이트를 볼수 있고, 축발과 도착 항목을 탭하면 공항과 항공사 정보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공유 메뉴로 이메일과 문자, 페이스북, 트위터에 보내거나, 일정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일정에 저장하면 캘린더에에 일정이 추가됩니다. 캘린더 알림은 사용자가 아이폰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에 지정해 둔 기본 설정대로 입력됩니다. 캘린더 알림은 내 일정에 대한 개인적인 알림이 되는 것이며, 항공편+ 내의 알림 설정과는 다른 것입니다. 

 

공항

공항 검색, GPS를 이용해 현재 위치 근처의 공항 검색, 최근 검색한 공항과 즐겨찾기한 공항을 관리합니다. 공항 상세 정보에서 출발과 도착 정보를 볼수 있고, 공항이 위치한 곳의 날씨와 비행지도를 제공합니다. 

 

항공사

 

 

항공사 검색과 최근 검색, 즐겨 찾기, 항공사 정보과 개요, 트위터 피드, 운항 안내판과 비행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지도

나의 모든 항공편에 대한 지도 보기, 비행중, 즐겨찾는 공항, 전세계 주요 공항을 볼수 있습니다. 

 

 

 

 

설정

최소 데이터 모드를 켜면, 항공편과 운행 안내판만 갱신되고, 이미지와 날찌, 공항지도와 운항지도는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착륙후 몇시간 후 항공편을 삭제할지 지정할수 있고,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모든 iOS 기기에서 동일한 데이터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지도 유형 설정과 온도, 거리 단위 지정하기도 제공합니다. 

일정표와 항공편 자동 동기화를 켜면 항공편을 추가할 때 아이폰 캘린더에 자동으로 일정이 추가됩니다.  아이폰 캘린더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뒀을 경우 어떤 일정표에 넣을지도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항공편+는 인터넷 접속이 필요한 앱이니 해외의 공항에서 데이터 로밍을 끄고,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앱은 직접 사용할 때도 유용한 면이 있지만, 공항에 마중을 나가야 하는 경우에 출도착 정보를 볼수 있어서 실용적입니다. 

300x250